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사히맥주 품절사태, 너도나도 일본여행…MZ는 '예스재팬' 2023-09-06 21:00:01
마케팅이 유행으로 자리잡았다.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산리오와 협업해 선보인 ‘산리오캐릭터즈’ 음료와 쿠키는 판매 개시 10일 만에 30만 개가 팔렸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산리오캐릭터즈 도시락 케이크는 한정판으로 준비한 초도 물량 5만 개가 일주일 만에 동났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2019년 일본의 무역...
"더위 아직 안 가셨는데"…'감성 폭발' 가을 신메뉴가 온다 2023-08-30 22:00:01
케이크 2종도 선보인다. 폴바셋은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음료와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 메뉴를 전날부터 출시했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과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카페 오트', '피스타치오&코코넛칩 디저트컵' 등으로 이탈리아산 피스타치오를 넣었다. 폴바셋 관계자는 “올해 가을맞이 메뉴를...
"케이크 주문해도 안돼"…무조건 '1인 1음료' 카페에 와글와글 [이슈+] 2023-08-28 20:00:03
1 음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인원수에 맞게 커피 대신 다른 메뉴를 시켰다면, 어느 정도 가격대를 고려해 이해해줄 필요가 있다고 본다"는 의견도 적지 않았다. 얼마 전 경기 남양주 인근의 대형카페에 방문했다는 시민 이모 씨(29)는 "2명이 음료보다 비싼 케이크 한조각과 커피 한잔을 구매하려...
[단독] 3000원 스타벅스 매장 생기나 2023-08-28 18:29:53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에 들어가는 스타벅스 커피 캡슐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과 식품, 음료를 세계 80여 개국에서 팔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네슬레가 국내에서 가격을 낮춘 스타벅스 소형 매장 설립에 성공한다면 프랜차이즈 커피 시장의 판도가 바뀔 수 있다고 예상한다. 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가 브...
삼성카드, 소비 패턴 따라 할인 혜택 극대화…내 취향 보여주는 '삼성 iD 카드' 2023-08-23 16:16:39
고객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 전문점(스타벅스·이디야·커피빈·투썸플레이스·블루보틀), 배달앱(배달의민족·요기요), 간이식음료점(쉐이크쉑·써브웨이·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서 3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월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 교통과...
‘카페 건너 카페’ 포화 속 생존법 터득한 카페사장 김혜린 씨 2023-08-22 10:25:48
기준 커피?음료 매장 수는 전국에 95,348개로, 1년 전보다 1만 개가 넘는 매장이 생겨났다. 2017년과 비교해보면 5만 개 이상 증가한 수치다. 그 중 올해 5월 기준 서울시 관악구 내의 카페는 총 681곳으로, 289개였던 2016년에 비해 400여 곳이 늘어났다. 리얼리서치코리아가 5월 5일부터 9일까지 국내 성인남녀 5,338명을...
습관처럼 '아아 한잔' 찾더니…한국인 커피사랑 '주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1 22:00:01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의 일인당 커피 소비량은 세계 2위 수준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기준 한국인 한 명이 마시는 커피는 1년에 367잔으로 세계 2위에 올랐다. 이는 하루 평균 한잔 이상을 마시는 셈으로 세계 평균 수준(161잔)의 두배를 웃도는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은 2016년...
"웃돈 붙을 정도"…스벅 '블랙핑크 음료' 대박나자 벌어진 일 2023-08-17 21:04:13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Z세대(1996~2010년 출생) 공략을 위해 너도나도 아이돌 잡기에 열 올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K팝 스타로 주목받는 블랙핑크와 손잡고 최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9개국에 팬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협업(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였다. 지난 8일까지 한정 기간 판매했는데 일부 상품은 온라인...
'NO재팬' 사실상 종료?…'아사히맥주' 없어서 못 산다 2023-08-14 11:16:01
시나모롤 에디션' 판매에 나섰다.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산리오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콜드컵, 마그넷, 접시 등 다양한 굿즈 상품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도 산리오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다양한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 외 코오롱FnC의 골프웨어 ‘왁’(Waac)은 산리오 캐릭터 마이멜로디,...
건강 음료 열풍에…'발효' 콤부차 뜬다 2023-08-11 18:13:34
식음료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콤부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후한 점수를 주고 있다. 건강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주류와 음료 시장에 ‘제로 열풍’이 불었듯이 발효 건강 음료인 콤부차를 찾는 소비자가 늘 것이란 분석이다. 글로벌 마켓 리서치 업체인 폴라리스에 따르면 글로벌 콤부차 시장 규모는 2021년 25억달러(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