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간] MZ들의 힙한 재테크·신발로 투자하는 시대…'나이키 리셀의 정석' 출간 2024-10-17 13:45:15
매년 성장하고 있다. 10·20대들 사이, MZ세대들이 열광하는 힙한 재테크, 이른바 슈테크는 이미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핫한 투자의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리셀시장이 핫한 이유 중 하나는 다른 투자에 비해 ‘원금보전’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한정판 신발 한 켤레가 가지는 성장...
성수에 이런 '핫플'이…롯데리아 '파격 변신'에 난리난 곳 2024-10-17 10:47:42
수 있는 ‘타임머신 포토존’은 1만명 이상 체험했다. MZ(밀레니얼+Z)세대 고객부터 가족 단위 고객, 외국인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여러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롯데리아에 따르면 오픈 이후 지난 16일까지 14일간 25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팝업스토어 사진 촬영 및 문의, 방문, 언급 등의 다양...
"24시 편의점인 줄 알고 들어갔다가…" 30대 직장인 '화들짝' [현장+] 2024-10-16 19:31:01
등장해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시간 제약 없이 손쉽게 디저트를 구매할 수 있어 실용성 측면에서 좋고, 판매 중인 메뉴들 역시 개성이 뚜렷하다는 반응이 주를 잇는다. 편의점을 연상케 하는 외관에 인증샷 성지로도 뜨고 있다. 지난 15일 직접 방문한 매장 내부에는 70여 종류의 빵과 케이크가...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도 들어왔다. 9층 사전면세점은 브랜드 구색을 바꿨다.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등을 파는 하우스오브산토리가 일본 관동 지역 최초로 들어왔다. 입사·나스 등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도 추가했다. 롯데면세점이 동경긴자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한강 노벨문학상 효과’에 보험사까지 수혜? 2024-10-16 14:52:18
이 같은 다양한 혜택으로 인해 작년 서비스 리뉴얼 후 MZ세대들 사이에서 입 소문을 타며 월평균 1만명씩 꾸준히 증가해 10월15일 현재 15만명 이상 이용 중이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이 앱을 통한 보험 가입도 활발하다. 교보라플은 이를 통해 얻은 MZ 세대의 보험 구매 패턴 데이터를 활용해 MZ세대를 위한 상품 개발과...
여행 필수템 '퓨어썸' 핫한 일러스트레이터와 콜라보 파우치 출시 2024-10-16 14:50:43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바디럽 퓨어썸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트 작가와 협업해 MZ의 취향에 맞는 콜라보 파우치를 선보였다. 9인 작가들의 개성 넘치며 아기자기한 감성을 한정판 일러스트 파우치에 담아냈다. 신가은 바디럽 프로는 “한정판 파우치는 단순한 여행용품을 넘어 소장...
LG유플러스, '무너'와 함께 익시 체험하는 팝업스토어 연다 2024-10-16 09:00:02
2022년 밀레니엄+Z(MZ)세대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복합문화공간이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와 그라운드220은 색다른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공감을 끌어낸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팝업스토어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익시를 활용해 나만의...
종로산업정보학교, 대학진학·직업 위탁교육 희망자 대상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4-10-16 08:49:01
등 MZ세대 트렌드에 맞춘 전문대학 수준의 시설과 직업 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공실력이 중요하면서도 인기가 높은 공학계열과 실용학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우 본교에서 충분한 전공 이수 이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취업 지원 시스템을 마련했다. 위탁교육을 받는 내신 6~9등급대 학생들 대부분은...
[특별기고] "새로운 경험 콘텐츠 제공…고객 행복과 함께 성장할 것" 2024-10-15 16:52:30
협업을 선보이며 MZ세대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트렌드 변화에 대응한 콘텐츠를 구성해 고객이 몰입하는 경험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올해 여덟 번째 시즌을 맞는 가을 축제에선 수 년간 쌓아온 호러 헤리티지에 넷플릭스, 삼성전자 등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이 더해져 더욱 직관적이고 스토리가 있는...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후 유흥용 맥주 출고량 증가" 2024-10-15 10:11:39
낮지만 크게 차이 나지 않는 맛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성수동과 도산대로에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소비자를 겨냥한 테라 라이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