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권 "휴게소에서 신권 바꾸세요"…여행객 '환전 이벤트'도 2024-09-14 07:51:00
신청한 고객에게 CU편의점 쿠폰을 지급한다. ◇ 은행권 추석 연휴 중소기업 금융 지원 은행권은 명절 전후로 자금 수요가 늘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중소기업 금융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은 오는 10월 4일까지 중소기업 영위 개인사업자와 법인에 신규 6조1천억원, 만기 연장 9조원...
"없어서 못 판다…가격도 5천원 미만" 2024-09-12 09:26:29
저가 상품을 찾는 수요는 다른 상품도 마찬가지다. 올해 CU에서 판매한 1천원 이하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27.3% 증가했다. 올해 출시한 880원 컵라면, 990원 스낵은 110만개 이상 팔렸고 지난달 선보인 1천원 두부도 출시 보름 만에 3만여개가 판매됐다. CU는 다음 달까지 4천원 안팎의 간편식 10종을 순차적으로...
고물가에 편의점도시락도 가성비…CU "5천원 미만 판매비중 30%" 2024-09-12 08:49:12
3만여개가 판매됐다. CU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다음 달까지 4천원 안팎의 간편식 10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컵밥 5종(치킨마요·참치마요·스팸마요·돈가스·매콤제육)을 3천원 후반대에, 컵요리 5종(탕수육·양념만두·매콤떡강정·마라떡강정·고구마맛탕)을 4천원 중반대에 판매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CU, '2024 독도사랑 원정대' 독도 방문…후원금 전달 2024-09-11 08:31:29
'CU 2024 독도사랑 원정대'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독도를 방문했다. CU는 2012년부터 독도 수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의지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주기적으로 독도를 방문하는 등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원정대는 독도를 찾아 독도사랑운동본부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독도 경비대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GS·BGF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두 자릿수 채용 2024-09-10 08:48:45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도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원서를 접수한다. 영업 관리, 상품(MD), 전문(물류·정보기술), 경영지원(HR) 등 4개 직군에서 두 자릿수의 신입사원을 뽑는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AI 역량 검사, 1∼2차 면접, 현장 실습 평가 등의 순이다. 현장 실습은 오는...
'하리보' 천적의 등장…"너무 재밌고 맛있어" 난리난 간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09 21:00:03
게 특징입니다. 지난달 28일 편의점 CU도 ‘까먹는 젤리 6종 모둠 6가지 맛’을 들여오는 등 편의점에서도 차별화된 독점 신제품 출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관배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GS25는 계속되는 펀슈머 트렌드에 까먹는 젤리 등 관련 상품을 적극 기획하고 있다”며 “까먹는 젤리에서 재미를 한층 더...
CU "도시락 품질 더 높인다…냉동육 대신 1등급 냉장육" 2024-09-09 08:48:34
각각 증가했다. CU는 도시락의 메인 반찬으로 자주 사용되는 돼지고기를 냉동육 대신 1등급 도드람 한돈 냉장육을 사용한다. CU가 최근 내놓은 압도적 한돈 김치제육과 간장불백, 백종원 고기 3배 한판 도시락에 우선 적용됐다. 볶음밥 도시락은 기존 비빔밥 제조 형식에서 벗어나 280도 고온의 대형 솥에서 밥과 다양한...
편의점 CU, 대만서 열린 '2024 K-관광 로드쇼' 참가 2024-09-08 09:05:35
기회"라며 "이번 행사로 K-편의점을 비롯한 한국 문화가 널리 알려져 더 많은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CU가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오픈한 라면 라이브러리(CU 홍대상상점)는 라면 매출의 65%를 외국인이 차지한다. CU는 올해 4월 인천국제공항에 외국인 전용 코너가 있는 스낵 라이브러리도...
고등어구이·오징어젓…'반찬가게'로 변신한 편의점 2024-09-08 06:31:01
가파른 성장세다. CU에서도 소용량 반찬이 주요 품목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다. 연도별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1년 0.1%에 머물렀다가 2022년 5.7%로 높아진 데 이어 지난해 18.0%, 올해 1∼8월은 17.7%로 두 해 연속 두 자릿수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외에 올해 1∼8월 기준으로 세븐일레븐은 15%, 이마트24는 12%가량...
[단독] "과일처럼 까먹어요"…요즘 난리난 '이색 젤리' 신제품 나온다 2024-09-06 16:30:49
편의점 CU가 ‘까먹는 젤리 6종 모둠 6가지맛’을 들여온 데 이어 차별화된 독점 신제품 출시에 나선 것이다. 이번 신제품은 실제 과일처럼 겉면을 까서 먹을 수 있다. 겉은 쫄깃하고 내부는 촉촉한 젤리 형태로 만들어 ‘이중 식감’을 내는 데 주력했다. 기존 까먹는젤리 상품군의 평균 사이즈를 20배 늘린 것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