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입' 아닌 '흡입'으로 자동차 연료효율 높인다 2014-02-26 10:14:23
연료가 낭비될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해 이산화탄소가 과다하게 발생되어 기준치를 넘을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주장한다. 최 회장에 따르면, 현재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자동차와 중장비, 선박에서 사용하는 내연기관은 '흡입식'이 아닌 '주입식'으로 연료를 공급한다. 흡입이 스스로 빨아들이는 순리적인...
[경쟁력이 힘이다] 앞선 신기술·신사업 앞에 글로벌 장벽은 없다 2013-11-12 07:08:00
경쟁력 높여 lg는 에너지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발전용 연료전지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스마트빌딩, 태양전지 등이 핵심이다. lg는 작년 6월 영국 롤스로이스에 4500만달러를 주고 연료전지 업체를 인수했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sk 경쟁력의 원천은 혁신이다. sk는 인재양성과 신사업 발굴, 해외 진출 등에...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대우조선해양 해외 블록공장, 조선 노하우 수출 2013-10-11 07:01:13
하지만 향후 적극적인 현지화를 통해 독자적 발전 전략을 추진, 세계적인 조선 제작기지로 거듭난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2006년 오만 정부와 함께 odc라는 수리조선소 법인을 설립했다. 2011년부터 조선소 운영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조선소는 총 130만㎡ 규모로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을 입고시킬 ...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발전설비·水처리 '우등생' 두산…신흥시장 공략 정조준 2013-10-11 07:00:03
선박용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저속엔진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이 엔진은 중유보다 가격이 싼 lng를 주연료로 하고 중유는 보조연료로 사용함으로써 운항 경비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박용만 회장 '따뜻한 성과주의' 권위주의 버리고 sns 소통 활발…임직원 고충 들으며 격려·선물 “전문 경영인 같은 능력을 갖춘...
북극 해빙에 따른 신영토 경쟁…증시에 미치는 업종별 명암 2013-08-12 09:30:00
연료절감 △운임과 운송에 대한 단가절감 등이 가능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북극의 빠른 해빙으로 북극해 항로 통과 수송과 더불어 자원개발 가능성이 증대돼 북극항로의 상업적 개설이 10년 이내로 앞당겨질 전망⑵이다. 현재 자원개발 프로젝트들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북극해 자원개발로 생산될 자원의...
고유가 해법은 LNG 연료선…고재호의 승부수 통했다 2013-08-05 17:11:10
“lng 연료선이 본격 발주될 여건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대우조선 등 한국 조선업계의 수주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작년 11월 세계 최초로 선박용 이중연료엔진 패키지를 개발했다. lng와 선박용 중질유를 동시에 연료로 쓸 수 있는 방식이다. 삼성중공업도 2011년 인천항만공사와 공동으로 홍보용...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포스코, '철강사 경쟁력 1위' 기술력 발판…신소재·신재생에너지 '영토확장' 2013-08-05 15:32:43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7월12일 광양제철소에서 자동차 부품 핵심원료인 철(fe) 분말을 생산하는 공장을 착공했다.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생산이 시작되면 연간 1200억원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에너지 분야도 강화 포스코는 자가 발전을 통해 제철소를 운영하면서 발전 인프라 구축...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GS, "남보다 먼저 혁신하자"…에너지·발전 부문 주력 2013-08-05 15:29:00
최고의 홈쇼핑 영업 노하우와 우수한 상품을 경쟁력으로 해외진출을 추진 중이다. 2009년과 2011년 인도와 태국에 차례로 진출한 gs샵은 지난해 2월 베트남, 4월 중국, 7월 인도네시아 등 3개국에 잇따라 진출했다. 국내 최초의 민자발전회사인 gs eps는 충남 당진에서 운영 중인 1000㎿급 lng복합화력발전소 1, 2호기에...
대우조선해양, 고연비·친환경 LNG선 2척 수주 2013-07-26 10:27:12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선박은 친환경 천연가스엔진과 독자 개발한 고압 천연가스 연료공급장치가 장착돼 기존 LNG선보다 연료 효율이 20% 이상 높습니다. LNG를 주연료로 사용하는 해당 선박은 기존 디젤 엔진과 비교해 이산화탄소나 질소화합물과 같은 각종 오염물질 배출도 30% 이상 감소시킬 수...
대우조선, 천연가스 연료장치 특허 수출 2013-07-23 17:41:35
대형 선박에 사용되는 2행정 엔진 분야에서 이 회사 라이선스로 제작되는 엔진의 비중이 80%가 넘는다. mdt는 또 세계에서 유일하게 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선박용 2행정 엔진을 만들고 있다. 이번 라이선스 제휴로 mdt는 추진 중인 천연가스 선박 프로젝트들에 대우조선해양의 연료공급 장치 기술을 적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