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계 삼겹' 논란, 마트는?..."과감히 잘랐다" 2024-05-02 17:26:58
2차 검수, 매장 단위 3차 검수 등 '삼중 확인' 작업을 한다. 각 단계에서 과지방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별하고, 필요시 추가 지방제거 작업을 한다. 소비자가 불만 제기 시 환불 보상제도 운영한다. 홈플러스는 지방이 가장 두꺼운 부분을 기준으로 '껍질 없는 삼겹살'(박피)은 1cm 이하, '껍질 있는...
'비계 삼겹살' 논란 방지…대형마트, 과감히 자르고 펼쳐 포장 2024-05-02 16:55:24
대비해 '축산 명장' 직원이 전국 매장을 돌며 삼겹살 손질 가이드라인이 준수되도록 현장 코칭도 진행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삼겹살 지방 두께에 대한 고객 불만 발생 시 100% 환불은 물론 해당 점포 확인을 통한 경고 및 재발 방지 주의를 주고 있다"며 "이러한 엄격한 관리 기준 도입 후 돈육 구매 고객 불만...
'임영웅 효과' 이 정도였어?…8일 만에 벌어진 일 2024-05-02 11:13:49
가입이 급증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정관장은 전국 매장에 임영웅 등신대를 설치하는 방식 등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행사 기간 정관장의 홍삼정과 천녹, 에브리타임, 홍삼톤 등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구매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17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정관장 제품 ...
"맞벌이 부부 연수익 1억"…동네 세탁소 사장님들 뭉치자 일냈다 2024-05-01 21:00:01
있다. 전국 320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세탁 프랜차이즈 크린토피아나 비대면 세탁 스타트업 런드리고·세탁특공대 등도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영등포구 매일새옷 본사에서 만난 서동광 대표(사진)는 그래서 진정한 ‘차별화 포인트’로 동네 세탁소 사장님들과의 네트워크를 꼽았다. 그는 “세탁업 O2O(Online to...
한국 없었으면 어쩔 뻔…잘나가던 톰브라운의 '굴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9 13:00:04
직영 매장이나 온라인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다. 톰브라운은 자사 제품을 판매하는 도·소매업자들과 계약을 점차 축소하고 오프라인 직영점과 온라인을 통한 판매로 유통 구조를 혁신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2016년 14개에 불과하던 직영 매장은 2020년 초 70여개까지 늘었다. 현재는 전세계에 86개의...
"네이버표 메타버스, 별것 다 하네"…MZ 안전관리자까지 키운다 2024-04-26 11:26:16
넘어서자 서울 성수동에 동일한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메타버스 내 화제가 된 공간을 오프라인에서 현실화한 것은 신라면 분식점이 최초였다. 한류 확산에도 역할을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제페토에 구축한 한류 메타버스 공간 'K-원더랜드'는 지난해 누적 방문자 100만명을...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매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 매뉴얼을 자체적으로 제작, 배포하기도 했다. 이달 초에는 16개 언어 통역이 가능한 휴대용 번역기를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도입했다. K뷰티 핵심 고객인 외국인 관광객에게 보다 나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홍대타운에서 올리브영이...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6개 매장을 잇는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이달 말에는 홍대입구 매장 리뉴얼에 돌입해 6월 말 재개장한다.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만들어 명동에 이은 '제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홍대타운에서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차별화된 K뷰티 콘텐츠를...
CJ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 '홍대타운' 연다…"명소로 키운다" 2024-04-25 10:42:14
콘텐츠를 체험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장의 '고객 체험'을 혁신하며 쇼핑을 넘어선 즐거움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또 '홍대입구' 매장을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 점포로 바꿔 오는 6월 말 재개장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명동과 홍대 등 관광 상권 매장이 외국인 관광객...
롯데몰 수원점 푸드홀 리뉴얼…가족단위 고객 콘텐츠 확대 2024-04-25 09:00:02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도 매장을 열고 자체브랜드 상품과 인기 디자이너 제품 등을 선보인다. 자녀를 동반한 고객 비중이 20% 수준으로 높은 점을 고려해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콘텐츠도 보강했다. 롯데가 사회공헌 차원에서 운영하는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5호점을 열고 심리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