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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삼정KPMG "4050소비자층이 신선식품, 가구까지 온라인 구매 시작" 2020-08-18 09:47:34
휴점에 들어갔으나, 장기간 휴점이 이어질 경우 손실이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입국자 감소세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면세 사업자의 실적 회복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쇼핑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난 4월과 5월 모두 전년동월대비 13.0%대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견조한...
서울·경기 '대구악몽' 재연 우려…경제 'V자 반등' 기대에 찬물 2020-08-16 17:25:13
휴점했다. 이재갑 한림대의대 감염내과 교수는 “본인이 감염된 사실을 모르고 다른 지역으로 휴가를 갔다가 해당 지역에 코로나19를 전파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경기 반등에도 차질 우려코로나19 확산으로 3분기 ‘V’자 반등을 노리던 한국 경제에도 악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방역 강도를 높이면 코로나19 확산을...
[마켓인사이트]"4050소비자층이 신선식품, 가구까지 온라인 구매 시작" 2020-08-14 13:00:18
휴점에 들어갔으나, 장기간 휴점이 이어질 경우 손실이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입국자 감소세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면세 사업자의 실적 회복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쇼핑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난 4월과 5월 모두 전년동월대비 13.0%대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견조한...
할리스커피 구반포역점, 직원 1명 확진…외식업계 코로나 `비상` 2020-08-14 10:55:16
휴점하고 지침에 따라 방역 조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외 역학조사관이 밀접 접촉자로 구분한 매장 직원 4명을 모두 검사한 결과 음성으로 나왔다. 할리스커피는 확진자 직원 1명의 2주간의 동선을 파악했으며, 본사 차원에서 구반포역점 전 근무자를 대상으로 즉시 유료 진단검사를 받게 했고,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추락하는 롯데쇼핑, 영업익 14억…롯데마트는 적자만 578억 2020-08-06 17:30:01
원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임시 휴점과 단축 영업,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등이 악재로 작용했다. 백화점은 1년 전에 비해 영업이익이 40.6% 줄어들며 439억 원에 그쳤다. 롯데시네마를 운영하는 컬처웍스 역시 관객 수 감소로 인해 506억 적자를 기록했다. 다만 전자제품전문점(하이마트)의 영업이익은 693억...
'코로나 쇼크'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14억…전년比 98.5%↓ 2020-08-06 17:09:29
적자 전환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임시휴점과 단축영업 그리고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영향으로 매출 부진이 심화됐다는 설명이다. 점포 구조조정과 관련한 충당금을 설정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슈퍼는 2분기 매출은 4298억 원으로 전년 대비 9.2% 감소했다. 매출 부진 원인으로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제한에...
'코로나 타격' 롯데쇼핑 2분기 적자 2천억원 육박(종합) 2020-08-06 16:42:45
휴점과 단축 영업이 잦았던 것이 매출 부진의 원인으로 풀이된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처 제외에 따른 고객 이탈과 점포 구조조정 관련 충당금 부담도 영업이익에 악영향을 미쳤다. 슈퍼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제외의 타격을 받아 2분기 매출이 4천29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2% 감소했다. 96억원의 영업손실도 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도 실적 '반토막'…영업익 67%↓ 2020-07-31 17:29:42
적자를 냈다. 코로나19로 해외 점포들이 휴점한 영향이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계열사인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도 매출이 11~40% 줄고 영업 손실을 내는 등의 부진한 실적을 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출은 하락했지만 온라인에서 설화수 등 럭셔리 브랜드 매출이 80%...
아모레퍼시픽, 2분기 영업이익 67% 급감…"코로나19 타격 커" 2020-07-31 16:16:22
냈다. 코로나19 타격으로 해외 점포들이 휴점한 영향이 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계열사인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도 매출이 11~40% 줄고 영업 손실을 내는 등의 부진한 실적을 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출은 하락했지만 온라인에서 설화수 등 럭셔리 브랜드 매출이 80%...
'코로나19 타격'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67% 감소(종합) 2020-07-31 13:46:46
휴점이 5월까지 계속되며 각각 36%, 38% 감소했다. 그러나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늘리고 전용 제품을 출시하면서 국내 온라인 매출은 60% 증가했고 해외에서도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 온라인 매출이 70% 이상 성장하는 등 성과를 냈다. 북미와 유럽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으로 온라인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