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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체험 끝판왕"…관람객 발길 잡은 카카오·LG CNS 2024-04-18 18:14:50
CNS는 기업용 솔루션인 싱글렉스를 내세웠다. 싱글렉스는 상품 기획, 개발·품질 관리, 구매, 생산, 마케팅, 영업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하나로 합친 솔루션이다. LG CNS는 이 솔루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공급해 기업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구독할 수 있도록 했다. 세일즈포스, SAP, IBM, 오라클,...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진행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에서 고피자 협업 부스를 소개, 경영주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I 콘텐츠 기업 띵스플로우, 1분기 흑자 전환 크래프톤의 자회사인 띵스플로우가 2024년 1분기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1분기 매출 53.4억 원, 영업이익 2.3억...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 '역사·생태 관광명소'로 조성 2024-04-17 11:24:47
생태자원을 연결한 상품인 ‘두물머리 물레길 인생(인문+생태) 트레킹’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두물머리’와 경기도 제1호 지방 정원으로 지정된 ‘세미원’에서 인문학과 생태학적 해설을 들으며 체험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고양시는 ‘항공에 핀 화전의 꽃’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뷰티 ETF' 상장 2024-04-16 09:42:58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해외 시장에서는 대중음악, 음식, 드라마 등 한류 열풍이 유행처럼 번지며 ‘K-뷰티’ 수출 통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중국에 한정됐던 K-뷰티 열풍은 이제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 확대됐다. 화장품 외에도 필러, 보톡스 등 미용 산업 전반으로 퍼졌다. 올해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분기 기준...
가족요금, 해외선 일반적…국내선 규정 달라 어려워 2024-04-14 18:51:22
요금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 기준 한 달에 22.99달러(약 3만1700원)를 내면 최대 여섯 명이 음원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다. 국내에선 보통 월 1만원 안팎의 ‘무제한 듣기’ 상품 시장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국내외의 이런 차이는 음악저작물 사용료 징수 규정이 달라서다. 국내 기업은 정부 방침(저작권료...
[단독] 정부, 멜론 등 음원플랫폼에 "가족요금제 신설하라" 2024-04-14 17:00:02
음원 플랫폼 주요 사업자,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 회의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 달 추가 회의를 열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 방안은 정부 차원에서 ‘물가 안정’을 위해 꺼낸 기획으로 전해졌다. 음원 플랫폼을 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OTT에 쿠팡마저…일상이 된 '구독플레이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12 15:16:11
구독 상품 이용료를 오는 6월 1일부터 올린다. 아마존 무료배송 등의 혜택이 포함된 ‘우주패스 올’은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시 월 구독료가 1만450원에서 1만4900원으로 오른다. KT는 다음달 1일부터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구독 서비스 월 이용료를 9450원에서 1만3900원으로 인상한다. 구독 플랫폼의 잇따른 가격 인상이...
르노코리아, '브랜드 캠페인' 4월 한 달간 열어 2024-04-12 10:51:57
음악을 만들 수 있는 'ai로 즐기는 나만의 뮤직박스', 르노 성수 곳곳에 위치한 '로장주' 로고를 찾으면 상품을 지급하는 '미션! 로장주를 찾아라'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또 르노 성수 2층에 입점한 프렌치 디저트 카페 '얀 쿠브레'는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전시장을 찾는...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좋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다”며 “알리가 높은 연봉을 주고 MD를 영입하는 것은 단기간 내 네트워크를 확보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국 e커머스는 수수료 인하, 물류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알리에 맞서고 있다. 국내 e커머스 2위 자리(월간활성이용자 기준)를 알리에 내준 11번가는 상품 보관부터 배송, 교환, 반품을...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분야는 바이어가 최소 수년간 신뢰를 쌓아야 좋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다”며 “알리가 높은 연봉을 주고 MD를 영입하는 것은 단기간 내 네트워크를 확보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국 e커머스는 수수료 인하, 물류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알리에 맞서고 있다. 국내 e커머스 2위 자리(월간활성이용자 기준)를 알리에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