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VS 신세계의 42년 라이벌전(戰)…이대호·추신수 대결로 2021-03-01 09:30:56
롯데그룹은 제과 중심에서 서비스 분야로 보폭을 넓혔고, 여기에서 축적한 엄청난 현금이 '신동빈 체제'에서 화학, 금융 등 신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이 됐다. 1980년대 양 그룹의 대결은 후발주자인 롯데의 완승이라고 할 만했다. 신세계백화점이 1984년 2호점인 영등포점, 1988년 3호점인 미아점을...
신동빈 리더십 `실종`…재계 5위 롯데의 `추락` 2021-02-26 13:06:07
제과.] `유통과 화학`을 양대 축으로 그룹을 이끌겠다던 신동빈 회장의 포부와는 달리 `롯데쇼핑`이나 `롯데케미칼`이라는 이름은 좀처럼 나오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이 20년 만에 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것도 코로나19 때문으로 보긴 어렵습니다. 그룹의 핵심인 유통부문이 소비자들에게 철저히 외면당하고 있기...
중동 공략나선 대상…인도네시아를 전진기지로 2021-02-17 16:46:32
부문에서는 옥수수 성분을 재료로 전분, 물엿, 포도당 등의 재료를 생산한다. 전분은 식품 제지 섬유 등에, 당분은 주류 음료 제과 제빵 등에 두루 활용된다. 바이오는 아미노산, 발효조미료(MSG) 등 식품 첨가물용 소재다. 대상은 지난해 인도네시아 전체 매출의 64%(2371억원)를 전분당·바이오 사업에서 올렸다. 식품...
월가 ESG 유망주 [월가 분석] 2021-02-17 08:00:12
꼽았고, 시그나(CI)는 보험사로 골드만의 헬스케어 부문 탑픽 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롹웰 오토메이션(ROK) 은 제조회사로, 산업 분야의 대표주로 픽했고, 엔비디아(NVDA)는 IT분야의 최선호주로 꼽았습니다. 그 외에도 골드만삭스는 유리, 통조림 등에 사용되는 제품 초기 생산처인 볼 코퍼레이션(BLL), 부동산 신탁회사...
실내자전거를 넘어 콘텐츠로 질주하는 '운동광' 2021-01-24 17:51:54
경영학석사(MBA)를 땄다. 제과기업 마즈의 공장 엔지니어로 일했고, 서점업체 반스앤드노블에서 전자상거래 부문 부사장을 지내며 콘텐츠의 중요성에 눈을 떴다. 운동광인 그는 소울사이클 회원이었다. 소울사이클은 클럽 같은 분위기에서 강사가 사람들의 흥을 돋우며 운동하는 헬스장이다. 하지만 맞벌이라 두 아이의...
할인점 증가·코로나 영향…빙과 시장 모처럼 웃었다 2021-01-24 06:06:06
전년보다 4∼5%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롯데제과의 2019년 빙과 매출이 3천280억 원으로 2018년(3천310억 원)보다 0.9% 줄어든 것과 비교하면 증가세로 돌아선 것이다. 메로나·투게더 등을 생산하는 빙그레 역시 지난해 빙과 매출이 전년보다 약 10% 증가한 것으로 예상된다. 빙그레의 2019년 빙과 매출은 2018년보다...
NiziU,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 오리콘 주간 차트 1위 재등극…롱런 인기 증명 2021-01-07 10:59:58
step`의 동명 타이틀곡은 현지 롯데제과의 껌 제품 CF, 수록곡 `Joyful`(조이풀)은 화장품 브랜드 KOSE의 마스카라 광고 음악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프리 데뷔곡이자 역대급 신예의 등장을 알린 노래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 역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뽐내고 있다. NiziU는 2020년의 마지막 날...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있는 가운데, 34년간 축적한 제과제빵 노하우와 고유의 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된 HMR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와 시장 조사를 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사용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안성마춤, 쌀·한우 등 5대 안성 농특산물…엄격한 품질 관리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코로나 팬데믹에 온라인 식품시장 40조 돌파…60% 늘어 2020-12-28 13:52:04
축산 온라인몰(금천미트)을 동원홈푸드 온라인사업 부문으로 합쳤다. 온라인 조직을 통합 운영해 시너지를 내기 위한 목적이다. 한국야쿠르트도 최근 기존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대폭 확대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 '프레딧'을 선보였다.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신선식품, 화장품·여성 및 유아 용품,...
캠핑·혼술 상품 '불티'…코로나가 바꾼 소비생활 2020-12-28 12:42:38
용품들의 소비도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의식주 부문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출복보다는 잠옷·속옷, 홈웨어·트레이닝복 등 실내 의류 제품들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잠옷·속옷은 전년 대비 62%, 같은 기간 홈웨어·트레이닝복은 71% 판매가 늘었다. 식품은 전년 대비 89%의 높은 성장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