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 무인쇼핑 기술 '스마트 쇼핑카트' 홀푸드 매장으로 확대 2022-07-12 10:27:04
푸드 매장에 도입한 뒤 다른 점포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아마존은 2020년 9월 자사 슈퍼마켓인 아마존 프레시 매장에 처음으로 대시 카트를 도입했다. 아마존은 또 기존의 대시 카트 외에 새로운 대형 버전의 스마트 쇼핑 카트도 이 홀푸드 매장에 처음 도입하기로 했다. 대형 쇼핑 카트는 식료품 바구니를 2개까지 넣을 수...
국민연금, 카카오뱅크·롯데지주 지분 5% 이상으로 늘려 2022-07-11 16:24:59
한화투자증권(5.15%), 효성중공업(5.00%), CJ프레시웨이(5.07%), 현대코퍼레이션(5.00%) 등 종목 지분을 5% 이상으로 늘렸다. 이번에 국민연금이 5% 이상 지분을 보유해 공시 대상에 편입된 상장사는 HDC현대산업개발 지주회사 HDC와 세방전지, 현대로템, 현대코퍼레이션, 대한해운, 한미사이언스, 삼양식품, 한일시멘트...
푸드컬쳐랩, 맛의향연에 투자…"K-푸드 해외 수출 박차" 2022-06-28 09:45:37
푸드, 놀부, 씨제이프레시웨이, 동원홈푸드, 노랑푸드 등 대기업과 프랜차이즈 대상으로 튀김류, 밀키트, 수산물, 소스류, 건어물 등을 공급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맛의향연은 경기도 이천에 1300평 규모의 단독 스마트공장을 오는 9월 중 완공 예정으로 육가공 해산물 수입과 가공부터 밀키트, 소스, 시즈닝까지 전부...
CJ프레시웨이, 403억원 푸드테크 마켓보로에 투자 2022-06-27 18:00:17
CJ프레시웨이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총 403억원을 투자해 지분 27.4%를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마켓보로는 기업 간 거래(B2B)용 식자재 유통 소프트웨어 ‘마켓봄’과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곳이다. 지난해 총거래액이 약 6300억원으로 최근 3년간 거래액이 연평균 80%...
이번엔 생수업체…GS리테일, 올해도 'M&A 속도전' 2022-06-27 17:59:30
말했다. GS리테일은 GS25 편의점과 GS더프레시 슈퍼, GS프레시 등의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다음달엔 퀵커머스 서비스인 ‘우리동네딜리버리’와 요기요를 결합한 통합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우리동네GS’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들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생수는 연간 1억 개 수준으로 파악된다. 지리산 물하나는 생수 OEM...
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창업기업 '마켓보로'에 403억원 투자 2022-06-27 09:04:44
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창업기업 '마켓보로'에 403억원 투자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CJ프레시웨이[051500]는 푸드테크 창업기업 '마켓보로'에 403억원을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래 식자재 유통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초격차 역량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단행됐다고 회사 측은...
"워터파크·골프장 특화 서비스"…CJ프레시웨이, 레저시설 공략 2022-06-22 17:16:29
CJ프레시웨이는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워터파크 오션월드(사진)의 식음시설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22일 발표했다. CJ프레시웨이는 1분기부터 오션월드 내 푸드코트와 구내식당 등 30여 개 시설의 운영을 맡았다. 회사 측은 “이용자가 물에 젖은 채 방문하는 경우를 대비해 의자와 탁자에 미끄럼 방지...
CJ프레시웨이 1조원 샐러드 시장 잡는다 2022-06-20 16:16:57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사무소를 통해 해외 원재료를 공급밥고 자회사인 농산물 전처리 기업 ‘제이팜스’, 소스 전문기업 ‘송림푸드’를 통해 식자재 유통도 담당한다. 단체급식장 내 스윗샐러드 샐러드 메뉴를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스윗밸런스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투자 등 다양한 방안도...
CJ프레시웨이, 스윗밸런스와 업무협약…"1조 샐러드 시장, 경쟁력 강화" 2022-06-20 10:42:16
프레시웨이의 상품 제조 및 소싱 인프라와 스윗밸런스의 R&D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 된 샐러드 개발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하반기 CJ프레시웨이 전용 샐러드와 비건 김밥을 선보이는 한편 편의식과 건강기능식까지 상품군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사무소를 통한 해외 원료 소싱과 자회사인 농산물...
냉동 밀키트에 라면사리 못 넣는 비현실적 규제 2022-06-16 17:20:02
설명했다. 냉동 밀키트를 생산하는 롯데푸드, 프레시지 등 식품회사들은 식약처에 이 규제를 개선해줄 것을 지속해서 건의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밀키트 시장이 확대되면서 소비자 입맛은 다양해졌는데, 규제 때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가 힘들다는 이유에서다. 냉장 밀키트는 구매 후 2~3일 내에 섭취해야 한다는 단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