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 정보유출 공포 확산…스미싱 등 2차 피해 '주의보' 2014-01-20 15:49:02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농협카드 관계자는 "스미싱 예방을 위해 정보 유출 안내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해서는 하지 않는다"며 "고객들은 금융회사나 금감원 등의 사칭이...
개인정보유출 국민·롯데·농협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0:34:06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농협카드 관계자는 "스미싱 예방을 위해 정보 유출 안내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해서는 하지 않는다"며 "고객들은 금융회사나 금감원 등의 사칭이...
카드3社,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종합) 2014-01-20 10:32:07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대응하기로 했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스미싱 예방을 위해 정보 유출 안내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를이용해서는 하지 않는다"며 "고객들은 금융회사나 금감원 등의 사칭이 의심되는...
농협,롯데,국민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조회방법 "또 개인정보 입력?" 고객 `분통` 2014-01-20 09:00:54
경우 즉시 카드사에 확인해야 한다. 피해가 발생하면 카드사 피해접수콜센터로 신고하거나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118)로 신고하면 된다. 이차적인 금전 피해를 금융사가 보상하지 않으면 금감원의 분쟁조정절차를 통하여 구제받을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수현 금융감독원 원장(왼쪽 끝)과 심...
<금융사 고객 정보 유출 '2차 피해' 예방법은> 2014-01-19 18:36:54
피해접수콜센터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확인할 수 있다. 피해가 발생하면 KB카드(☎1899-2900), 롯데카드(☎1588-8100), 농협카드(☎1644-4199)의 피해접수콜센터로 신고하거나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118)로 신고할...
<19개 항목 개인정보 유출…全국민 불안감 확산>(종합) 2014-01-19 16:19:09
즉시 카드사에 확인해야 한다. 피해가 발생하면 카드사 피해접수콜센터로 신고하거나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118)로 신고하면 된다. 이차적인 금전 피해를 금융사가 보상하지 않으면 금감원의 분쟁조정절차를 통하여 구제받을 수 있다. president21@yna.co.kr taejong75@yna.co.kr(끝)<저...
공정위, 설 앞두고 택배·상품권 피해주의보 발령 2014-01-14 12:00:44
해외운송료와 국내 반송비 등 실비만 소비자에게 청구할 수 있고, 위약금이나 구매대행 수수료, 관세, 부가가치세 등은 청구할 수 없다. 설을 전후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소비자상담센터(☎ 1372)에 피해구제방법을 상담하거나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하면 된다. pan@yna.co.kr(끝)<저 작 권...
네이버, 소비자·중소사업자 보호에 1천억 지원키로 2014-01-01 12:00:49
이 법인은 인터넷 거래와 관련해 ▲중소사업자 긴급구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운영 및 긴급구제 ▲부당 표시·광고 모니터링 ▲분쟁조정 ▲정책연구 등의 역할을독립적으로 수행한다. 또 교육, 홍보, 컨설팅, 콘텐츠 진흥 등 각종 지원사업을 통해 3년간 300억원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지원한다는 방안도 제시했다....
KT "불법스팸 실시간 차단"…전문팀 신설 2013-12-26 09:58:54
kt는 지난 10월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공동으로 스팸 문자의 원천 발신번호를 추적을 통해 스팸메시지를 다량으로 발송하는 업체를 추출하고, 스팸발송을 제한하는 등의 강도 높은 차단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최근 스팸문자들이 스팸차단서비스를 피해 발신번호나 문구를 교묘하게 바꾸는...
하나·모두투어 등 9곳 유류할증료 '뻥튀기' 부당이득(종합) 2013-12-11 16:10:22
입은 피해는 손해배상 청구소송이나 한국소비자원의 집단분쟁조정 절차를 통해 구제받을 수 있다. 피해상담은 공정위 소비자상담센터(☎ 1372)에서 할수 있다. 소비자의 개별 손해배상 청구가 어려운 만큼 집단소송이 제기될 가능성도 높다. 한편 일부 여행사는 자체적으로 환급 절차에 착수해 피해가 확인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