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포인트 부정 적립에 "회수할 것" 2024-04-15 17:55:10
오픈마켓·소셜커머스 판매자가 허위의 상품을 게시하고 회원이 해당 상품을 결제한 경우 ▲ 허위매출로 의심되는 거래 등을 제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 보호 차원에서 카드를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일부 비정상 결제에 대해서만 제한을 가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신한 더모아카드 약관변경…비정상거래 포인트 회수 2024-04-15 17:47:04
오픈마켓·소셜커머스 판매자가 허위의 상품을 게시하고 회원이 해당 상품을 결제한 경우 ▲ 허위매출로 의심되는 거래 등을 비정상거래 사례로 제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 보호 차원에서 카드를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일부 비정상 결제에 대해서만 제한을 가하게...
[단독] 더현대 다음 승부수는…현대百, 부산점 '커넥트현대'로 변신 2024-04-15 16:23:27
앞세워 e커머스로 옮겨간 유통시장의 무게추를 다시 오프라인으로 옮겨오겠다는 것이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절반 이상의 점포가 역성장했다”며 “매출 하위권 점포라 해도 아예 문을 닫으면 백화점 전체 매출에도 타격이 큰 만큼 아예 새로운 점포 브랜드로 신규 고객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C(China) 커머스’의 위력은 상상을 초월하는 낮은 가격에 있습니다. 비슷한 기능의 국내 생산품에 비해 10분의 1 가격 수준입니다. 중국 내 제조원가 자체가 낮은 데다, 저렴한 생활용품들이어서 관세나 부가가치세(우리나라의 1인당 면세 한도는 150달러)도 붙지 않은 까닭이죠. 초저가·‘서비스 한국화’ 위협적 과거...
팜젠사이언스, e커머스 몰 '솔루티' 오픈…'집중력 젤리' 선보여 2024-04-05 18:28:42
e커머스 시장에 진출했다. 첫 번째 제품으로는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과 직장인을 위한 식품 ‘집현전 젤리'를 출시했다. 집현전은 '집중하고 싶은 현재를 위해 전부를 담았다'의 줄임말이다. 출시와 관련해 팜젠사이언스는 연세대학교 공학관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고, 카페 마호가니 연세대점과 젤리...
현대홈쇼핑, LVMH 뷰티 코리아 손잡고 '명품 화장품' 강화 2024-04-04 10:24:56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공동 마케팅을 해나갈 계획이다. 또 차별화 상품이나 단독 상품을 함께 개발해 판매하고, 현대H몰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도 해나가기로 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 LVMH 특집 생방송도 편성한다. 현대홈쇼핑은 이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의 럭셔리...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오늘의집이 콘텐츠와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배경은요. 정 총괄: 고객 구매 결정 과정을 나눠보면 무엇을(What)과 어디서(Where)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Where는 최저가로 결정되어 오다가 쿠팡이 배송으로 판도를 바꿨다고 생각해요. What은 여러 채널에서 이루어집니다. SNS, 오프라인, 친구 추천 등....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커머스 부문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은 TV 홈쇼핑은 물론이고 온라인 ‘라이브 방송(라방)’과 유튜브, tvN 가상광고 등 TV와 모바일에 걸쳐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정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면서 매출 확대 및 브랜딩 강화에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원 플랫폼 채널’이 가장 적합하다고...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몰 2위에 올라 국내 유통업계 1위 쿠팡(단일 기업 기준)을 추격하고 있다. 지난해 7월 국내 버전을 출시한 중국 쇼핑앱 테무와 패션앱 쉬인 역시 사용자 각각 581만명, 68만명으로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커머스 강자인 쿠팡(3010만명)이 1년 전보다 사용자 수가 57만명 늘어나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사용자 수...
'남혐 논란'에 물러났던 무신사 창업자, 3년 만에 복귀한 이유는 2024-03-29 11:13:41
나서고 있다. 이날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쇼핑몰 입점 매장인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몰 수원' 매장을 열었다. 중국 쇼핑앱 공세에도 무신사는 쉽게 밀리지 않는 모습이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중국 커머스 업체들이 판매하는 의류는 디자인보다 가격경쟁력을 내세우고 있다"며 "평균 구매 단가가 1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