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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과잉 생산' 햇마늘 조기 수매…마늘 농가 지원 2020-05-29 14:05:43
수매키로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8일 제주를 시작으로 2020년산 마늘 정부 수매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수매 시작 시점인 7월 12일보다 45일 빠르다. 올해 마늘이 5만t 이상 과잉 생산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마저 부진해지면서 마늘...
'손질 채소' 수요 증가…대파 1㎏ 2562원, 6% 올라 2020-05-28 17:40:28
‘손질 채소’의 수요가 늘면서 대파와 쪽파의 가격이 올랐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소매시장에서 최근 1주일간 대파 1㎏은 평균 2562원에 거래됐다. 전주(2415원) 대비 6%, 전년 동기(2225원) 대비 15.1% 오른 가격이다. 쪽파 1㎏ 가격은 6443원으로 전주(6094원) 대비 5.7%, 전년 동기(5273원) 대비...
베트남, 5% 성장 달성 핵심 `행정개혁`‥세계 관광업 재기전망 1위‥휘발유값 상승 우려/美증시 3월이후 최고치‥홍콩보안법 美中 갈등
설치 -경제학자들, 신규 외국인 투자는 IT와 하이테크 · 전자기기 · 전자상거래와 물류 · 소매유통 등 4개 분야 투자 유치에 유망할 것 전망 -푹 총리, 고품질의 FDI 프로젝트 및 정부 기관들이 산업·경제 분야, 특히 민간사업 부문에 사업 여건 조성 촉구 http://hanoitimes.vn/vietnam-pm-sets-up-task-force-to-pr...
미 소매업 연쇄도산…할인유통업체 '튜즈데이 모닝' 파산신청 2020-05-27 23:34:31
미 소매업 연쇄도산…할인유통업체 '튜즈데이 모닝' 파산신청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충격으로 미국 내 소매 유통업체들의 파산보호신청이 잇따르고 있다. 미 CNBC 방송은 27일(현지시간) 가정용품 할인 유통업체인 '튜즈데이 모닝'(Tuesday...
베트남, 4대 경제권 개발 박차‥일본기업 `뇌물로비` 수사‥회사채 발행 열기 상승/美·유럽 증시 `경제재개` 상승 -
태국계 소매전문 유통기업 센트럴 그룹, 베트남 유통업계 상위 10대 기업 중 5위 차지, 실적은 작년보다 낮을 듯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조사 및 보도, 지난해 온 · 오프라인 매출 추정 가치 조사로 태국계 센트럴 그룹(Central Group)을 베트남 10대 소매업체 중 5위 선정 -센트럴 그룹,...
오토플러스, B2B 중고차 거래 앱 ‘차얼마’ 출시 2020-05-26 15:08:19
자동차 유통·관리기업 오토플러스가 기업간거래(B2B) 중고차 거래 앱(응용프로그램) ‘차얼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토플러스는 차얼마를 통해 자동차 딜러들에게 중고차를 매입한다. 딜러들이 앱에 기본적인 차량 정보를 등록하면 해당 차량의 최고 매입가를 확인할 수 있다. 오토플러스 전문 평가사가 등록...
전국민 90% 받아간 재난지원금, 12조 어디에 썼나 보니… 2020-05-24 15:04:30
특히 생필품 구입 등이 늘면서 식음료, 유통 업체들의 매출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적지않은 문제점들이 부각되고 있다. 음식점, 숙박, 여행업 등 코로나 집중 타격 업종은 지원금 수혜가 거의 없는 반면, 비교적 충격이 덜하거나 오히려 특수를 누렸던있는 소매, 유통 분야에 혜택이 집중되는 모양새다....
봄 농사 풍년에 출하량 늘어…배추·양배추 가격 안정세 2020-05-21 18:14:32
안정을 찾고 있다. 봄 배추 출하량이 늘면서다.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소매시장에서 배추 1포기는 최근 1주일 동안 평균 4302원에 거래됐다. 전주(4953원)보다 13% 하락했다. 전년 동기 가격(2417원)에 비하면 아직 높지만 격차는 다소 줄었다. 양배추는 같은 기간 4927원에 거래돼 전주(5765원) 대비...
'포화'라더니…대형마트 뛰어넘은 '편의점' 2020-05-21 17:42:37
게 근본 목적입니다. 고객의 가장 편한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고객들의 생활 사이클에 모든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4만개가 넘는 점포 숫자에 `시장 포화`라는 부정적 전망이 컸지만,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오프라인 소매 매장에 생활밀착형 서비스라는 강점 덕분에 편의점이 유통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코로나19로 '집밥족' 늘면서 집주변 소매점 식자재 매출도 '쑥' 2020-05-21 06:35:01
소매유통채널 식품류 매출에서 이마트 등 전국적 규모의 대형마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24.3%를 기록해 전월 대비 4.8%포인트 낮아졌다. 반면 대형마트 외 오프라인 소매유통채널의 비중은 개인 대형이 전월 대비 2.4%포인트, 슈퍼 체인은 1.0%포인트, 편의점은 0.6%포인트, 개인 중형은 0.7%포인트 각각 커졌다. 보고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