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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한 척 만들 때마다 100억 로열티…'K-조선' 수주 잭팟의 이면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2021-08-01 06:11:01
잦은 설계 변경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고, 이에 인도 기일이 늦어지게 됐죠. 해양플랜트가 발주됐을 때는 배럴당 100달러가 넘던 국제유가가 2014년 하반기부터 급락하더니 2016년초에는 20달러대까지 떨어지자, 발주사들은 인도지연을 이유로 계약 취소를 통보했습니다. 해양플랜트 분야에서 비롯된 손실은 엄청났습니다....
(주)한일고속, 여름맞이 `바캉스·카캉스` 이벤트 진행... "내 차타고 제주도 여행" 2021-06-29 14:11:06
여수~제주, 완도~제주 2개의 항로에서 4척의 카페리를 운항하는 국내 연안여객선 기업 ㈜한일고속은 여름성수기를 맞아 2021년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바캉스·카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캉스·카캉스`는 한일고속페리에서 여름성수기 기간에 처음 진행하는 할인이벤트로 코로나에 지친 고객들의 여름...
수출입 중소기업 73% "해운 운임 상승으로 물류난" 2021-06-17 12:00:10
6.8%, 8.0%였다. 물류 상황이 심각한 항로(복수 응답)로는 미주(36.9%)를 가장 많이 꼽았고 뒤이어 유럽(31.2%), 동북아(30.3%) 등의 순이었다. 지난해 5월 대비 운임 상승률은 미주 동부의 경우 114.9%, 유럽 95.4%, 미주 서부 88.5%라고 답했다. 수출입 물류 해소를 위한 대응책(복수 응답)으로는 선복 확보와 운임 지원...
러 당국 "러-유럽 항공편 운항허가 지연은 신청 건수 증대 때문" 2021-05-28 22:30:23
이전에 승인된 유럽-러시아 운항 노선 변경 시 착륙·이륙·러시아 영공 통과 등에 대한 허가 절차 시간이 늘어날 수 있음에 유의하라는 통지문을 항공사들에 보냈다"면서 허가 지연은 항공사들의 신청 건수 증대와 연관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미 승인을 받은 기존 비행 항로와 다른 새 항로로 운항할 경우 러시아 항공...
美 한국산 타이어 덤핑 판정에 국내 타이어업계 셈법 '복잡' 2021-05-26 11:43:44
셈법 '복잡' 한국·금호타이어, 생산지 변경 위해 해외 공장 증설 추진 해상 운임 상승·선복 부족, 원자재 가격 상승 등도 변수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미국 상무부가 한국산 타이어에 대해 덤핑 판정을 내리면서 국내 타이어업계의 셈법이 복잡해지고 있다. 일단 해외 공장의 미국 수출을 늘리는 등 생...
[특징주] 선박운임 상승 지속에 해운주 강세(종합) 2021-04-26 16:15:12
개선될 것이란 기대가 투자심리를 자극했다.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주 2,979.76으로 마감해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벌크선 종합 시황을 보여주는 발틱운임지수(BDI) 역시 지난주 2,788선까지 올라 2010년 9월 이후 10년여 만에 가장...
"해상운임 강세 장기화 가능성…물류비 절감 적극 나서야" 2021-04-23 06:00:01
수출 거래조건 변경·물류 전문기업 활용 등 제언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해상운임의 고공행진이 장기화할 가능성이 있어 수출기업들이 다양한 물류비 절감 방안을 적극적으로 시도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23일 발표한 '최근 해상운임 상승 원인과 중소기업 물류비 절감...
만선 행진 HMM "내년 선복량 100만TEU 달성" 2021-04-01 17:48:39
HMM(옛 현대상선)이 사명 변경 1주년을 맞아 내년까지 선복량 100만TEU(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선복량은 선박에 적재 가능한 화물의 최대 중량을 뜻한다. HMM은 추가 발주와 용선을 통해 내년까지 선복량을 100만TEU로 확대하겠다고 1일 발표했다. 100만TEU는 2017년 한진해운 파산...
사명변경 1년 HMM `체질개선 성공`…"2022년 100만 TEU 달성" 2021-04-01 11:36:14
HMM(구 현대상선)은 1일 사명 변경 1주년을 맞았다. 지난 1년간 새 해운동맹체 가입, 선복 확대, 흑자전환 등으로 체질개선에 나선 가운데, 2022년까지 선복량 100만TEU를 달성해 글로벌 톱 클래스 선사로 부상한다는 계획이다. HMM은 지난해 4월1일 기존 현대상선에서 `HMM`으로 사명을 변경한 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HMM "사명변경 1년새 최대 실적 등 성과…2022년 100만TEU 달성" 2021-04-01 10:16:10
변경 1년새 최대 실적 등 성과…2022년 100만TEU 달성"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HMM[011200](구 현대상선)은 사명 변경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소개하고, 2022년까지 선복량 100만TEU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먼저 HMM은 초대형 컨테이너선 투입과 해운동맹 '디얼라이언스' 가입 등에 힘입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