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해운대 엘시티에 전망대 오픈 2020-07-16 10:08:47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은 모던가정식반상 전문점 ‘찬장’을 비롯해 국내 인기 맛집을 한 곳에 모은 ‘플레이보6(Flavour6)’, 한식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복합 식문화 공간 ‘내츄럴 소울 키친(Natural Soul Kitchen)’, 카페 ‘ttt coffee’ 등이 있다. 부산=김태현...
'문새 짬뽕탕', 끓이기만 하면 집에서 바로 맛본다 2020-07-08 10:41:33
식품 뿐 아니라 셰프(요리사)들이 직접 개발한 한식과 양식, 중식, 디저트 등을 판매한다. 이는 기존 대형마트 델리 코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메뉴로, 롯데마트 푸드 이노베이션 센터(FIC)의 셰프들이 4개월 간의 레시피 개발과 품평회 등을 거쳐 개발했다. 롯데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집밥...
셰프가 만든 집밥 마트서 산다…롯데마트 '밀 시그니처 스토어' 2020-07-08 06:00:05
마트서 산다…롯데마트 '밀 시그니처 스토어' 한식·양식·중식으로 메뉴 다양화…잠실에서 중계·광교점으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롯데마트는 잠실점 델리(즉석조리) 매장을 요리전문점 수준의 40여개 메뉴를 제공하는 '밀(Meal) 시그니처 스토어'로 재단장해 연다고 8일 밝혔다. 밀 시그...
1인 메뉴 전성시대…한정식·샤부샤부도 혼자 먹는다 2020-06-15 17:31:05
본점 지하 푸드코트에 1인용 샤부샤부 전문점 ‘샤브진’을 입점시켰다. 혼자 간단하게 식사하는 ‘혼밥족’을 겨냥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식품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줄었지만 샤브진은 매일 꾸준히 25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구내식당엔 투명 칸막이 재택근무가 끝나면서 문을 열기 시...
"찌개 나눠먹는 情" 이젠 옛말…코로나에 '1인 반상' 대세 2020-06-15 16:22:42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진’을 입점시켰다. 혼자 간단하게 식사하는 ‘혼밥족’을 겨냥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식품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줄었지만 샤브진은 매일 25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꾸준히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샤브샤브 전문 브랜드 채선당도 2016년 출범한 1인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보트'...
숙성 증류주 '혼', 한식 다이닝라운지 '배식당' 1호 입점 2020-06-04 09:51:13
있는 한식 다이닝라운지 ‘배식당’에 처음으로 ‘혼’을 입점시키고 젊은 소비자 공략을 시작으로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호점을 시작으로 전통 한정식집, 이자카야, 일식집, 고깃집, 전통주 전문점 등에 적극적으로 입점시켜 고급 증류주를 식사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식 주류 문화를 만들기로 했다....
[김상무 & 이부장] 집밥 같은 '진짜우리집식당' 순두부 일품 '두막숨두부' 佛가정식 별미 '더 키친 우와' 2020-06-01 17:17:16
프랑스 음식 전문점 ‘더 키친 우와’를 찾는다. 당근을 치킨스톡에 오랜 시간 푹 익혀 곱게 갈아낸 뒤 새우와 각종 채소를 더한 당근 퓌레 새우 파스타가 대표 메뉴다. 저녁에는 와인도 곁들일 수 있다. 행정안전부가 임시로 세 들어 있는 AK몰 안쪽에 있어 아는 사람만 찾는 맛집이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
프랜차이즈 시장 소자본 배달음식점 창업 강세, 1인보쌈전문점 `싸움의고수` 체인점 개설 잇따라 2020-05-29 16:52:51
따라 배달음식 전문점이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배달창업 시장에서 업계 전문가들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는 1인보쌈 전문점 `싸움의고수`이다. 지난달 12곳에 이어 이달에도 10곳이 넘는 체인점 계약이 이루어지면서 135호점을 돌파, 요즘 요식업 프랜차이즈...
강남 A아파트단지 주민 직업군 등 211건 등록돼 65건 거래(종합) 2020-05-25 15:07:17
수 있다.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에 한식(23.3%), 커피·음료 전문점(12.3%), 일반 음식점(11.6%), 편의점(11.2%) 순으로 카드를 많이 사용했다. 다만 데이터 구매자에 관련한 정보는 당사자 요청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반면 올해 1분기 시군구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소비 동향 데이터, 시군구·업종별 카드...
이번엔 `평양만두`다…CJ제일제당 "왕교자 아성 잇는다" 2020-05-18 16:41:11
위해 200여 곳이 넘는 만두 전문점을 조사하며 1년 넘게 제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존 냉동 평양만두의 ‘왕만두’모양이 아닌 큼직하고 주름 없는 평양만두 외형을 그대로 담아 실제 외식전문점 수준의 맛과 외관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2013년 `비비고 왕교자` 출시 이후 `한섬만두`, `군교자`, `수제만둣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