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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8월 서비스지수 54.5%…6개월 만에 최고 2023-09-06 23:51:25
등 서비스 기업의 호황으로 미국 서비스 지수가 7월의 52.7에서 한달 사이 거의 2포인트 높아진 54.5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조사한 경제학자들은 지수가 52.5%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50 이상이면 확장을 나타낸다. 분야별로는 8월중 신규주문지수는 2.5%포인트 상승한 57.5%를 기록했다....
뉴욕증시, 유가·지표 주시하며 하락 출발 2023-09-06 23:44:06
54.5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예상치(52.5)와 전월치(52.7)를 모두 상회하는 수준이다. S&P글로벌이 발표한 8월 서비스업 PMI는 50.5로 최종 집계됐다. 전월치인 52.3보다는 낮지만, '50'을 상회하며 업황이 확장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날 오후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은 자체 경기 평가 보고서인...
여성 고용률 작년 첫 60%대 진입 2023-09-06 18:26:56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5~64세 여성 고용률은 60.0%로 집계됐다. 2010년(52.7%) 대비 7.3%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소득이 중위임금의 3분의 2 이하인 저임금근로자 비중은 22.8%로 2010년(39.8%)보다 17.0%포인트 낮아졌다. 남성 저임금근로자 비중은 11.8%였다. 성별 시간당 임금 격차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
초혼 연령 또 높아졌다…'남성 33.7세·여성 31.3세' 2023-09-06 17:12:50
52.7%)보다 7.3%포인트 상승했다. 다만 여성 임금 근로자 중 저임금(중위 임금의 3분의 2 미만) 근로자는 22.8%로 남성 저임금 근로자 비율(11.8%)의 2배 수준이었다. 지난해?기초생활?수급자는?235만?9천명으로?2010년(145만8천명)과?비교해?1.6배?증가했다.?기초생활?수급자?비율은?여성?55.7%,?남성?44.3%로?파악됐다....
[그래픽] 여성 고용·임금 현황 2023-09-06 08:56:54
제28회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여성과 남성의 모습을 부문별 통계로 살펴보는 '2023 통계로 보는 남녀의 삶'을 6일 발표했다. 2022년 15∼64세 여성 고용률은 60.0%로, 2010년(52.7%)보다 7.3%포인트 상승해 처음으로 60%대에 진입했다. yoon2@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월평균 임금 女 268만원, 男 413만원 2023-09-06 07:02:26
여성 고용률은 60.0%로, 2010년(52.7%)보다 7.3%포인트 상승해 처음으로 60%대에 진입했다. 성별 임금 격차는 2010년 대비 개선됐지만, 여성 임금근로자의 시간당 임금은 1만8천113원으로 여전히 남성(2만5천886원)의 70.0% 수준에 머물렀다. 여성 임금근로자의 월평균 임금은 268만3천원으로, 남성(413만7천원)의 65.0%...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24일) 2023-08-24 15:45:23
│LS│52.7 │4.9 │ ├────┼──────┼─────┼─────┼─────┼─────┤ │SK이노베│86.2│5.0 │POSCO홀딩 │49.2 │0.9 │ │이션││ │스│ │ │ ├────┼──────┼─────┼─────┼─────┼─────┤ │롯데관광│71.9│45.4 │카카오│46.7 │9.5...
지원금 빠지자 서민·고소득층 소득 동반 감소…분배지표는 개선 2023-08-24 12:00:01
적자 가구 비율은 52.7%로 비율이 소폭 감소했다. 5분위 가구는 같은 기간 월평균 331만6천원의 흑자를 냈다. 처분가능소득 대비 흑자액이 42.1%에 달했다. ◇ 상·하위 소득격차 5.60→5.34배…"하향평준화" 5분위 소득이 1분위 소득보다 큰 폭으로 줄면서 분배 지표도 개선됐다. 2분기 균등화 처분가능소득 5분위 배율은...
Z세대도…취업하고 싶은 대기업 1위는 '삼성전자' 2023-08-22 11:40:00
47.3%, 여성 52.7%였으며 전공별로는 △이공계열 36.4% △인문사회계열 24.2% △자연과학계열 16.4% △경상계열 15.6% △예체능계열 5.2% 등으로 분포해 설문 결과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잡코리아는 구직자 전공에 따라 취업 선호 기업이 차이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예체능계열은 카카오가 취업 선호 1위였고...
CD·포토카드 원하는 해외 K팝 팬들…하이브, '수출 훈풍' 이끌었다 2023-08-22 09:07:09
K팝 팬덤 활동 소비자의 52.7%가 '굿즈 수집'을 목적으로 음반을 구매한 적이 있었다고 답했다. CD를 이용해 음악을 듣는 소비자는 5.7%뿐이었다. 즉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한 상품이 팬들에게는 소장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셈이다. 이를 토대로 음반 매출 유도 효과가 일었다. 팬들의 요구를 반영해 업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