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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대어 몰려온다…'따따블 주인공'은 누구 2024-09-18 17:42:36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다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해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다만 전체 매출의 37%인 789억원이 경쟁이 심한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빽다방’ 브랜드에서 나온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2021년 카카오뱅크에 이어 인터넷은행 상장에 도전하는 케이뱅크도 비교 기업을 선정하고...
"배달앱 쓰면 돈 더내라"…이중가격제 확산 2024-09-18 17:25:19
있다. 커피 브랜드 중에선 메가MGC커피와 컴포즈커피의 아메리카노 배달앱 가격이 각각 2000원으로, 매장보다 500원 비싸다. 외식 업체들의 이중가격제 도입은 배달앱 수수료가 갈수록 높아지는 영향이다.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는 외식업주로부터 배달비 이외에 음식값의 9.8%를 수수료로 받는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백종원 상장 잭팟 '빽다방'에 달려 2024-09-18 16:08:48
커피 브랜드인 빽다방의 점유율은 6.9%로 나타났다. 빽다방처럼 ‘저가 커피’ 브랜드를 운영하는 메가커피와 컴포즈커피 등과의 경쟁이 격화되는 데다 봉평동네커피 등 신생 저가 브랜드들의 도전도 거세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회사 실적을 ‘빽다방’과 ‘홍콩반점’ 등 주요 브랜드에 의존하고 있다”면서도 “특정...
"매장서도 이렇게 비쌌나?"…빅맥 세트 주문했다가 '당혹' [1분뉴스] 2024-09-18 08:19:19
테스트할 계획이다. 커피 브랜드도 이중가격제를 적용한다. 메가MGC커피와 컴포즈커피에서 아메리카노 배달 제품 가격은 2000원으로 매장 제품 가격보다 500원 비싸다. 외식업체들은 이중가격제를 도입한 것은 배달 플랫폼 수수료 등 배달 비용 부담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배민과 쿠팡이츠는 외식업주로부터 배달비 외에...
"배달 음식비 중 숨은값 점점 비싸져" 2024-09-18 07:49:13
테스트할 계획이다. 커피 브랜드도 이중가격제를 적용한다. 메가MGC커피와 컴포즈커피에서 아메리카노 배달 제품 가격은 2천원으로 매장 제품 가격보다 500원 비싸다. 외식업체들은 이중가격제를 도입한 것은 배달 플랫폼 수수료 등 배달 비용 부담 때문이라는 입장을 보인다. 배민과 쿠팡이츠는 외식업주로부터 배달비...
무료배달에 '숨은가격' 논란…맥도날드 4명 주문 땐 5천원 추가 2024-09-18 07:31:01
테스트할 계획이다. 커피 브랜드도 이중가격제를 적용한다. 메가MGC커피와 컴포즈커피에서 아메리카노 배달 제품 가격은 2천원으로 매장 제품 가격보다 500원 비싸다. 외식업체들은 이중가격제를 도입한 것은 배달 플랫폼 수수료 등 배달 비용 부담 때문이라는 입장을 보인다. 배민과 쿠팡이츠는 외식업주로부터 배달비...
비닐백·젓가락까지 본사 구입 강제…공정위, 60계치킨 제재착수 2024-09-18 07:31:00
방침이다. 필수품목은 가맹본부가 브랜드의 동일성 유지 등을 위해 반드시 본부가 지정한 사업자로부터만 구매하도록 강제한 품목이다. 거래 상대방을 강제하는 행위는 원칙적으로는 위법이지만, 상품·브랜드의 동질성 보호를 위해 필수적인 경우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국내 가맹본부는 가맹점 매출액의 일정 비율·금액을...
백화점들, 바샤커피부터 디즈니까지 브랜드 '유통권' 확보 경쟁 2024-09-17 07:02:00
백화점들, 바샤커피부터 디즈니까지 브랜드 '유통권' 확보 경쟁 점포 내 입점 넘어 사업 확장…"차별화 및 백화점 외 채널로 사업 확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백화점들이 커피와 햄버거, 화장품, 캐릭터 등 유통권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초...
매장에 "OO고객님" 울려 퍼졌는데…스벅, 진동벨 사용 늘린다 2024-09-16 14:52:31
진동벨을 쓰지 않았다. 다른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들과 달리 직원이 주문받고 고객의 대기 번호나 별명을 부르는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해온 것이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연내에 진동벨 도입 매장을 100여개로 늘리기로 했다. 대형 매장에서 점심시간에 고객이 몰리면 점원이 고객을 부르기 불편한 경우가 늘어나면서다. ...
'인간적 소통' 중시했는데…한국에선 결국 2024-09-16 10:16:30
이 때문에 국내에서도 다른 커피 브랜드와는 달리 매장에서 진동벨을 쓰지 않고, 점원이 직접 주문받고 고객의 대기 번호나 별명을 부르는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대형 매장에서 점심시간에 고객이 몰리면 점원이 고객을 부르기 불편한 경우가 늘어나자 스타벅스는 모니터에 번호를 띄우는 등의 여러 시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