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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의 실험…오프라인 마트를 온라인 '전초기지'로 2019-10-20 18:02:21
‘피커(picker)’가 바구니에 분유를 담는다. 버튼을 누르자 다시 컨베이어가 움직인다. 지난 17일 찾아간 경기 수원 원천동의 홈플러스 원천FC. 홈플러스의 도심형 온라인 물류센터인 ‘점포 풀필먼트센터(FC)’ 3호점이다. 원천점 지하 1층에 있는 원천FC는 6844㎡(약 2074평) 규모다. 새롭게 대형...
홈플러스, 전국 모든 점포 '온라인 물류기지' 변신 시동 2019-10-10 15:33:28
피커들이 평균 반경 3m 이내에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돕고, 구매 빈도가 낮은 상품들은 필요할 때만 여러 고객의 물량을 한번에 피킹해오는 방식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안양점과 원천점의 하루 온라인 배송 건수는 기존 200건에서 7배인 1500건으로 늘었다. 피커 1인당 고객 주문 처리 건수는 기존 22건에서...
中기업들, NBA와 잇단 협력중단 선언…홍콩시위 지지 파문 확산(종합2보) 2019-10-09 16:28:56
기업은 중국 스포츠 브랜드 안타(ANTA·安踏), 리닝(李寧), '피커(Peak·匹克)'를 비롯해 유명 휴대폰 브랜드 비보(VIVO), 루이싱(luckin·瑞幸) 커피, 중국 전자제품 제조업체 창훙(長虹)과 메이링(美菱),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携程), 중국 유제품 기업 멍뉴(蒙牛) 등 대부분 중국 내에서 영향력이 큰...
NBA "홍콩 지지" 파문…中 관영매체 "중국인 관중 분노" 2019-10-09 12:34:54
`피커(Peak·匹克)`를 비롯해 유명 휴대폰 브랜드 비보(VIVO), 루이싱(luckin·瑞幸) 커피, 중국 전자제품 제조업체 창훙(長虹)과 메이링(美菱),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携程), 중국 유제품 기업 멍뉴(蒙牛) 등 대부분 중국 내에서 영향력이 큰 기업들이다. 중국 누리꾼의 NBA 보이콧 여론도 점점 거세지고 있다....
中기업들, NBA와 잇단 협력중단 선언…홍콩시위 지지 파문 확산(종합) 2019-10-09 12:02:25
기업은 중국 스포츠 브랜드 안타(ANTA·安踏), 리닝(李寧), '피커(Peak·匹克)'를 비롯해 유명 휴대폰 브랜드 비보(VIVO), 루이싱(luckin·瑞幸) 커피, 중국 전자제품 제조업체 창훙(長虹)과 메이링(美菱),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携程), 중국 유제품 기업 멍뉴(蒙牛) 등 대부분 중국 내에서 영향력이 큰...
홈플러스, 점포에 물류기능 더한 FC센터 3호점까지 구축 2019-08-19 09:39:26
'피커'를 기존 10명에서 40여명으로 늘렸다. 이를 통해 이들 매장의 하루 온라인 배송 건수를 기존 200건에서 1천500건으로 늘리고 배송 반경도 15km까지 넓혔다. 안양점에서는 서울 방배와 서초, 사당, 양재, 평촌 지역까지, 원천점에서는 경기도 죽전과 광교, 신갈, 기흥 지역까지 배송하게 된다. 홈플러스는...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레저·여행 부문 2019-08-08 09:28:20
보유한 ‘주부 9단’ 사원들로 구성된 피커(장보기 도우미) 및 피킹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품목 중에서도 가장 신선한 상품을 엄선하고 있다. 이는 물류센터가 아닌 ‘전국 각 점포가 각 지역별 전용 물류센터’가 되는 개념으로, 고객의 자택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가장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레저·여행 부문 2019-08-08 09:28:20
보유한 ‘주부 9단’ 사원들로 구성된 피커(장보기 도우미) 및 피킹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품목 중에서도 가장 신선한 상품을 엄선하고 있다. 이는 물류센터가 아닌 ‘전국 각 점포가 각 지역별 전용 물류센터’가 되는 개념으로, 고객의 자택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가장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홈플러스, 온라인 사업 강화로 신성장 동력 마련한다(종합) 2019-07-25 14:09:26
피커'는 기존 1천400명에서 4천명으로, 콜드 체인 배송 차량은 기존 1천여대에서 3천여대로 늘려 하루 배송 건수를 3만3천건에서 12만건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배송이 몰리는 지역은 점포 내에 물류 기능과 규모를 키운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해 커버하기로 했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개인 창고...
홈플러스, 스페셜·온라인 사업 확장으로 매출 성장 잡는다 2019-07-25 11:00:01
했다. 또 온라인 배송을 위해 상품을 골라 담는 인력인 '피커'는 기존 1천400명에서 4천명으로, 콜드 체인 배송 차량은 기존 1천여대에서 3천여대로 늘려 하루 배송 건수를 3만3천건에서 12만건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배송이 몰리는 지역은 점포 물류 기능과 규모를 키운 '풀필먼트센터'를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