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박람회에 日 지자체·기업 50곳 몰려왔다…'구름 인파' [현장+] 2024-10-04 15:00:01
중 한국인 비율이 높은 만큼 적극 참여해 홍보에 나섰다. 현장 관계자는 "최근 한국인 관광객 방문이 많아 직접 나왔다"며 "일본 여행 정보와 인터넷에서 찾기 어려운 특색있는 여행지 정보도 꼼꼼히 전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방문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은 단연 일본 지자체와 기업 부스였다. 특별한 이벤트 없이 홍보...
미러(주), 서울투자청 CORE 100 선정 글로벌 투자 유치 가능성 모색 2024-10-02 23:56:51
분야 중 해외진출 전략이 수립되어 있고, 국내외 투자 유치 이력이 있거나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이다. 미러는 전자책과 논문을 비롯한 텍스트 저작물 IP에 최적화된 응용 블록체인 특허 기술 기반 콘텐츠 OSMU를 제공하는 디지털 정보형 문헌 플랫폼 ‘퍼즐’을 만들고 있다. 다양한 원저작물을 활용하여 나만의...
K콘텐츠·엔터산업 특화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오픈 2024-10-02 16:30:44
마케팅은 K콘텐츠를 전 세계적으로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배포하는 최적의 방법으로 자리잡았다. 최근 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의 발달로 맞춤형 개인화 마케팅이 가능해지면서,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 더욱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교육 커리큘럼은 디즈니, CJ ENM, 노티드 출신의 15년차 마케팅 디렉터 및...
이란, 극초음속 미사일 주장…이스라엘 4월보다 더 뚫린 정황 2024-10-02 11:36:59
첫 극초음속 미사일이라고 홍보한 바 있다. 이 무기가 음속의 15배 속도까지 날아갈 수 있고 미사일 방어체계를 목표물로 삼을 수 있다는 게 이란의 주장이었다. 이란혁명수비대의 이날 주장을 두고 군사 전문가들은 여러 다른 견해를 내놓고 있다. 일단 이란이 파타흐-1을 사용한 전례를 보지 못했으며 이번 이스라엘...
성공하는 가족기업의 비밀…맥킨지가 찾은 ‘4+5’ 공식 2024-10-02 11:23:51
5가지 전략적 행동 맥킨지 분석 결과, 고성과 가족기업들은 앞서 본 4가지 중요 사고방식과 더불어 5가지의 전략적 행동을 실천함으로써 진정한 차별화를 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다변화 맥킨지 연구에 포함된 고성과 가족기업들은 매우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어느...
"한경은 초일류 선진국 이끌 대표 언론"…1300여명 축하·격려 2024-10-01 18:23:30
△경광호 펄어비스 홍보실장 △경주선 동문건설 회장 △고문철 양우건설 사장 △고민혁 한솔홀딩스 상무 △고영섭 두산베어스 대표 △고인수 HD현대오일뱅크 상무 △고정욱 롯데지주 사장 △고창국 SK온 부사장 △공광섭 한일홀딩스 팀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 △곽봉석 DB금융투자 대표...
한-아세안센터,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지 스토리텔링' 세미나 개최 2024-09-30 11:10:23
홍보 우수사례 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Ministry of Tourism and Creative Economy, MoTCE)와 협력해 진행되며,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관광 콘텐츠 제작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들이 교류하는 자리이다.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디지털 관광마케팅과 관광활성화 전략 방안에...
[기고] 유럽·미국 넘어 중남미로 뻗어가는 K푸드 2024-09-29 17:17:59
중남미를 향후 우리 농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시장으로 보고 적극적인 시장 개척 활동을 추진 중이다. 그 일환으로 멕시코 현지 소비자 대상으로 K푸드 홍보 영상을 찍어 SNS에 공유하는 챌린지를 진행하고,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치, 즉석밥, 라면 등을 현지 기업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K푸드 급식의 날’을...
현대차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 세계 최대 PR상 수상 2024-09-29 09:00:04
기술 홍보 관점을 넘어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을 글로벌 PR 전문가들에게 높이 평가받았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은 한국 커뮤니케이션 그룹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KPR) 및 영상 제작사 '파울러스'(Paulus)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인천 최대 규모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관람객 주목 [집코노미 박람회 2024] 2024-09-28 09:50:52
2024'에 롯데건설의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홍보 부스가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는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조성되는 대규모 주거단지로 1단지와 2단지로 구성된 총 3053가구의 대단지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20개 동, 총 1964가구로 구성되며, 59㎡부터 108㎡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