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홍기획, 아마존 광고 플랫폼으로 K-브랜드 마케팅 지원 2025-02-03 09:04:39
브랜드 마케팅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대홍기획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K-브랜드의 마케팅에 '아마존 DSP(Demand-Side Platform)' 광고 운영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아마존 DSP는 아마존의 광고 구매 플랫폼이다. 아마존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타겟팅을 명확히...
모비두 ‘소스’, 모비두 재팬으로 일본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2025-02-03 09:00:00
뷰티·패션 브랜드 제품을 실시간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한국 제품을 일본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역직구(해외 직접판매)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모비두 이윤희 대표는 "일본 MZ세대를 중심으로 라이브·숏폼 커머스 시장이 점점 더 확대되고 있고, 국경을 넘나드는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EC) 시장 규모 역시...
지갑 닫아도 "운동은 해야"...업계 '효자템' 2025-02-03 08:01:20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운동복 브랜드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젝시믹스의 작년 1∼3분기 누적 매출은 1천90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0.7% 증가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200억원으로 58.3% 늘었다. 안다르의 작년 1∼3분기 누적 매출은 1천744억원으로 21% 증가했다.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249억원으로 89%...
패션업계서 애슬레저 나홀로 고공행진…해외브랜드들도 들어와 2025-02-03 06:33:00
패션업계서 애슬레저 나홀로 고공행진…해외브랜드들도 들어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불황에 따른 소비 침체가 패션·의류업계를 덮친 가운데서도 애슬레저(일상 운동복) 분야는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3일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작년 에이블리 내 애슬레저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의...
순항하는 전문경영인 체제…전문성으로 글로벌 성장 견인 2025-02-03 06:02:01
영국, 미국 등 해외 법인을 거쳐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에 선임됐다. 금융공학과 글로벌 투자 시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전문가로, 뛰어난 집중력이 강점으로 알려진다. 이 부회장은 운용부문 총괄 대표로서, 특히 ETF와 연금부문의 위상을 높이는 데 역량을 모으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주식과 채권 운용뿐 아니라...
日 여성들 우르르 몰리더니…'잭팟' 터트린 한국 회사 정체 2025-02-02 21:29:01
패션브랜드 '마뗑킴(Matin Kim)'의 팝업스토어가 열렸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온 일본 여성들이다. 2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딱 일주일간 열린 팝업스토어에는 총 9000명이 방문했다. 하루 평균 1300명 가까운 사람들이 매장을 바글바글 채웠다. 일주일간 매출만 6억원. 해외에서 열린 한국...
박현주 "ETF 시장, 선도기업으로서 혁신 지속해야" 2025-02-02 18:04:38
전략이다. 국내 ETF 시장은 2010년대까지만 해도 삼성자산운용 브랜드 ‘KODEX’의 독과점 구조였다. 미래에셋은 2006년 ‘TIGER’ ETF를 내세워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국내 투자자들이 ‘KODEX가 곧 ETF’라고 여길 정도로 삼성의 지배력이 공고했다. 그럼에도 ETF 시장의 잠재력을 내다본 박 회장은 사업 강화에 공격적으...
K아이스크림 인기에…빙그레 수출 '사상 최대' 2025-02-02 17:30:51
7년 연속 상승했을 것으로 보인다. 해외에서 메로나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메로나=메론맛 아이스크림’이란 인식이 강하지만 해외에선 다르다. 메로나를 하나의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인식한다. 다양한 맛의 메로나가 팔리는 이유다. 피스타치오맛, 코코넛맛,...
'한강라면' 띄운 하우스쿡 "매출 2배로 늘 것" 2025-02-02 17:29:19
해외 식당의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한 원동력은 ‘정수 조리기’로 불리는 가전이다. 정수기와 인덕션이 합쳐진 이 기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손쉽게 물 온도와 양을 균일하게 조절해 봉지라면 특유의 짭조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정수 조리기의 대표 주자는 ‘하우스쿡’이라는 브랜드로 유명한 범일산업. 시장 점유율...
[차이나 역습]① AI만 문제 아니다…중국의 '기술침공'은 전방위 2025-02-02 07:00:08
방어하는 한편 중국 전기차 브랜드 견제를 위해 일본 도요타, 미국 GM 등 타국 완성차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양진수 HMG경영연구원 모빌리티산업연구실장(상무)은 지난달 한 세미나에서 "중국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인식이 좋지 않은 부분은 BYD가 소비자들과 어떻게 관계를 맺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