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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IT기업으로 변신하는 글로벌 IB 2019-12-06 17:16:36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지분 투자로 대규모 수익을 실현하는 한편 그들이 개발한 시스템을 받아들여 리서치 분야를 자동화하기 위해서다. 활용도 늘고 있다. 골드만삭스가 2013년 초기 지분 투자한 AI 기반 자료분석업체 켄쇼가 대표적이다. 켄쇼는 재무 정보 등 기업 실적뿐 아니라 경제 지표, 주가 움직임, 뉴스, ...
[4차 산업혁명 이야기]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생산요소 2019-12-02 09:00:25
수익을 창출하지만, 데이터 제공에 대한 보상은 이뤄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데이터 제공에 대한 보상 인터넷의 시작은 정부, 군대, 학계의 협업을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상업적이거나 경제적 이득을 얻기 위한 목적과는 거리가 멀었던 탓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행위에 대해 동기나 보상을 제공하기보다는 참여의...
"법안 통과돼야"…금융권 한 목소리 [겨울잠 자는 금융법안] ② 2019-11-28 17:35:09
이용한 컨설팅 사업이라든지 이런 부분으로 수익을 다각화할 수 있는 움직임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은 국회가 제 기능을 다하지 않는 한 금융산업 발전은 요원하다고 지적합니다. [인터뷰] 신세돈 숙명여대 교수 "국민 편익과 관련된 법들은 시급하니까 일단 통과시켜주고 큰 문제는 다음에 가서 서로...
이재웅 "타다를 실패한 택시회사가 되라고 하는 건가" 2019-11-27 17:18:49
사회편익을 증가시키고 있는 타다를 실패한 택시회사가 되라고 하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지금처럼 졸속으로 충분한 논의 없이 택시업계와 대기업 편만 드는 일방적인 법을 만들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타다가 새로운 일자리를 만든다고 언급했다. 그는 “타다는 1만 명에 가까운...
'자원의 희소성' 탓에 우리는 선택해야 해요…모든 선택에는 반드시 '기회비용'이 따르죠 2019-11-25 09:00:31
잘못된 선택을 한다면 기대했던 편익보다 더 많은 비용을 치러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이를테면, 금융자산에 투자하려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보자. 그는 리스크가 크지만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주식에 투자할지 안정적인 예금상품에 투자할지 고민에 빠져 있다. 예금은 안정적이지만 정해진 수익 이상을...
카카오, 카카오뱅크 지분 16% 매입…34% 보유한 최대주주 됐다 2019-11-22 16:37:05
카카오뱅크 상품·서비스 분야에서 소비자의 편익을 증대하고,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 송금과 모임 통장 초대 기능, 카카오 AI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뱅크 상담 챗봇 등과 같은 협력 성공 사례를 지속해서 만들어 낼 계획이다. 올해 7월 계좌개설 고객 1,000만명을 돌파한 카카오뱅크는 올해...
타다 "상생 방안에 대한 정부-택시업계 지속 대화 제안" 2019-10-23 09:56:32
편익도 증진되기 어렵다"면서 "VCNC는 정부와 택시업계에 더 큰 협력과 상생을 위한 지속적 대화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VCNC는 "70년 동안 축적된 택시 제도 개편안을 협의하고, 플랫폼 산업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선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면서 "정부 주도안의 구체적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토론할...
지식산업센터와 내부 상가 `시너지` 남달라…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등 눈길 2019-10-22 11:16:57
지식산업센터가 빼어난 편익을 제공하는 내부 상가와 함께 시너지를 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고 구매력을 갖춘 직원들이 입주하면 상가에 온기가 돈다. 이후 상가에 편의시설에 풍부해 일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을 타면 입주 기업이 추가 유입되고, 지식산업센터와 상가 가격 모두 확 뛴다. 수도권 곳곳에서...
타다 "회사 망하면 국가가 면허권 되사줄지 짚어야"(종합) 2019-10-07 15:04:11
3가지 형태로 허용하고, 플랫폼 업체가 수익 일부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도록 하는 내용의 상생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 방안에는 렌터카를 활용한 운송사업 방식은 빠져 있어, 타다로서는 기존 사업 방식으로는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다. 박 대표는 "기여금이 모빌리티 생태계 전반에 쓰이면 좋겠다"면서도...
박홍근 "5대 민자고속道, 도공이 인수하면 '반값 통행료' 가능" 2019-10-02 16:22:00
의뢰해 분석한 결과 최소수익보장(MRG)이 적용되는 5대 민자고속도로 계약을 해지하고 이를 도로공사가 인수하면 8조235억원에 달하는 해지지급금을 2060년까지 상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MGR가 적용돼 정부 부담이 여전한 민자고속도로를 사업 재구조화 방식으로 요금을 낮추는 것보다 국민 편익이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