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평생교육'은 필수…인생 2막 설계, 사이버 대학서 꽃피운다 2024-11-18 16:16:40
있다. 특화 분야 지식·자격증 취득 가능 최근에는 각 사이버대들이 새로운 분야의 학과를 신설하고 다양한 전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을 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인공지능학부 AI실무활용학과·인공지능학과, 공학부 기계공학과, 콘텐츠창작학부 공예디자인학과를 신설해 첫 신입생을 받는다. 4차 산업혁명이...
사이버대 첫 박사 양성하는 한양사이버대…스마트배터리·국방융합기술 등 신설 2024-11-18 16:06:41
소자·공정·설계 등의 최신 기술과 융합 지식을 배울 수 있다. 또 스타벅스커피코리아(현 에스씨케이컴퍼니)와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맺고 소속 파트너들에게 자기 계발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학사학위 과정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포함해 협력 관계를 구축한 기업 및 기관만 총 600여 개에 달한다. 다양한 공학계열...
에너지공단, 아제르바이잔서 IRENA와 재생에너지 확대 워크숍 2024-11-18 15:20:35
재생에너지 투자, 지식교류, 국제협력을 통해 중앙아시아의 에너지 전환 가속화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라고 말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IRENA와 함께 개최한 이번 워크숍이 중앙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인 재생에너지를 보급하는 촉진제가 될 것"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재생에너지 산업의 중앙아시아 진출...
분양시장서 공공택지 아파트 인기…평택·인천 등서 공급 예정 2024-11-18 15:14:06
지식정보타운 ‘과천디에트르퍼스티지’ 등이 대표적이다. 공공택지라 하더라도 개발 초기 분양한 단지들은 미분양을 겪기도 한다. 인프라 부족 등 문제 때문이다. 예컨대 2013년 3월 동탄2신도시에서 6개사가 합동 분양을 했을 때, 평균 경쟁률은 0.8대 1에 그쳤다. 2015년엔 화성의 미분양 물량이 3000가구 넘게 쌓였다....
AI 스타트업 마크비전, "위조 화장품 탐지량 2년 새 419% 증가" 2024-11-18 14:00:00
및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을 보호하고 있다. 그동안 사람이 일일이 수동으로 진행하던 복잡하고 반복적인 위조 상품 탐지 및 제재 절차를 표준화, 자동화해 대응 속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현재 아누아, 조선미녀, 바이오던스 등의 다수 브랜드가 해당 솔루션을 활용 중이다. 올해 마크AI를 통해 탐지된 뷰티 제품은 109만...
서학개미가 옳았다…'KODEX 미국서학개미' 해외 ETF 수익률 1위 2024-11-18 12:12:12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운용 수익률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펀드매니저가 운용하는 액티브 ETF를 제친 것이다. 이 ETF는 서학개미 최선호 25개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한국예탁결제원 미국주식 보관금액 상위 25개 기업을 매월 선정해 보관금액 기준으로 가중해 비중을 정한다. 특정 섹터나 테마에 국한되지 않고 오직...
고양일산 테크노밸리, 수도권북부 신성장 거점 기대 2024-11-18 10:29:44
등)이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지식·기술을 창출하는 결집체를 말한다. 기업성장, 국가산업발전, 수출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의 구심점 역할을 한다. 고양일산 테크노밸리는 경기북부 신성장 거점이 될 첨단산업 혁신 클러스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4차 산업단지 구축으로 일자리 창출 및...
[2025학년도 대입 전략] 정시 무전공 확대…선택과목 점수 차가 변수, 문·이과 통합 유형 1, 89개大서 7153명 선발 2024-11-18 10:00:07
18명, 서강대 사회과학부 28명·인문학부 46명·지식융합미디어학부 23명, 동국대 경찰행정학부(인문) 23명 등 4개 대학 238명으로 주요 대학 인문계열 내에서 선발하는 유형 2 신설한 곳과 기존에 선발한 대학을 합쳐 432명으로 수시·정시 전체 선발 인원 1022명의 42.3%다. 주요 대학 자연계 내에서 선발하는 유형 2가...
SKT, AI 고객센터 오픈...내년 전면 적용 2024-11-18 09:14:03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지식정보시스템에서 하나하나 찾을 필요 없이 ‘퍼플렉시티’나 ‘챗GPT’처럼 상담사가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상담사 대신 정보를 검색해 정리해 준다. 이를...
SKT, 자체 개발 언어모델 탑재한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9:06:13
AI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다.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지식정보시스템에서 하나하나 찾을 필요 없이, '챗GPT'처럼 상담사가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정보를 검색해 정리해 준다. 내년부터 모든 고객 상담 업무에 전면 적용할 예정이다. AI 서류 자동 처리 시스템도 구축했다.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