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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피해365센터 접수된 주요 피해는 보이스피싱" 2024-01-17 09:26:04
가장 많았다. 성별로는 여성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상품 품질 불만·환불 거부 사례가, 남성은 중고 거래 사이트 전자제품 등 물품 미배송·거래 사기 사례가 많았다. 신청인의 연령별로는 20대가 28.7%로 가장 많았고 30대(27.9%), 40대(21.2%), 50대(12.5%)가 뒤를 이었다. 60대 이상은 휴대전화 단말기 중요사항 미고지...
이케아라 믿었는데…충전기 '감전 위험' 2024-01-10 15:28:17
제품은 '오스크스토름 40W USB 충전기 다크그레이'로 영수증 유무와 상관없이 전국 이케아 매장에서 전액 환불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전원 케이블을 충전기에 감거나 앞뒤로 구부려 장기간 사용할 경우 케이블이 손상되거나 파손돼 화상이나 감전이 발생할 수 있어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리콜을 실시한 것으로...
이케아, '오스크스토름 40W USB 충전기 다크그레이' 자발적 리콜 2024-01-10 15:15:06
USB 충전기 다크그레이 제품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실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영수증 유무와 상관없이 전국 이케아 매장에서 전액 환불할 수 있다. 이번 리콜은 이 제품의 전원 케이블을 충전기에 감거나 앞뒤로 구부려 장기간 사용할 경우 케이블이 손상되거나 파손돼 화상이나 감전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선제적으로...
"너무 타서 못 먹겠다" 환불 요청…돌아온 족발 상태에 '충격' 2024-01-05 10:47:01
못 먹었다"며 환불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손님에게 "제품을 수거한 후 환불해주겠다"고 약속했으나, 손님은 배달 기사를 통한 환불 처리를 물었다. 이에 A씨는 "매장에서 카드 결제로 음식을 샀기 때문에, 고객이 카드를 들고 다시 와야 결제를 취소할 수 있다"고 설명을 한 뒤, 배달 기사를 통해 남은 음식을...
CES 출격하는 K스타트업은?…파블로항공은 드론배송 아시아 1위 [Geeks' Briefing] 2024-01-03 11:10:30
왔다. 환불이나 반품 상품을 재판매하는 피에로컴퍼니는 베트남에 진출해 해외 투자 10억원을 받기도 했다. 새해엔 우리집을 헬스장으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이 오는 14일까지 홈트레이닝 기획전 '새해에는 운동시작'을 진행한다. 유산소, 요가, 웨이트 등 1000여 개의 홈트레이닝 운동 용품을 특가에...
트레이더스서 산 몽클레르 패딩이 짝퉁?…이마트 회수 나섰다 2023-12-29 15:37:02
환불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이탈리아 브랜드 몽클레르는 고가의 패딩이 주력 인기 제품이다. 이마트 측은 해당 제품에 대해 트레이더스가 병행수입을 전문으로 하는 공급사로부터 해외에서 유통되는 재고를 공급받아 '해외 유통 경로' 서류 확인과 정식 통관을 거친 상품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상품 판매 과정에서...
명품 패딩이 가품? 이마트 트레이더스 회수 조치 2023-12-29 15:04:13
뒤 제품을 판매해왔다. 해당 상품 판매 과정에서 품질 불량이 발견돼 원인을 파악하던 중, 일부 상품에서 가품 의심 정황이 확인돼 즉시 판매를 중지하고 상품을 회수하기로 했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해당 상품은 모두 30개 판매됐는데, 트레이더스는 구매 고객에게 따로 연락해 상품 회수를 안내하고 전액 환불조치...
이마트 트레이더스, 몽클레르패딩 '가품 의심' 정황에 선제 회수 2023-12-29 14:54:43
경로 서류 확인과 정식 통관을 거친 뒤 제품을 판매해왔다. 그러나 상품 판매 과정에서 품질 불량 이슈가 발생해 원인을 파악하던 중 일부 상품에서 가품 의심 정황이 파악돼 즉시 판매를 중지하고 상품을 회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판매된 상품은 모두 30개로, 트레이더스는 구매 고객에게 개별 연락해 상품...
"애플 하남 텀블러도 걸었다"…당첨식 쇼핑몰 '산타의연못' 2023-12-23 22:00:03
소비자에게 제값에 해당하는 제품을 제공해 환불 신청률을 줄일 수 있다"며 "IT(정보기술) 기업이다 보니 개발자와 디자이너 등 필요한 고급 인력을 내부에서 확보한 만큼 기획부터 (서비스) 론칭까지 반년도 걸리지 않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산타의연못이 기획 단계부터 중소기업에게 판로를 열어주고 있는...
헤어드라이어가 왜?…"지난달 소비자 상담 증가" 2023-12-22 06:15:52
그간 제품을 판매하면서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 하면 리퍼 제품으로 교체해 준다고 안내해왔다. 하지만 최근 부품이 없다는 핑계로 수개월을 기다리게 한 뒤 일방적으로 AS 정책을 변경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거나 소액 보상으로 대응한 사례가 많아 소비자들이 잇따라 불만을 제기한 것이다. 이와 관련한 논란이 지속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