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독주 막아라"…이색 라면 쏟아져 2016-03-30 17:32:51
라면시장에서 농심의 독주가 계속되자 매출 부진 등을 타개하기 위한 대책으로 해석하고 있다. 팔도는 이달 초 용량을 20% 늘린 ‘팔도비빔면1.2’를 1000만개 한정으로 내놨다.다른 업체들도 농심의 독주를 막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의 시장점유율은...
농심, 식품안전시스템인증 획득 2016-03-24 14:48:14
농심은 24일 수출 제품을 생산하는 부산공장 라면 생산라인이 국제식품안전협회(GFSI)로부터 식품안전시스템인증(FSSC 22000)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식품안전시스템인증(FSSC 22000)은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식품안전리스크 관리기준(PAS 220),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HACCP) 등 식품안전경영을 위한...
농심, `새 면발` 안성탕면 출시 2016-03-15 11:22:47
농심은 면에 쌀을 첨가하고 면발을 더 두껍게 한 안성탕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바뀐 안성탕면은 면에 쌀을 첨가해 더 쫄깃해졌으며 면의 두께를 1.6mm에서 1.7mm로 늘려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농심은 설명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해 기존 안성탕면의 아이덴티티는...
농심, '새 면발' 안성탕면 출시…"굵고 쫄깃하게" 2016-03-15 10:28:39
과정에서 쉽게 퍼지는 단점이 있다. 농심은 고유의 쌀면 제조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쌀 함량을 찾아냈다고 설명했다.또 가정에서 쌀뜨물로 더 맛있는 국과 찌개를 끓이는 것처럼 쌀 성분이 안성탕면의 구수한 된장 맛을 더해준다고 덧붙였다.면의 두께는 1.6㎜에서 1.7㎜로 늘려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짜왕 등...
진짬뽕 많이 팔렸는데 오뚜기 영업이익은 왜 줄었을까 2016-03-09 17:51:21
판 라면 1개는 판촉비용으로 잡히는 거죠. 농심 '맛짬뽕'과의 치열한 시장점유율 경쟁 속에 ??팔기가 확대되면서 매출은 늘었지만 이익은 오히려 줄어든 역설이 숨어있는 겁니다.재미있는 점은 또 있습니다.실제 라면을 만들어 오뚜기에 공급하는 (주)오뚜기라면은 실적 증가세가 뚜렷하다는 점입니다. 비상장...
'쌍문동 형제' 류준열-안재홍, '짜왕' 모델 발탁…막내 김설까지 합류 2016-03-07 09:21:56
한편, 농심은 짜왕을 1000억 파워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출시 9개월 만에 달성했다. 지난해 4월 20일 출시된 짜왕은 닐슨데이터를 기준으로 올해 1월까지 1000억원의 누적매출액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짜왕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신라면 이후 30년만에 농심에서 5번째로 1000억 브랜드에 이름을...
농심 '짜왕' 모델에 '응팔' 배우 류준열·안재홍 발탁 2016-03-07 09:10:26
것으로 조사됐다. 전통 간짜장 소스에 탱탱한 면발이 조화를 이룬 짜왕은 농심의 50년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짜왕은 신라면 이후 30년 만에 농심에서 5번째로 1000억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라면이 됐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오르기 전에 사자" 라면판매량 급증…불닭볶음ㆍ짬뽕라면 불티 2016-02-29 11:57:51
라면에 대한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티몬에서도 올해 1월 1일부터 2월 25일까지 라면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의 3배(207%↑)로 늘었다. 품목별 매출 비중은 농심(67%)·삼양(18%)·오뚜기(12%)·팔도(3%), 세부 품목별 비중은 신라면(60.3%)·삼양라면(15.2%)·진라면(6.6%)·참깨라면(1.9%)·팔도...
라면업계, 히트상품으로 '희비' 엇갈려…농심·오뚜기 '웃고', 삼양 '울상' 2016-02-29 11:26:04
만에 4500만개가 팔려나갔다. 여기에 농심의 장수브랜드인 신라면도 견고하게 실적을 지지해줬다. 신라면의 지난해 국내외 매출은 685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실적에도 여실히 반영됐다. 농심은 지난해 거둔 영업이익이 1182억8793만원으로 전년 대비 60.8% 늘었다. 같은 기간 매출액도 2조1816억원으로 6.9% 증가했다....
라면 가격 인상설에 온라인서 라면 판매량 '급증' 2016-02-29 09:18:04
2.2배(116%) 늘었다. 봉지라면과 컵라면의 판매 증가율은 각각 129%, 86%로 집계됐다. 소셜커머스 티몬에서도 연초부터 지난 25일까지 라면 택袖?전년 동기 대비 3배(207%) 증가했다. 품목별 매출 비중은 농심(67%), 삼양(18%), 오뚜기(12%), 팔도(3%) 순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