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도 한소희처럼" 입소문에 '불티'…대박난 '핫템'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6 12:46:27
내장한 ‘헤어 프로 디바이스’를 출시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데이터브릿지에 따르면 전 세계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2022년 425억달러(약 57조원)에서 오는 2030년 1769억달러(약 239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20%에 달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피부과나 에스테틱숍, 미용실 등을 찾지 않아도 집...
'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경기 남부 쇼핑사업 놓고 신경전 2024-10-24 17:54:00
더 의미 있는 데이터"라고 반박했다. 스타필드 수원의 객단가가 5만원이 아닌 12만5천원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한번 와서 보시고 말씀하시면 좋겠다"고 했다. 김 부사장은 또 "롯데에서 폐점한 240개 브랜드 상당수가 스타필드로 가서 다행스러워할 게 아니라 아쉬워하는 게 맞을 것 같다"면서 "그 240개 브랜드도 매우...
지원 꽉 막힌 푸드테크…수년째 손놓은 국회 2024-10-24 17:47:25
온라인 식품 유통업체 컬리와 오아시스, 농산물 무역 데이터업체 트릿지. 이들 세 기업의 공통점은 푸드테크 분야의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이라는 것이다. 컬리는 한때 몸값이 4조원까지 뛰었고 트릿지는 3조6000억원, 오아시스는 1조2000억원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하지만 최근 이들 기업은 시장...
부동산원, 디지털플랫폼 분야 정부 표창 수상 2024-10-24 14:39:32
데이터' 관련 부동산 전자계약 정보의 연계 계약유형을 확대했다. 부동산 거래에 수반되는 계약·신고·대출·등기 등 복잡한 처리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다. 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를 중심으로 관계부처 및 금융기관 등과 부동산 정보 데이터의 비대면 유통을 위한 효율적 방안을 지속 협의하고 있다. 이에 더해...
마키나락스, 내달 기업용 AI 플랫폼 '런웨이 라이트' 출시 2024-10-24 14:33:29
있다고 본다"며 "기업이 연구개발부터 생산, 유통, 물류 공급망 관리까지 많은 데이터에 AI를 적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키나락스는 이날 첫 번째 자체 콘퍼런스 '어텐션(ATTENTION) 2024'를 열고 기업의 AI 적용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 및 플랫폼을 소개했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마키나락스, AI 컨퍼런스…"기업 핵심 프로세스 AI 적용 필수" 2024-10-24 14:21:32
AI 플랫폼 런웨이(Runway)를 소개했다. 심 CTO는 “기업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AI 모델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는MLOps를 넘어 모든 요소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초연결성이 필요하다”며 “멀티모델 데이터, 복수의 AI 모델, 기업 내 시스템, 외부 툴, 현장 전문가 그리고 AI를 연결하는 Runway가 그 역할을...
더가치플래닛, '뉴트랙 올인원 포스' 출시…소상공인에 무료 제공 2024-10-24 13:20:56
애로사항을 반영했다. ‘뉴트랙 올인원’ 통합 데이터를 통해 매출과 배달비를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돼 홀 주문, 포장, 배달 통계를 제공해 매출 분석 및 전략 수립을 돕는다. 다양한 현장 환경에 적절한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조리와 서빙을 소수 인원이 동시에 진행하는...
"오픈AI, 저작권 위반했다"…전직 AI 연구원 폭로 2024-10-24 12:08:22
채 인터넷상에 유통되는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주장했다. 발라지는 오픈AI 재직 당시 챗GPT를 훈련하는 데 활용한 방대한 양의 인터넷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하지만 2022년 말 챗GPT가 출시된 후 그는 회사가 하는 일에 대해 더 깊은 고민을 하게 됐다고 한다. 고민 끝에...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농산물 저장 및 유통과정에서 신선도를 유지 관리하는 솔루션 개발한 ‘프레시어스’ 2024-10-23 21:54:49
언제까지 보관될 수 있는지 예측도 가능합니다. 다른 데이터들과 연동해 최적의 시기에 출고될 수 있도록 솔루션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프레시어스는 B2B를 대상으로 하며 현재는 대기업 및 유통업체 PoC를 통해 실제 경험 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문 대표는 “지역농가 등 확산을 위해 전시회에서 솔루션을...
혼자 사는 5060도 '편의점 단골'됐다…간편식 구매 급증 2024-10-23 18:15:26
소비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의 상품 데이터 분석기관 마켓링크는 GS25, CU 등 편의점 4사의 전국 1500개 점포를 대상으로 ‘2024 상반기 편의점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편의점 이용자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올 상반기 매출은 50대와 60대에서 2022년 상반기보다 각각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