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앞 식료품점으로 변신한 슈퍼…롯데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개장(종합) 2024-11-21 13:41:08
상품으로 롯데슈퍼에서 처음 내놓은 다이어트식 곤약 김밥류, 냉동 도시락, 냉동 나물 등이 있다. 또 롯데슈퍼 최초로 구성한 'K-스트리트 푸드'에선 미미네 떡볶이, 고래사 꼬치 어묵 등 국내 유명 맛집과 협업한 기획 상품 30여종을 판매한다. 이밖에 농·축·수산의 신선 식품도 다양화해 고객의 선택 폭을...
'12월 동행축제' 내달 1일부터…우수 소상공인 제품 할인 2024-11-21 12:00:17
청년상인·강한소상공인·동행기업 판매존, K-뷰티 제품 홍보관 등 30여 개의 판매·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다음 달 13일에는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정지선 셰프와 협업해 동행 제품을 활용한 라이브 요리쇼를 선보인다. 동행 패션쇼와 나눔 바자회도 진행한다. 3주 차에는 100개 사 중...
집앞 식료품점으로 변신한 슈퍼…롯데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개장 2024-11-21 06:00:01
상품으로 롯데슈퍼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이어트식 곤약 김밥류, 냉동 도시락, 냉동 나물 등이 있다. 또 롯데슈퍼 최초로 구성한 'K-스트리트 푸드'에선 미미네 떡볶이, 고래사 꼬치 어묵 등 국내 유명 맛집과 협업한 기획 상품 30여종을 판매한다. 이밖에 농·축·수산의 신선 식품도 다양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마트·편의점 '저가 PB' 가격까지 올랐다 2024-11-20 17:36:00
이상기후로 국제 코코아 가격이 비싸졌기 때문이다. 미국 뉴욕상품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코코아 선물 가격은 t당 7747달러로 1년 전(4068달러)보다 90% 치솟았다. 2년 전(2450달러)과 비교하면 216% 올랐다. 코코아 주생산지인 서아프리카 4개국에서 가뭄과 폭우가 반복돼 생산량이 급감한 영향이다. 코코아뿐 아니다. 국제...
이마트, 온실가스 줄이고 영양 풍부…한국인의 식자재 52개 선정 2024-11-20 15:49:00
‘K-퓨처푸드 52’(한국인의 지속 가능한 먹거리 52)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마트는 2022년부터 WWF와 함께 지속 가능한 상품 공급망을 구축하는 ‘상품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Product Sustainability Initiative, PSI)’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프로젝트를 통해 친환경 상품, 책임 있는 원재료 소싱, 건강·영양·안전...
거래소, 美 시카고서 K-파생시장 '세일즈' 2024-11-20 15:29:39
신상품과 내년 도입 예정인 자체 야간시장을 적극 홍보했다. 아울러 해외 거래소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신규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현지 기관투자자와의 미팅으로 주요 추진 사업 홍보와 제도 개선 관련 의견수렴도 진행했다. 거래소는 "이번 엑스포 참가 결과를 토대로 거래 환경...
에이블리 "국내판매자 일본 진출 효과…아무드 거래액 5배 증가" 2024-11-20 09:48:09
상품 수도 3배 가깝게 증가했다. 원스톱 서비스는 웹사이트 상세 페이지의 일본어 번역, 결제, 통관, 물류, 현지 마케팅 등을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지난해 7월 시범 서비스를 거쳐 그해 10월 공식 출시됐다.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일본 시장 진출이 한결 수월해진 데다 현지에서 부는 K-패션 열풍에 힘입어 지난달...
월가 최악 카드는 피했다…재무장관 지명에 촉각 [글로벌마켓 A/S] 2024-11-20 08:41:56
인플레이션 등 올해 내내 불거진 각종 우려를 딛고 상품 부문 매출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월마트가 공개한 3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5.5% 증가한 1,696억 달러로 시장 예상을 웃돌았고, 일회성 요인을 뺀 조정 주당순익은 58센트로 예상치 53센트를 상회했다. 유통 기업의 주요 경영지표인 동일매장 매출은 전년대비 5.3%...
K뷰티 열풍에…편의점·e커머스·마트 '우후죽순' 뷰티 확장 2024-11-19 17:51:50
60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했다. K뷰티가 큰 인기를 끌자 유통업계는 뷰티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CJ올리브영이 강세였던 시장에 다양한 유통 채널들이 출사표를 던지면서 경쟁이 점차 치열해질 전망이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4일부터 24일까지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K웨이브 타고…CJ대한통운·한진, 해외물류 확장 2024-11-19 17:37:44
상품을 보관·운송(W&D)하는 사업이다. 최근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한국산 제품의 역직구 사례가 늘면서 이들 수요가 모두 커지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특히 물류 네트워크가 약한 중소 판매자 사이에서 현지 상품 보관과 발송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달라는 요청이 많다”고 했다. 물류 기술력이 높아지면서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