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뷔페인 줄"…개점 한 달 만에 전국 1위 찍은 마트의 비결 2025-02-11 20:00:03
있는 공간으로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이 보편화하면서 마트가 주는 공간적 편리성은 인터넷으로 대체됐다. 또 가격적인 혜택도 인터넷보다 줄었다. 결국 마트가 줄 수 있는 공간적 경험의 폭은 줄어들 수 밖에 없었다. 마트를 가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 갈수록 줄어들었단 얘기다. 2010년대...
배틀그라운드 인기에 크래프톤 매출 '역대 최대' 2025-02-11 19:47:25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최대치다. 배틀그라운드는 작년 최대 동시접속자 89만 명을 기록하며 견조한 트래픽 성장세를 보였다. 크래프톤은 이를 토대로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협업하며 사업을 확장했다. 새로 개척한 인도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크래프톤은 앞으로 5년간 매출 7조원, 기업가치 2배를 달성하는 목표를...
"제니·유나처럼 짧아야 예쁘죠"…놀라운 '중안부' 열풍 [이슈+] 2025-02-11 19:17:31
'비율 비교' 등의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럽게 중안부가 언급됐다. 중안부가 짧은 편에 속하는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 있지 유나, 에스파 카리나, 엔믹스 설윤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중안부가 짧아야 예쁘다"는 인식이 확산됐다. 이와 함께 휴대전화 카메라 앱, 필터 등이 발달하면서 이목구비에 대한...
'힐링'으로 2030 女心 공략…일본서 부는 K-에세이 열풍 2025-02-11 18:11:33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내 한국 에세이 붐은 2019년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추천한 가 불을 지폈다. 다이아몬드사가 출판한 이 책은 일본에서 50만 부 이상 팔렸다. 10만 부 넘는 히트작이 잇달아 나오자 일본 출판사들은 앞다퉈 한국 에세이 번역 출판에 뛰어들고 있다. 한국 에세이의 인기 요인으로는 일본...
일본 소도시로 떠난다면… 온천·순례길·골프·참치의 명소 '와카야마' 2025-02-11 18:11:31
인기가 높다. 유노미네온천은 1300년의 역사를 가진 곳으로, '죽은 사람도 소생시킨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온천수의 효험이 뛰어나다고 전해진다. 먹거리 또한 풍성하다. 와카야마현은 일본간장과 가쓰오부시의 발상지이자, 감귤과 매실, 감의 산지다. 또, 태평양과 닿아있어 일본에서 가장 많은 참치 어획량을...
서남권 9개 도시 여행 중심, 목포로 모이세요! 2025-02-11 18:01:58
대표하는 여행지로 소개되면서 국제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땅끝마을 해남의 땅끝 전망대와 땅끝 수국 축제는 전남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서남권 9개 도시는 각각 색다른 관광 매력으로 새로운 관광 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알리는 중이다. 통합관광플랫폼 조성으로 지역 연계 관광 활성화가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
삼성운용 '손실 제한' ETF 나온다 2025-02-11 17:51:07
인기를 끈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에 이어 과도한 손실을 피할 수 있는 버퍼형 ETF가 국내 출시를 앞뒀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자산운용은 버퍼형 ETF 출시를 위해 한국거래소와 논의 중이다. 삼성자산운용을 포함한 복수 운용사가 작년부터 상품 출시를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버퍼형 ETF는 일반적으로...
SSG닷컴, 첫 상각전 영업이익 흑자…수익개선 '청신호' 2025-02-11 17:43:09
상품을 확대하고 라이프스타일에선 고객에게 인기 있는 상품과 특화 서비스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 CJ대한통운[000120]과의 물류 협업을 기반으로 배송 권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신규 고객을 늘려나간다는 복안이다. SSG닷컴은 그동안 수도권에 한정됐던 새벽배송 범위를 지난달 충청권으로 확대했고 최근에는 영남...
테마주로 뜨니 갑자기…'꼼수 유증' 주의보 2025-02-11 17:40:27
인기 테마에 편승해 주가가 뛰자 유상증자에 나서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유증은 주주가치를 희석하기 때문에 증시에서 악재로 받아들이는 편이다. 신사업을 빌미로 제3자배정 유증을 추진했다가 납입이 차일피일 미뤄지는 사례도 적잖다. ◇“대규모 자금 유치했다 돌연 취소도”‘로봇테마주’로 분류되는 코스닥시장...
112억짜리 슈퍼볼 광고 만든 제일기획 2025-02-11 17:34:25
시저스의 인기 메뉴 ‘크레이지 퍼프’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맥키니는 작년 파파이스의 슈퍼볼 광고에 이어 2년 연속 슈퍼볼 광고에 참여했다. 북미 지역에서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 제일기획이 북미 시장에서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슈퍼볼 광고의 평균 단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