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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칼럼] 인류를 먹여 살린 과학式 돌아보기 2024-08-09 17:32:24
생산하는 전해조 기술이다. 전해조 가운데 가장 효율이 높은 것은 고체산화물전해조(SOEC)다. 생산 다음엔 유통이 관건이다. 수소는 운반이 까다롭다. 현재는 부피가 큰 고압 기체 그대로 운반하는 게 보통이다. 부피를 줄이려면 극저온 액화하거나 담체(운반체)를 써야 한다. 담체 가운데선 암모니아가 가장 훌륭한 수단이...
롯데물산, '친환경 도시 발전 기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8-09 08:39:29
및 사업 전 과정에서 녹색건축인증(G-SEED), 건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도 등 제3자 인증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건물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물산은 기후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도 수립해 운영한다. '2040 탄소중립 로드맵'에 따라 건물 에너지 효율 개선, 원료 및 연료 전환, 재생에너지 활...
'샹파뉴, Sante'…순백의 거품에 취하는 프랑스의 여름 2024-08-08 18:33:45
아니다. 샹파뉴 안에서도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을 이룬 곳이어서다. 애초에 샹파뉴는 프랑스의 다른 포도주 산지에 비해 열악한 환경을 갖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 다른 등급의 포도주와 여러 품종을 섞어 안정적인 맛과 향을 부여한 것. 그러니까 이곳은 혁신과 도전의 와인 산지이기도 한 셈이다. 지금은 최고급...
로엔서지컬 신장결석 수술로봇, 경북대병원에 최초 도입 2024-08-08 17:56:26
환자의 안전과 수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자메닉스의 선도적 도입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자메닉스는 AI기반 완전 로봇식 신장결석 수술로봇으로, 유연내시경 로봇과 이를 작동시키는 컴퓨팅 장비가 한 쌍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 수술법 대비 결석의 분쇄·제거율을 높였으며, '호흡 보상 기능'을 통해 환자의...
본업은 좋았는데 ‘면세점·지누스’가 발목…현대百, 2분기 영업익 23% ↓ 2024-08-08 15:45:16
적자 전환했다. 현대백화점은 “부피가 큰 빅박스 매트리스 제품의 재고 소진을 위한 판촉비 증가와 주요 고객사의 발주가 일시적으로 감소한 영향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부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5월부터 고객사 발주가 정상화됐고 포장 압축률을 높인 신제품 출고가 확대됨에 따라 물류비, 창고비 등...
현대백화점 2분기 영업이익 428억원…면세점·지누스 부진(종합) 2024-08-08 14:57:09
적자 전환했다. 현대백화점은 "부피가 큰 빅박스 매트리스 제품의 재고 소진을 위한 판촉비 증가와 주요 고객사의 발주가 일시적으로 감소한 영향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부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5월부터 고객사 발주가 정상화됐고 포장 압축률을 높인 신제품 출고가 확대됨에 따라 물류비, 창고비 등 운송...
"짐펜트라 말고 더 있다"…셀트리온 하반기 기대되는 이유는? 2024-08-08 08:00:33
“램시마·허쥬마(트라스트주맙)의 2차 세포주효율개선(TI)도 예정돼 있다”며 “1차 TI 진행 후 원가가 20% 개선된 점을 감안하면 본격적인 영업이익의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 이후 수익성을 짓누른 기업인수가격배분(PPA) 상각비 부담도 마무리돼가고 있다. 허혜민 키움증권...
모두가 '분초' 다투며 사는 시대…직주근접 아파트 각광 2024-08-07 16:40:08
시간 효율을 최적화하려는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돈보다 시간이 중요해지다 보니 ‘모두가 분초를 다투며 살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전체 드라마를 요약한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점심시간을 이용해 운동이나 독서 등 자기계발에 활용하는 등 가성비가 아니라 ‘시성비’를 먼저 생각하는 활동이 예가 될 수...
잔다, 정글부킹으로 공공기관 디지털혁명 데이터 기반의 AI 통합운영관리 선언 2024-08-07 16:32:00
정글부킹의 도입은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 부산관광공사는 정글부킹을 통해 예약 문의 처리 속도를 약 30% 이상 향상시켰으며, 이는 시설 이용자들의 만족도로 이어졌다. 잔다의 정글부킹 시스템은 공공기관의 업무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 대기·상담시간 줄인 AI 고객센터 개설 2024-08-06 08:11:03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목소리 인증'으로 인증 절차를 효율화했다. 또한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자동 전환하고 확인할 수 있는 '상담 어시스트' 등 AI 기술을 도입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AI 고객센터 도입으로 87.7%인 고객센터 응답률을 93.3%까지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아울러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