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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설에 협박까지…고객 서비스 상담 잘하는 방법, 스타트업서 알게 됐다 [I LOVE K-START UP] 2022-01-14 10:18:14
고객 서비스 상담사이지만 그 직업을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이 있다. 바로 ‘뛰어난 기지’, ‘공감 능력’, ‘주도력’이다. 지난 몇 년간 센트비 고객 서비스 담당 업무부터 시작해 고객 경험팀을 이끌면서 나는 통상적으로 단조롭게 일컬어지는 고객 응대 업무의 성격과는 정반대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심리평가 ‘Episode2. 유능한 상담자 되기 위한 MBTI 워크샵’ 2021-12-27 17:52:28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강의는 전문상담사 김정 교수(MBTI 일반강사, 2급 전문상담사, 중독심리전문가)가 진행한다. 김기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대중들에 널리 알려진 MBTI에 대해 통합적인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실시 후 해석하는 시간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한 이해해...
경기도, 오는 17일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카카오 채널 개설 2021-12-16 09:44:47
1993년부터 운영으로, 위기청소년 상담 및 청소년 상담사 역량 강화 등을 수행하고 있다. 도는 기존 창구인 청소년전화1388(24시간 국번 없이)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청소년들과 적극 소통하며 센터의 다양한 사업을 소개할 계획이다. 도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30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는 선착...
문턱 낮아진 무주택자 추첨제…84A만 노리면 `낭패` [부터뷰] 2021-12-10 17:32:17
메모해서 최대한 물어보세요. 상담사분들은 모델하우스 오픈 전에 교육을 받잖아요. 기본적으로 판매하는 사람의 입장이기 때문에 설명을 가려들어야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청약할 사람들을 설득할 호재도 알고 로얄동·로얄층도 알고있어요. 그리고 이때 중요한 것이 상담원의 명함을 받아두는 거예요. 모델하우스는 보통...
현대카드·현대캐피탈, 인공지능으로 불완전판매 막는다(종합) 2021-12-08 09:08:23
등 상품 이용 고객에 전화를 걸어 상품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부족한 설명을 해줘 불완전 판매를 막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대캐피탈도 이날 캐피탈 업계 최초로 불완전판매를 줄일 수 있는 'AI 자동 해피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이 시스템에는 음성인식 기술과 대화가 가능한 AI 엔진이 탑재됐다. AI...
경기도, 경기남·북부경찰청과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2021-11-25 12:37:52
받고 상담사, APO(학대예방경찰관) 등으로 구성된 공동대응팀이 사례 회의 등을 거쳐 전화 모니터링과 필요시 가정 동행 방문, 복지서비스 및 지원기관 연계 등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한편 이순늠 도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에 대한 심각성을...
권익위 "경제적 어려움, 국민신문고 등에 도움청하세요" 2021-11-12 11:58:56
국민 누구나 무료로 국민콜 110에 전화하면 행정· 복지·고용 등 다양한 행정민원 상담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국민콜 110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316개 기관과 연결되어 있으며 228명의 전문상담사가 24시간 주야로 대기해 상담하고 있다. 권익위는 가족 없이 홀로 사는 63세 민원인은 “2년 전...
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폰 부문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평가 2021-10-28 08:43:31
52개 업종, 183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전화 모니터링과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합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친절하고 신뢰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설명 등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가전 부문, 휴대폰 부문 모두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365일,...
기업 고객센터 대표번호 통화료도 '유료' 많아…사전안내는 부족 2021-10-27 06:00:07
연령에 상관없이 전화가 가장 익숙한 소통 수단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화·ARS를 이용한 소비자 686명 중에서는 46.8%가 대표번호 통화료가 유료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이들 중 상담사와 통화한 경험이 있는 637명을 대상으로 상담사 연결까지 걸린 시간을 조사한 결과 54.8%가 '3분 이상'이라고 답했다. 10분 ...
LG전자, 청각·언어장애 고객 위한 수어상담서비스 본격 운영 2021-10-26 11:00:04
전문 상담사가 청각·언어장애 고객과 수어로 상담하고 서비스엔지니어와 고객 간의 대화를 수어로 통역한다. 수어상담센터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전문지식을 갖춘 수어상담사가 직접 응대하기 때문에 고객은 보다 빠르고 편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수어 상담을 이용하려면 영상통화 기능이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