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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우아한형제들, '문앞 찾아오는' 배달로봇 개발한다 2021-03-19 09:09:23
'배송 로보틱 모빌리티 및 물류 분야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무인 배송 서비스를 위한 로보틱 모빌리티를 개발하고,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 사업 고도화를 목표로 다방면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현대차·기아는 그동안 축적한 고도화된 로보틱스 기술을...
쿠팡이 만든 유통공룡들…`이베이`까지 노리며 몸집 더 키운다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3-17 17:28:48
이마트 매장을 포함한 오프라인 매장을 배송 거점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쇼핑에 있어 네이버의 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앵커> 신세계는 식품 쪽이 강하고, 네이버는 네이버쇼핑이라는 플랫폼 규모가 강점이라고 하던데요. 두 회사가 부족한 부분들을 서로 잘 채워주면 시너지가...
신세계그룹, 네이버와 2천500억 지분교환…'온·오프라인 동맹'(종합) 2021-03-16 17:50:54
다양한 물류 파트너사들의 협력을 통해 현재의 새벽배송·당일배송은 물론 주문 후 2~3시간 내 도착하는 즉시배송 등 배송 서비스 구현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인공지능(AI), 로봇 기술 등에서 강점을 가진 네이버와 결합을 통해 유통과 기술이 결합한 '리테일 테크'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
100조에 놀라 뭉친 '反쿠팡 연합'…SSG닷컴도 뉴욕 상장하나 2021-03-16 17:40:42
매장을 배송 거점으로 바꾸고 있다. 용인, 김포에 있는 SSG닷컴의 풀필먼트센터(온라인 주문용 상품 보관부터 배송까지 일괄 처리하는 물류시설)는 신선식품 배송에 특화돼 있다. 네이버는 물류 분야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작년 10월 CJ대한통운과 3000억원 규모의 주식 교환을 단행했다. 쿠팡의 거침없는 공격에 대비해...
美 "쿠팡이 아마존보다 낫다…밀집 도시형 물류시스템 매력적" 2021-03-14 17:27:14
광범위하게 영역을 넓히고 있다. 그러나 배송 등 물류 측면에선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다. 실탄 장착한 ‘물류 싹쓸이’ 야심아마존 물류센터는 광대한 부지 위에 자동화 로봇(키바)을 투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그러나 이런 방식은 밀집형 도시가 많고 땅값이 비싼 한국 등에서는 무용지물이다. 아마존이 유럽...
"아마존보다 낫다"…美도 인정한 쿠팡의 '비밀 병기'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14 14:50:08
5월에 보낸 서한에 따르면, 연간 온라인 배송 처리 능력은 하루 약 330만건에 달한다. 신세계 계열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SSG닷컴은 용인과 김포에 3개의 풀필먼트센터를 운영 중인데 연 면적 7만9000㎡ 규모다. 신세계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을 배송 거점으로 활용해 2025년까지 하루 온라인 주문 및 배송 처리 물량을...
'위기를 기회로'…자동차업계, 비대면 판매 서비스 박차 2021-02-26 06:31:00
서명, 보관, 전달까지 모바일 기기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중국 지리자동차는 지난해 2월 판매와 관련된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을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도 지난해 10월 브랜드와 차종에 대한 정보를 영상 콘텐츠 등으로 소개하는...
시전행랑·백화점에서 옴니채널까지…유통산업 끝없는 진화 2021-02-08 09:01:18
새벽배송에 나서는 등 온·오프라인 통합 ‘옴니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정보기술(IT)업체 네이버와 카카오가 온라인 쇼핑에 뛰어들며 기존 유통업체를 위협하고 있다. 미국 아마존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주문을 예측해 가장 가까운 창고로 물건을 보내는 ‘예측 배송’을 하고 있다. 쿠팡은 차량을...
노르웨이 물류자동화 로봇기업 오토스토어, 큐브형 자동창고 방식 선보여 2021-01-28 09:00:00
폐점 대신 온라인 배송에 적합한 물류 거점으로 전환해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는 것이다. 문제는 대형창고에 비해 좁은 공간이다. 수많은 종류의 제품을 보관해야 하는 창고는 작은 공간이라고 허투루 쓰게 되면 모두 비용으로 계산될 수밖에 없다. 이렇게 물류 시스템이 자동화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어떤 자동화를...
코로나시대 대면접촉 줄여라…미 식품체인, 무인 픽업창구 운영 2021-01-19 11:26:52
"디지털 및 옴니채널(온·오프라인 유통 경로 통합) 주문을 소화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에 총력을 쏟고 있다"며 고객 요구 변화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달 5일 종료된 3분기에 디지털 세일즈가 전년 대비 225%나 폭증했다"며 코로나19 사태 후 대면 접촉 기피로 전자거래 비중이 더 커짐에 따라 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