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공계 경진대회 지원’, 창의적 인재 마중물 됐다 2013-12-02 11:31:38
▲전국주조기술경기대회(한국주조공학회) ▲전국대학생 금형3차원 cad기술 경진대회(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도금기술경기대회(한국도금협동조합) ▲대한건축학생작품전(대한건축학회) ▲대학생프로젝트경진대회(대한산업공학회) ▲국제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영남대학교) ▲한국지능로봇 경진대회(한국로봇융합연구원)...
폭포·홍등·옛가옥 …황금 도시의 '3色 매력' 2013-11-11 06:58:17
폭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황금색 바위다. 물과 흙 속에 광물이 들어 있어 황금빛을 띤다. 낯선 빛깔에 반해 한참을 보고 있자니 폭포소리가 말을 거는 듯하다. ‘내가 말이야, 한때 얼마나 잘 나갔는지 알아? 저 위를 한번 보라고!’ 황금폭포 위로는 영화에서나 볼 법한 공중도시 같은 건물이 어렴풋이 보인...
춤추는 수묵 산수화…중견 한국화가 최순녕씨 개인전 2013-09-08 10:02:40
이노갤러리에서 열린다. 최씨는 수묵을 주조로 한 먹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를 스캐닝 해 컴퓨터 보정작업을 거치고 이것을 다시 디지털 프린팅 하는 독특한 작업을 오랫동안 진행해오고 있다. 그의 작품은 얼핏 보기에는 문인산수화나 수묵화처럼 보이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지극히 현대적이다. 산수화를 보면 물에 ...
좋은 냄비 고르는 법? 3가지만 꼼꼼하게 체크! 2013-08-21 10:00:06
밑면부터 서서히 채워 만들어지는 통주물 방식의 냄비가 최근 가장 핫한 주방용품으로 뜨고 있다. 통주물 방식은 손으로 만든다 하여 손주물 방식이라고도 불리는데 중력에 의해 차오르며 굳어지기 때문에 고른 전면과 높은 밀도, 단단함이 특징이다. 이러한 중력주조공법은 전통 가마솥 제조원리와도 일맥상통하므로 음식...
[Editor's Note] 통화는 요~물 2013-07-02 15:30:31
뺀 화폐주조 차익을 고스란히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축통화 달러의 힘입니다. 하지만 명암이 없는 일은 없습니다. 달러가 넘치면 시장의 최대 적인 거품이 준동하게 됩니다. 2008년 터진 글로벌 금융위기때 목도한 것처럼 말입니다. 버냉키가 쇼크를 감수하고 출구전략을 모색하는 이유입니다. 통화 전쟁의 끝은...
[Cover Story] 富와 권력의 상징…금과 인류의 역사가 비슷한 이유 2013-05-24 15:41:48
빛을 본다. 1252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주조된 ‘플로린’이라는 금화는 한때 유럽의 기축통화 역할을 했다. 금화가 주목을 받으면서 납을 금으로 바꾼다는 연금술도 수백년에 걸쳐 난무했다. 만유인력 이론을 정립한 아이작 뉴턴이 1660년 이후 20년간 물리학 연구를 접고 연금술 연구에 몰두한 것은 당시 금이 인간을...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 녹색기술 장착 '미래자동차 메카'로 질주 2013-05-02 15:30:27
현재 33개 기업과 연구소, 대학 등이 참여하고 있다. 주조 금형 용접 소성 열처리 표면처리 등 자동차 산업의 기반인 뿌리산업 지원을 위해 2016년까지 280억원 규모의 ‘뿌리산업 ace기술 지원센터’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2011년 10월에는 울산테크노파크 정밀화학센터에 2차전지 실용화센터를 열어 국비등 211억원...
[건강한 인생] 유럽 1위 더모코스메틱 탐방…'아벤느' 제품 전량 온천서 생산 2013-04-22 15:28:18
있고, 우리사주조합도 6.7%의 지분을 보유하는 등 프랑스에서는 보기 드문 지배구조다. 전 세계 140개국에서 제품이 팔리고 있으며 직접 진출한 주요 국가에서 아토피재단을 설립해 운영하는 게 특징이다. 지난해 매출 20억유로(약 3조원) 가운데 67%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매출 비중은 제약 48%, 더모코스메틱이 52%를...
'부산 소주시장' 진흙탕 싸움 2013-04-15 17:40:49
국세청에 고발 부산의 대선주조와 경남의 무학이 부산 소주시장을 놓고 물경쟁, 가격 전쟁 등에 이어 이번에는 법규위반 적발 문제를 놓고 싸우고 있다. 두 회사의 마찰은 대선주조가 90% 이상 차지하던 부산 소주시장에서 무학이 지난해 초부터 ‘좋은데이’ 소주로 부산시장의 70%를 확보하면서 비롯됐다. 15일...
부산 소주전쟁, 서로 이겼다? 2013-03-27 16:52:11
주조와 경남의 무학이 상반된 소주가격 정책으로 부산·경남시장을 놓고 경쟁을 벌여 관심을 끌고 있다. 올 들어 대선주조는 출고가 동결을, 무학은 출고가 인상을 결정했다. 소주가격을 놓고 벌이는 한판 승부는 지난해 암반수 광고로 ‘물 전쟁’을 치른 데 이은 ‘2라운드’다. 대선주조는 저도 소주인 ‘즐거워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