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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경쟁자 'PS나우' 출시, '게임스톱' 주가 곤두박질 2014-01-18 09:19:24
매장.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소니는 2012년 미국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업체 가이카이를 4000억원에 인수하며 ps 나우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소니는 일단 최근 출시한 ps4 게임을 제외한 기존 ps 게임들을 제공해 두 서비스의 충돌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북미는 비디오 게임이 60%을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ps ...
'PS나우' 출시…오프라인 게임 유통 산업 벼랑 끝 2014-01-17 21:09:25
소니가 국제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4)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ps) 나우’를 발표한 게 직접적인 계기가 됐다. 현재는 비디오 게임을 위해 ps 게임기와 함께 게임 디스크가 필요하지만 ps 나우가 현실화되면 두 가지 모두 필요 없어진다. 기존의 ps가 담당하던 게임의 구동을 중앙 서버가 담당하고,...
손장호 지사장 "시장을 알아야 전략이 보인다" 2014-01-16 21:04:23
온라인(gungho online), 킹(king), 슈퍼셀(supercell), 디지털 클라우드(digital cloud) 등 외국 게임사가 절반을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한국 게임사와 외국 게임사가 절반씩 섞여있는 ios에 비해 구글플레이는 약간 다르게 나타난다. '구글플레이에서는 킹과 코람게임을 제외하고는 모두 한국 게임 개발사이다. ios...
정부, 민간에 클라우드 시장 개방 2014-01-15 11:12:29
민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보안문제 등으로 정부의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은 현재 제한돼있지만 정부는 법 개정을 통해서라도 민간에게 정부의 시장을 개방한다는 방침입니다. 지수희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클라우드 산업 육성에 직접 칼을 빼들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15일 개최된...
민-관 협력 통해 클라우드산업 육성 추진 2014-01-15 10:01:00
공공기관을 비롯해 민간기업 역시 아직 클라우드 이용이 저조해 민관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필요합니다. 미래부는 안전행정부와 함께 공개SW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해 공공부문에 우선 적용하고 민간으로 확산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또한 공공부문의 민간 서비스 이용범위와 기준·절차 등을 마련해 15년...
현오석 "3개년 계획으로 잘못된 과거 개혁한다"(종합) 2014-01-15 08:32:03
제고 방안도 내놨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클라우드 구축·운영의 공통 표준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활성화되도록 보안성 기준 제도도 정비한다. 이를 위해 정부는 클라우드 지원센터와 연구개발(R&D) 투자 확대, 데이터 클러스터 육성 등 인프라 구축을 지원할...
미래부, 클라우드 서비스품질평가 시스템 오픈 2014-01-14 12:00:00
미래부가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평가 시스템을 개발하고,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시범운영을 시작합니다. 클라우드 품질평가 서비스는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의 자발적인 품질개선을 유도하고, 이용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국 인터넷진흥원과 한국클라우드 서비스 협회가 개발했습니다....
[광파리의 IT이야기] 크롬북의 공습…'윈도 왕국' 위협할 수 있을까 2014-01-14 06:58:11
크롬북은 이런 우려가 없다. 파일이 클라우드에 저장돼 있어 파일 분실이나 기밀 유출 우려가 없다. 크롬북이 학교나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서서히 확산되는 이유는 한두 가지가 더 있다. 크롬북의 경우 유지 보수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비용도 적게 든다. 각종 소프트웨어가 클라우드에 올려져 있기 때문에 크롬북은...
[메신저 서비스 세대교체] 마이피플, 다양한 이모티콘 제공…5초 사진 기능도 눈길 2014-01-14 06:58:06
기능이다. 다음의 서비스와도 연동된다. 마이피플에서 주고받은 파일을 다음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백업해 손쉽게 보관하고 찾아볼 수 있다. 다음 지도와의 연계를 통해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마이피플로 공유할 수도 있다. 다음 내 뉴스, 아고라, 미즈넷 등도 연동된다. ‘메모군’으로 메모를 기록하거나 ‘번역봇’을...
MMO 위한 게임엔진 '히어로엔진' 공식 활동 개시 2014-01-13 15:23:33
권재규 대표는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게임 개발 엔진인 히어로 엔진은 전세계 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 게임 개발사들에게 안성맞춤인 개발 엔진이다'며 '국내 개발 게임자들에게 쉽고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으니, 히어로코리아의 향후 활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