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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4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가전부문 1위 2023-09-08 07:33:11
대표가 '베스트 CCO'상을 받는다.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지표다. 60개 업종, 255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모니터링 조사를 실시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LG전자는 평가 항목 전체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는...
더이상 적임자는 없다! 직무를 해체하라! 2023-09-05 16:41:29
해고대상자로 내몰렸다. 한편 몰려드는 전화주문과 비대면 고객응대에 필요한 콜센터 직원을 확보하는데는 애를 먹었다. 인력수급 불균형 문제의 해법으로 A사는 공급이 아닌 수요 관점으로 접근한다. 매장 내 직무를 과업의 묶음으로, 그리고 구성원을 스킬의 묶음으로 재정의한 것이다. 관점의 전환 덕분에 하나의 직무에...
뉴욕증시, 연준 선호 물가 소화하며 혼조…尹정부 두 번째 정기국회 개막 [모닝브리핑] 2023-09-01 06:56:33
환자를 직접 만나지 않고 전화나 화상을 통해 상담하고 약을 처방하는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이 계도기간을 거쳐 오늘 본격 시행됩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실시된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의 석 달 계도기간이 8월 말 끝이 나면서 이날부터는 시범사업 지침과 의료법 위반 사례에 대해 행정지도·처분이 내려질...
벤처투자 확 늘린 LGU+, '펫테크' 정조준 2023-08-28 16:26:01
디지털로 전환했다. 전화 응대를 하지 않아도 24시간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펫테크 분야 신사업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연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기획해 내년 초 출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AICC(인공지능 콜센터)’와 벳칭의 솔루션을...
"기업 고객을 모셔라"…통신 3社 'AICC' 대전 2023-08-28 16:05:43
따라 기업들은 전화로 고객을 관리하는 콜센터에서 이메일, SNS 등 채널을 다양화한 컨택센터로 발전시켰다. 이어 AI 기술을 적용해 상담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AICC는 통상 AI와 상담원이 상담 업무를 나눠 맡는 식으로 운영된다. 단순 예약 및 안내, 고장 접수 업무 등은 챗봇·콜봇과 같은 AI가 처리한다. 전화...
韓 찾는 中관광객 증가에 '한국 비자 신청센터' 베이징에 개소 2023-08-24 13:22:54
없는 생활 환경) 시설을 갖췄고,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과 대표 콜센터로 비자 신청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하나투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징에서도 안정적이고 고도화된 비자신청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한국과 중국 양국 간의 교류가 더 건강하게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1년 운영 결과 2412명 지원 완료 2023-08-24 11:02:17
핫라인’을 1년간 운영한 결과, 총 3182명의 전화·문자를 접수해 이 중 2412명에 대한 지원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긴급복지 핫라인과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로 구성된 긴급복지 핫라인은 복지 사각지대에서 세상을 떠난 ‘수원 세 모녀’ 사건에 대한 종합 대책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지시로 지난해 8월 25일...
정부민원은 '110'…96개 공공기관 콜센터 통합 2023-08-21 18:01:54
‘범정부 인공지능(AI) 기반 통합콜센터’를 구축해 민원인이 어떤 기관 콜센터로 전화하더라도 통합콜센터를 통해 우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내년에 국가보훈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 17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를 시작한 뒤 이후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96개 공공기관 민원 상담, 110번으로 '원스탑' 가능해진다 2023-08-21 09:31:48
기관에 상관없이 110번 전화 한 번으로 정부민원 상담이 가능하도록 범정부 인공지능(AI) 기반 통합콜센터 상담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1일 발표했다. 권익위에 따르면 공공기관들이 전화민원 상담을 위해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콜센터가 수백개에 이를 정도로 예산 낭비와 비효율이 심각한 상황이다. 민원 상담 과정에서...
서울 합계출산율 끌어올린 성동·강동·노원구 2023-08-15 18:24:30
하나인 ‘어르신행복콜센터’를 열었다. 어르신이 센터에 전화를 걸면 돌봄, 건강, 일자리, 여가 등 통합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상담 과정에서 단순 정보만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복지관, 민간 자원봉사자 등과 상담자를 연결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총 10명이 근무하고 있다. 인구구조 변화 대응 분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