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젊은 건축가상'에 김효영·심플렉스·카인드 건축사사무소 2022-07-14 18:10:51
김효영건축사사무소는 척박한 한국 현대건축의 토양에 거침없는 유희적 참조와 차용을 하는 새로운 건축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심플렉스건축사사무소는 한국 공공영역 건축의 복잡한 문제와 상황을 정제된 이미지와 세밀함, 높은 완성도로 풀어냈다고 평가받았다. 카인드건축사사무소는 시각문화 중심의...
[데스크 칼럼] 신냉전 시대 한국의 선택은 2022-07-13 17:26:52
용병(라이슬로이퍼)은 돈을 위해 싸웠다. 척박한 스위스 땅에서 돈을 받고 전쟁터에 대신 나가는 것은 거의 유일한 밥벌이였다. 이들은 항복하거나 도망치지 않았다. 당장은 살 수 있을지 몰라도 일자리를 잃게 돼 살길이 막막해진다. 싸우다 죽으나 굶어 죽으나 매한가지였다. 신용을 잃으면 자식도 용병을 할 수 없었다....
[취재수첩] 야성 잃어가는 한국 건설산업 2022-07-07 17:30:25
땅 중동, 척박한 중남미를 가리지 않고 해외 수주 현장을 누비며 한국 건설의 존재감을 뽐내던 건설맨의 자존심에 금이 간 지는 오래다. “2010년대 초반만 해도 해외 인력을 양성한다고 수백 명씩 신입·경력 직원을 뽑고, 웃돈을 주면서까지 경쟁사에서 인재를 영입했는데 이젠 해외 사무소를 없애고 전문 인력들을...
스타트업 대표 7인 "난 이래서 실패했었다" [긱스] 2022-06-21 10:09:58
대표 "엔터테인먼트 시장 환경이 너무 척박했다" △2013~2018년 운영하던 ‘마이돌’ 서비스 실패 △실패 이유 ①기대와 달랐던 시장 성장 속도 ②비즈니스모델 발굴 실패 ③복잡한 지분구조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는 2013년부터 5년간 운영해왔던 ‘마이돌’ 사업을 2018년 접으며 한 차례 창업 실패를 겪었던...
[남정욱의 종횡무진 경제사] 아테네 지탱한 건 民主 아닌 애국심…부자들 "세금 더 내겠다" 경쟁 2022-05-25 17:43:38
없는 척박한 땅이었다. 이런 땅을 노리고 쳐들어오는 미친 인간은 없다. 그러다 보니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이 떠나지 않고 살 수 있었고 대를 이어 살다 보니 향토에 대한 애정이 각별했다. 아테네의 공적 공간은 세 곳이다. 신들의 거처인 파르테논, 귀족들의 집합소인 아레오파고스 그리고 민회가 열리던 프닉스 언덕이다....
“이러니 결혼했지” ‘안다행’ 장윤정, 환골탈태 수준 도경완에 ‘찐 감탄’ 2022-05-23 07:20:07
그는 "척박한 환경에서도 내 가정을 먹여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남편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심기일전한다. 아침부터 행방불명돼 장윤정을 걱정시키기도. 이어 도경완은 브런치 만들기에 도전하고, 장윤정은 미심쩍은 눈빛을 보낸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붐, 안정환, `빽토커` 홍현희, 제이쓴 부부도...
플랫폼 패권주의에 대한 유감[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2-05-11 14:42:51
중소 사업자에겐 척박한 사막이 되기 때문입니다. 최근 애플 앱스토어를 두고 벌어진 소송에서 중소 사업자의 손을 들어준 것도 이런 배경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독과점 규제의 패러다임 변화가 크게 작용합니다. 아날로그 시대에는 소비자 보호가 우선이었지만, 디지털 시대에는 생산자 보호가 중요해졌습니다. 다름 아닌...
‘대한민국 별들의 잔치’ 58회 백상예술대상 6일 개최 2022-05-06 11:40:08
척박한 땅에서도 싹 튼 열매들이다. 단 한 명의 관객이 고맙고 귀했던 시간, 스크린을 책임진 영화인들이 백상예술대상에서 조우한다. 먼저 최다 부문 후보로 다관왕에 도전하는 `모가디슈`와 `킹메이커` 팀이 백상에서 뭉친다. `모가디슈`는 제작사 외유내강을 필두로 류승완 감독·김윤석·허준호·구교환·김재화가...
위기의 완구업계…'팬덤 공략' 돌파구 될까 2022-05-04 17:06:23
메타버스 게임 속 디지털 NFT를 실물 피규어로 개발해 게임 유저에게 제공하는 게 목표다. 영실업도 출시한 지 20년이 넘은 장수 캐릭터를 완구 제품으로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콩순이 시리즈의 인기 제품인 ‘콩순이 말하는 냉장고’ ‘척척박사 우유와 뉴 콩순이 냉장고’ 등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민경진...
저출산에 주름살 깊은 완구업계…'원소스 멀티유스'로 승부수 2022-05-04 09:00:13
시리즈의 인기 제품인 '콩순이 말하는 냉장고', '척척박사 우유와 뉴 콩순이 냉장고' 등을 리뉴얼해 내놓았다. 이 회사의 콩순이 캐릭터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콩순이 신상'을 기다린다" 얘기가 흔하게 올라올 만큼 20여 년 동안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