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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드'에 울었던 화장품주, 2분기 실적 기대로 다시 '화색' 2016-07-18 18:20:59
등 화장품 수입 규제를 강화했지만 소비자들은 해외직구 등으로 규제를 우회해 한국 화장품을 구매해 왔다”며 “중국 소비자의 구매 행태는 정부 규제가 아닌 개개인의 소비심리에 좌우된다”고 분석했다.이현진 기자 apple@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코트라, 中 전자상거래 메카 광저우·선전 공략 2016-06-21 11:00:30
역직구 소싱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유아용품, 화장품, 식음료 등 우리나라 소비재 기업 14개사가 참가해 현지 유통회사 70여개사와 상담회를 벌인다. 코트라 등 세 기관은 올해 전자상거래 원스톱 수출지원 시스템을 함께 구축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광저우와 선전은...
[온라인 쇼핑 20년 '유통 빅뱅'] 20년간 53조로 큰 온라인 쇼핑…간편결제·배송 경쟁으로 확전 2016-05-22 17:45:18
등 it업체도 온라인 쇼핑 강화 직구 늘며 아마존 등도 경쟁자 [ 강진규 기자 ] 국내 1위 포털업체 네이버는 지난달 쇼핑 서비스인 ‘스토어팜’에서 약 1700억원(업계 추산)의 매출을 올렸다. 월평균 800억~1000억원의 매출을 내던 오픈마켓 ‘샵n’ 서비스를 2년 전 종료하면서 온라인 쇼핑에서...
[기업사활 가르는 '디지털 빅뱅'] 하루 4~5번 가격 내리는 아마존…'유통 공룡' 월마트 무력화 2016-04-04 18:42:43
만에 연간 매출을 1조원대로 키웠지만 해외 매출은 한 푼도 없다. 소셜커머스에서 시작해 아마존 같은 it 비즈니스 업체로 성장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지만 수익 모델을 찾지 못하고 있다. 다른 소셜커머스 업체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위메프가 지난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온라인결제 서비스 알리페이와...
체리피커가 탐내는 '알짜카드' 아직 남아있네 2016-03-25 18:15:07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통신·해외 가맹점 등에서 사용 시 결제액의 최대 5%(전월 사용액 150만원 이상인 경우)를 포인트로 쌓을 수 있다.kb국민카드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핵심 상품으로 선보인 ‘다담카드’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만 넘으면...
지난해 외국인 국내카드 이용액 13% 급락…메르스 영향 2016-03-21 18:34:14
증가율은 108.7%였습니다. 반면, 지난해 내국인이 해외에서 사용한 금액은 132억6,000만 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증가율은 8.7%로 지난 2009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해외카드 이용금액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던 해외직구액이 소비자 불만 등으로 처음으로 감소했기 때문으로 분석됩...
작년 외국인 국내카드 이용 급감, 내국인 해외 사용은 최대 2016-03-21 12:00:08
거주자의 해외 카드 이용금액은 역대 최대지만 증가율은 2009년 이후 가장낮았다. 연구소는 "출국자 수는 20.1% 증가했지만 원/달러 환율이 7.4% 오르면서 총 해외 카드이용 증가율은 둔화했다"고 설명했다. 원/달러 환율 상승의 영향으로 해외 직구(직접구매) 규모는 2006년 관련 통계작성 이후 처음으로...
글로벌 증시 불안에 미국·중화권 주식 '직구' 감소 2015-10-22 10:38:44
홍콩, 중국 등에서 주식을 '직구'(직접구매)하는 규모가 줄어든 것으로나타났다. 22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예탁결제원을 이용한 국내 거주자의 홍콩 주식예탁 규모는 지난 9월 말 기준 16억9천만 달러로, 6월 말(20억 달러)보다 15.2% 감소했다. 중국 증시 불안 등의 영향으로 보인다. 3분기 중...
스포츠뱅글,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반한 야구공 팔찌로 미국·유럽시장 도전 2015-10-16 07:00:45
활용한 수출은 이제 시작 단계다.이 실장은 “한국 소비자의 해외직구 금액은 2010년 2억7000만달러에서 2014년 15억5000만달러로 대폭 증가했지만 한국 기업이 해외 소비자 대상으로 직접 판매한 금액은 2014년 약 2800만달러에 머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 직구액이 국내 기업 해외 직판액의 55배에 달하는...
온라인몰, 하이타오족 1조 시장 '찜' 2015-09-08 19:07:52
미리 쌓아뒀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배송하는 역(逆)직구 물류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서다.김동수 롯데닷컴 scm 매니저는 “중국 소비자로부터 주문을 받은 뒤 비행기로 개별 배송하는 지금 방식보다 배송기간이 2~4일 단축되고, 고객이 내는 배송비도 종전의 5분의 1 정도인 ㎏당 3000원으로 줄어들게 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