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희망 2021 핀테크 본격화] 오픈뱅킹 1년…증권사·우체국도 가세 2021-01-05 15:16:13
핀테크 앱에서도 오픈뱅킹에 참여하는 모든 금융사 계좌를 조회·이체할 수 있다. 수수료 없이 타행 송금도 할 수 있다. 이미 대다수 금융 소비자가 오픈뱅킹을 이용 중이다. 2019년 12월 18일 시행에 들어간 지 1년 만에 등록 계좌는 9625만 개, 조회·이체 이용 건수는 24억400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달 22일부터는 4개...
정대선사장 현대BS&C, `HN`으로 사명변경 2021-01-05 10:12:28
Hyconn(에이치엔하이콘), 현대페이는 HN Fincore(에이치엔핀코어) 등 각 관계사들도 사업 분야 및 특성을 담은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됐다. 회사는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명을 바꿨고 HN(에이치엔)은 TV광고를 통해 본격적으로 기업 비전과 새 CI 알리기에 나설것 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최근 투자와 사업 제휴를 한...
현대BS&C, 'HN(에이치엔)'으로 사명 변경 2021-01-04 14:44:43
△현대정밀화학은 에이치엔엑스(HNX), △현대BS&E는 에이치엔하이콘(HN Hyconn), △현대페이는 에이치엔핀코어(HN Fincore) 등 각 기업의 사업 분야 및 특성을 담은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했다. 이휴원 HN 회장은 "도전과 개척 정신을 기반으로 미래 가치를 대내외에 더욱 확실히 알리고자 새로운 사명을 도입하게 됐다"며...
증권사 등 가세 '오픈뱅킹 2차전'…은행은 우대금리로 '굳히기' 2020-12-27 17:21:11
등 핀테크 앱에서도 오픈뱅킹에 참여하는 모든 금융사 계좌를 조회·이체할 수 있다. 수수료 없이 타행 송금도 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18일 시행에 들어간 오픈뱅킹의 이용실적은 빠르게 늘고 있다. 출범 1년 만에 등록 계좌는 9625만 개, 조회·이체 이용 건수는 24억400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 22일부터는 4개...
코스닥, 조정은 기회...연초 효과 등 기대 2020-12-22 17:43:19
지핀 겁니다. 개인을 중심으로 연말에 이은 `연초 효과` 기대감도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증권업계에선 내년 초까지 코스닥지수의 긍정적인 흐름을 예상합니다. <인터뷰> 장희종 / 하이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 "내년 초만 해도 개별적으로 연초 효과를 감안하면 긍정적인 흐름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 2021년도가...
22일부터 증권사·신협도 오픈뱅킹 가세 2020-12-20 15:02:02
하이투자·한국투자·한화투자·KB·NH투자·메리츠·대신증권이 포함됐다. 오는 29일에는 농협도 오픈뱅킹을 시작한다. 담당부서 직원들이 코로나19 자가격리 중이어서 다른 상호금융보다 일정이 늦어졌다.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앱에서 이들 금융사 계좌의 거래내역을 한눈에 확인하고, 수수료 없이 송금도 할 수...
국산 중형 세단, 아빠차 말고 '오빠차' 노린다 2020-11-13 13:48:07
하이그로시 컬러 범퍼와 공기 역학적으로 디자인된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팁 머플러 등이 n라인의 스포티함을 한껏 강조한다. 동력계는 기아차 스티어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2.5ℓ 터보를 얹을 예정이다. ?브랜드 알핀과 르노 r.s. 차종에 탑재되는 엔진으로 최고출력 225마력, 최대토크 30.6㎏∙m의 힘을...
알리바바, 광군제 83조 신기록 불구 시총 70조 증발한 사연 2020-11-12 08:24:44
애플, 로레알, 하이얼, 에스티로더, 나이키, 화웨이, 메이디, 랑콤, 샤오미, 아디다스 등이 1억위안 돌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11일 오전 9시까지 총 거래액 기준으로 집계한 톱10 해외브랜드 중에는 2017년 글로벌 화장품 회사 유니레버에 매각된 한국 화장품 브랜드 'A.H.C'가 6위로 이름을 올렸다. 중국...
中 최대 쇼핑축제, 열흘간 63조 팔렸다…알리바바 '함박웃음' 2020-11-11 18:31:37
이중 애플, 로레알, 하이얼, 에스티 로더, 화웨이, 랑콤, 샤오미, 아디다스 등 13개 브랜드는 10억 위안 이상을 판매했다고 전했다. 알리바바는 올해 축제 기간 자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약 8억명이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알리바바는 중국 안팎의 25만개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1600만가지 이상의 할인...
'8억 중국인 클릭경쟁'…알리바바 쇼핑축제 열흘간 63조 팔아(종합2보) 2020-11-11 17:56:09
위안 이상을 팔았고 이중 애플, 로레알, 하이얼, 에스티 로더, 화웨이, 랑콤, 샤오미, 아디다스 등 13개 브랜드는 10억 위안 이상을 판매했다고 설명했다. 알리바바는 올해 축제 기간 자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약 8억명이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또 알리바바는 중국 안팎의 25만개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