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종 음악 플랫폼, 유튜브 공습에 휘청 2023-06-12 16:07:36
지니뮤직은 지난 4월 이용자 수가 203만명을 기록해 전년 동기(231만명)보다 12% 줄었다. 같은 기간 플로(151만명→128만명), 네이버 바이브(113만명→110만명)도 이용자 수 감소를 피하지 못했다. 카카오뮤직(36만명→32만명), 벅스(32만명→29만명)도 이용자수가 하향세다. 반면 유튜브뮤직처럼 외산 앱인 스포티파이는...
"카카오, AI 관련 투자 증가로 실적 개선 제한적"-대신 2023-06-09 07:57:46
실적으로 반영돼 뮤직 부문에서 유의미한 실적 기여가 기대된다"며 "게임 역시 신작들의 실적이 유의미하게 반영되는 하반기에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올해 인공지능(AI) 관련 투자 비용 증가가 예상돼 동사의 실적 개선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카카오는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고, AI를...
네이버·카카오에 '매출 10% 과징금' 때리나 2023-06-08 17:44:03
정부가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 규제 수위를 높이기로 했다. 국회에서도 ‘영업 임시 중지’, ‘매출의 10%에 해당하는 과징금’ 등 강도 높은 규제가 거론되는 모양새다. 다국적 플랫폼 간 경쟁이 격화하는 상황에서 한국 기업의 경쟁력이 추락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추가 규제 필요하다는...
'올게 왔다'…음원 플랫폼 시장에 왜 이런 일이 2023-06-07 09:10:13
올해 4월 63만 명으로 16만 명, 멜론이 작년 4월 450만 명에서 올해 4월 459만 명으로 9만 명 증가했다. 반면, 전년 동월 대비 가장 사용자 수가 많이 감소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지니뮤직으로 작년 4월 231만 명에서 올해 4월 203만 명으로 28만 명 감소했다. 그 뒤로 플로가 23만 명, 카카오뮤직이 4만 명, 벅스가 3만...
멜론마저 제쳤다…유튜브뮤직 사용자 '역대 최대' 2023-06-07 09:09:38
앱 사용자 변화를 조사한 결과 유튜브 뮤직 사용자 수가 521만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유튜브 뮤직으로 전년 동월(400만명) 대비 121만명 급증했다. 같은 기간 스포티파이는 47만명에서 63만명으로 16만명 늘었고, 멜론은...
"유튜브 뮤직 앱 사용자 521만명으로 역대 최대" 2023-06-07 08:57:37
변화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파악됐다고 7일 밝혔다. 유튜브 뮤직 앱 사용자는 지난해 4월 400만 명에서 올해 4월 521만 명으로 121만 명이 증가해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음악 스트리밍 앱으로 기록됐다. 그 뒤로 스포티파이가 작년 4월 47만 명에서 올해 4월 63만 명으로 16만 명, 멜론이 작년 4월...
우리 애도 스마트폰 중독?…"강제로 뺏지 말고 '이것' 쓰세요" [Geeks' Briefing] 2023-05-31 16:38:08
리디, 카카오스타일, 버킷플레이스 등에서 데이터 분야 전문가로 재직하며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김은호 병원 사일로 리드는 SSG, 그린랩스 등에서 프로덕트 관련 직무를 수행하며 제품 운영 과정을 이끌어왔다. 연세대 축제에 망붕이가 떴다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솔루션 젤리크루는...
"네이버 '엄지척' 이모티콘 돌려줘요"…갑자기 사라진 이유 [조아라의 IT's fun] 2023-05-21 20:51:16
서비스인 카카오톡 서비스 출범 이후 메신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2012년 도입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는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등 캐릭터가 인기를 얻으면서 유통·식품·게임·금융 등 업종을 망라한 대규모 협업 상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2021년에는 '춘식'이라는 캐릭터를...
멜론 턱 밑까지 추격한 유튜브뮤직 2023-05-21 17:39:51
9% 많았다. 2월에는 유튜브뮤직의 신규 설치 건수(14만1651건)가 멜론(13만1012건)을 웃돌기도 했다. 멜론이 업계 1위 자리를 내줬다는 분석도 나왔다. 1월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유튜브뮤직의 월간활성이용자(MAU) 수가 488만2644명을 기록해 멜론(427만5121명)을 앞질렀다고 발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인...
'촉'에 의존하던 광고판, AI가 바꾼다 2023-05-15 18:20:56
과거부터 현재까지 마케팅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으로부터 자동 수집하는 것이 첫 단계다. 여기에 수학적 최적화 기술을 활용해 현재 가진 자원과 변수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AI로 계산한다. 광고 집행도 AI의 몫이다. 효과가 좋은 노출 위치, 시간대, 빈도 등을 고려해 예산을 분배한 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