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팬이 직접 아이돌 운영에 동참…K팝 이적시장 만드는 게 목표" [긱스] 2024-09-24 17:34:13
팬덤명을 정하는 데 9만 표가 몰렸다. 의견을 내기 위해 기꺼이 돈을 지불한 이들이다. 그는 “아이돌의 성장에 기여하길 원하는 팬은 앞으로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했다. 이전까지 아이돌 매출은 앨범, 음원 판매, 콘서트 등 방법이 거의 정해져 있었다. 모드하우스가 파는 NFT는 기존 시장에 없던 새로운 매출원이다....
음방 올킬·음반 100만장까지 '쭉'…NCT 위시 "2024 최고의 신인 되고파" [종합] 2024-09-24 15:11:57
고맙다. 제일 감사한 원동력은 시즈니(공식 팬덤명)분들이다. 이번에 선주문 80만장을 기록했는데 다음에는 더 성장한 모습으로 100만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웃었다. 데뷔 50일 만에 신인상을 받으며 당찬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이들은 "이번 활동을 열심히 해서 모든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스튜디오미르, 애니메이션 영상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MOU 2024-09-24 15:06:49
다수 배출한 일본 애니메이션 기업이다. 향후 3사는 '고수' IP의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서구권을 포함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으로 팬덤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튜디오미르 관계자는 "이번 MOU는 웹툰 원작의 애니메이션화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스튜디오미르의 IP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친환경 스타에 감탄"…난지한강공원에 '임영웅숲' 또 생겼다 2024-09-24 10:34:28
이뤄졌었다. K팝 대표 그룹 엑소는 엑소엘(공식 팬덤명)의 성원 속 '숲;트리밍' 적립액이 2000만원을 돌파하며 아홉번째 숲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EXO숲'은 오는 30일 난지한강공원 내에 이팝나무 3주, 꽃댕강나무 300주, 조팝나무 100주 등 총 403주로 조성될 예정이다. 엑소는 지난해 정규 7집...
넷플릭스, 자체 IP로 게임 사업 확대 2024-09-23 14:09:44
넷플릭스는 지난 16~19일 온·오프라인 팬덤 행사 ‘긱드 위크’에서 신규 게임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레벨 문’ 세계관을 담은 게임 출시를 예고한 것이 핵심이다. ‘블러드라인: 레벨 문’이라는 이름으로 나올 이 게임은 슈퍼이블메가코프가 개발한 온라인 협동 액션 장르다....
더에스엠씨그룹, 마케터·크리에이터 대상 'POST FORUM 2024' 개최 2024-09-23 09:23:23
운영과 팬덤 마케팅을 주제로 라운드 토크를 펼친다. 여기에 지상파 출신 PD와 연예인 출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의 연사진이 추가 공개된다. 약 300여 곳의 글로벌 기업이 참석이 예정되어 있으며, 강연 외에도 다양한 체험형 부스와 인터랙티브 게임 그리고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기브어웨이...
분절의 20세기 갇힌 한반도…역동적 '문화국가'로 출구전략 짜라 [창간 60주년 특별기획] 2024-09-22 18:17:01
딛고 이룩한 민주주의의 가드레일이 포퓰리즘과 팬덤 정치에 침식당하고 있다. 지축이 흔들린다. 바로 이 시점에 한국은 과 같은 새로운 설계도, 국가의 경신(更新)에 온 힘을 기울일 21세기형 정치가 절박하다. 그러나 한국의 정치는 70년 전 해방정국을 재현한다. 욕설과 비난이 난무하고, 붕당 정치인들이 설쳐댄다. ...
트와이스, 9주년 기념 팬미팅 10월 개최…특별한 추억 쌓는다 2024-09-19 11:01:32
원스(공식 팬덤명)와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를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팬미팅은 트와이스의 데뷔 '9주년'을 기념해 열리며 '9'와 관련한 야구를 메인 테마로 삼았다. 트와이스 아홉 멤버는 9주년을 맞이해 원스와의 공간을 든든한 '홈 그라운드'로 만들고 팬들의 커다란 사랑에 보답한다....
와디즈 스토어, 신생 브랜드에 '문 활짝' 2024-09-19 10:19:20
브랜드 팬덤을 쌓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컨대 와디즈 메이커라면 누구나 '메이커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팔로워에게 새로운 소식을 알릴 수 있다. 메이커의 스토어 입점 소식은 자동으로 팔로워 회원들에게 발송된다. 또한, 메이커 페이지의 '설문조사' 기능을 활용해 준비 중인 제품의...
"광고판에 제품 홍보했더니…" 야구 마케팅 '깜짝 결과' 2024-09-18 18:09:30
걸쳐 높은 인기와 팬덤을 보유한 스포츠여서 야구장 광고판을 통한 브랜드 노출이 회사,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은 야구장에서 제품 홍보와 사회공헌 활동을 동시에 펼치고 있다. 자사 비타민 제품의 이름을 딴 ‘아임비타 홈런 적립’ 이벤트를 통해 두산 베어스 선수가 홈런을 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