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태국 '공주 차량행렬 방해' 활동가 체포…선동 혐의 적용 2024-02-14 14:50:24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보라색 이미지와 이모티콘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시린톤 공주는 서민을 돌보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상당수 국민의 존경과 신뢰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논란의 핵심 인물인 탄따완은 전날 형사법원 앞에서 체포되기를 기다리며 "지금은 2024년"이라며 과거로 돌아가지 말고 앞으로 나...
코글플래닛, 웹툰 및 웹소설 시장 진출 2024-02-05 13:26:44
이를 기반으로 이모티콘 출시와 현대, 신세계, 롯데 등 백화점에 정규 매장 입점과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대세 캐릭터로써 영향력을 확고히 했다. 한국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일본 캐릭터인 에비츄를 역으로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다. 한국의 웹툰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놀라운 성장을 이루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혼자서 150만원어치 쓸어갔다"…10대들 사이서 '인기 폭발' 2024-02-04 22:11:48
웹툰, 이모티콘 등 IP 비즈니스 연 매출 70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오는 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리는 팝업 스토어는 지난 15일 예약받기 시작한 지 1시간 만에 모든 시간대 예약이 마감됐다. '가비지 타임' 팝업스토어 방문자 중 1인 최대 결제금액은 153만 2300원. 관계자에 따르면 1인당 수십만...
유튜브, 국내 이용자 1위 모바일 플랫폼 등극 2024-02-03 20:55:56
이용자들의 강한 반발을 샀다. 카카오는 나머지 34개의 이모지도 없앨 방침이었다가 이용자들로부터 부정적인 반응이 이어지자 116개의 이모지를 원래대로 다시 서비스하기로 했다. 한 이용자는 "결국 유료로 판매하는 이모티콘의 판촉을 위한 것 아니었겠느냐"고 꼬집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카카오, 카톡 무료 이모지 삭제했다가…"원상복구" 2024-02-02 18:16:18
까다로운 모바일 기기에서 애용된다. 이모지는 이모티콘과 달리 문자와 혼합 표출도 가능하다. 카카오는 2011년부터 자체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해 별도 이모지를 제공해왔다. 카카오는 지난달 말 카카오톡이 제공하는 기본 이모지 수를 116개에서 34개로 줄인다고 밝혔다. 남게 될 34개 이모지도 순차적으로 그 ...
[단독] "카톡에 없으면 안돼" 원성에…이모지 종료 '철회' 2024-02-02 10:06:02
이모지는 10년 넘은 장수 서비스다. 카톡 이모티콘과 별개로 카카오톡 출시 초기 무료로 제공하던 일종의 동그란 그래픽 아이콘이다. 카톡 이모지는 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얼굴이나 하트, 별, 손가락 등으로 강렬한 감정 표현을 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특히 카카오톡 초기 성장 과정에서 대화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카카오, 무료 이모지 서비스 중단한다 2024-02-01 04:52:58
이모티콘 서비스는 유지한다. 회사는 이달 실시한 카카오톡 10.5.0 버전 업데이트에서 기본 이모지는 기존 116개에서 34개까지 줄였다. 나머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지 역시 순차적으로 종료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출시 초기 이모지를 선보였지만, 다양한 이모티콘 출시로 이모지 활용이 줄고 있어...
카톡서 10년 만에 서비스 종료…애플워치 사용자도 뿔났다 2024-01-31 21:00:01
이 캐릭터 표정만큼 심정을 정확히 묘사하는 이모티콘은 거의 없다"면서 "오랫동안 쓰던 이모지들이 싹 없어진다니 섭섭하다"고 아쉬워했다. 이번에 종료되는 '이모지'는 카톡 '이모티콘'과는 구분된다. 이모지는 카카오톡 출시 초기 무료로 제공하던 일종의 동그란 그래픽 아이콘이다.카카오톡 키운...
'하루콩', 2023년 1년간 누적 기록 수 2,700만건 넘어서 2024-01-31 09:38:15
모양의 이모티콘으로 기록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2023년 ‘하루콩’에 기록된 전체 감정 기록의 수는 2,700만건 이상으로, 하루에 평균 74,000건의 감정 아이콘이 기록되었다. 지난 한 해 동안 하루콩에 1만개 이상의 기록을 보유 국가는...
다날엔터, 플랫폼 오로라 통해 신예 아티스트 '전폭 지원' 2024-01-29 17:09:38
스마일미를 통해서도 대중과 소통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모티콘 제작과 아티스트와 팬의 소통 창구로 인기몰이 중인 스마일미는 현재 웹예능 '오늘 우리 학교는'과 색다른 컬래버도 진행, 스마일미를 통해 '오늘 우리 학교는'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사연이 뽑힌 학생의 학교를 직접 찾아 아티스트들의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