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북도,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안 18일 공개 2024-08-18 08:08:50
자립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경북도청 신도시를 중심으로 대구경북 행정복합도시를 조성하고, 이와 관련된 11개의 특례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종합병원, 영재·국제학교 설립과 행정복합도시에 걸맞은 기반시설을 갖추고, 행정기관 및 산하 공공기관 이전, 행정복합 커뮤니티 컨벤션센터...
세븐일레븐, 양양서 음악·서핑·맥주 즐기는 '서핑 페스타' 2024-08-16 13:25:54
티켓 2매와 강원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야놀자 숙박 할인쿠폰, 무료 셔틀버스 탑승권 등을 제공했다. 김흥식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팀장은 "세븐일레븐만의 문화 축제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의점보다 싸고 마트보다 가깝고…'슈퍼의 화려한 변신' 2024-08-15 06:31:00
본다"고 말했다. 용량 기준이 아닌 상품의 단위 가격 경쟁력도 대형마트 못지않다. 유통 대기업들이 마트와 슈퍼의 '통합소싱'에 힘쓰면서 양 채널 간 가격 차가 거의 사라졌다. 우수한 접근성도 SSM의 큰 이점 가운데 하나다. SSM은 대부분 대규모 아파트나 연립주택 단지 등 주거지와 인접해있다. 큰 도로를 끼지...
태국, 저가 중국산 공세 대응 강화…"온라인 수입 규모 제한" 2024-08-14 12:33:40
인구 노령화에 따른 산업 경쟁력 약화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태국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는 중국 알리바바의 라자다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또 다른 중국 온라인 쇼핑 업체 테무까지 태국에 진출하면서 업계 우려는 더 커지고 있다. 끄리앙끄라이 티안누꾼 태국산업협회(FTI) 회장은 "정부는 장기적으로...
LG유플러스, 데이터 기업과 화순군 스마트시티 전환 협력 2024-08-14 09:00:01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통신 기반 인구 관련, 나이스지니데이타는 소비 및 물품 구매 관련, 티브릿지코퍼레이션은 주민 설문조사 데이터를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화순군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예컨대 인구 데이터를 통해 유동 인구가 많은 시기를 파악해 지역 축제를 열거나, 소비 품목...
LG유플러스 "AI·빅데이터 기술로 지자체 스마트시티 전환 지원" 2024-08-14 08:37:37
도시 데이터를 제공, 지역 행정을 효율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허남경 LG유플러스 CXM담당은 "LG유플러스가 보유한 통신 기반의 인구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 사회가 스마트시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화순군청과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자체와 협업을 확...
[기고] AI시대, 과감한 대학 투자 없인 '미래'도 없다 2024-08-13 18:35:05
‘인구 절벽’은 이미 현실이다. 이렇다 보니 올해 QS세계대학평가에서 100위권에 든 국내 대학은 다섯 곳에 불과하다. 급속히 변화하는 인공지능(AI) 시대에, 다음 세대에 국가적인 번영을 넘겨주기 위해서는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이 절실하다. 한국은 박사 인력의 40%가 대학에 근무하고 있다....
日, M&A 절차 줄여 '빅딜' 유도…韓, '대기업 특혜' 눈치 2024-08-13 18:23:42
‘인구 1억2500만 명의 일본 시장이 5000만 명의 한국 시장보다 작다.’ 일본 정부는 2013년 12월 이런 논리를 내세우며 산업경쟁력강화법을 만들었다. 한국이 1997년 외환위기를 겪은 이후 반도체 석유화학 등 주요 산업의 ‘빅딜’을 통해 중복 사업을 과감하게 재편함으로써 기업당 내수 시장 규모를 일본보다 키운 점에...
"어르신한테 좋은 물"…신사업 브랜드 경쟁력 높이는 교육업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8-13 11:14:32
학령인구 감소 추세 속 교육업계가 신사업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대교뉴이프는 첫 번째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해양심층수 '대교뉴이프 장수해(海)'를 출시했다. 대교뉴이프는 교육기업 대교가 2022년 선보인 시니어 돌봄 사업 자회사 겸 브랜드다....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열고닫기와 더대박컴퍼니, 글로벌 청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2024-08-12 10:07:27
더대박컴퍼니는 청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외국 청년들이 한국의 문화와 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양사는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