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편의점 '위드미'의 공격 vs 기존 업체 "단순 공급자에 불과" 2014-07-17 13:09:15
높은 로열티로 고통 받고 있는 기존 대기업 운영 편의점 또는 매출 악화로 고민 하고 있는 개인 편의점을 위드미로 전환하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대기업 운영 편의점들은 위드미에 대해 '단순 상품공급자'에 불과하다며 애써 외면하는 모습이다.편의점 업계의 한 관계자는 "위드미는 아직까지 실제...
신한 '23.5°카드', 할인점 등 사용액의 1% 포인트로 적립 2014-07-15 07:00:15
우선 음식점, 할인점, 슈퍼마켓, 온라인쇼핑, 커피전문점, 편의점, 통신요금 자동이체 등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 1%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3개월 연속으로 매달 50만원, 100만원 이상을 이용하면 4개월 때부터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 각각 0.2%, 0.5%를 추가로 적립해주기도 한다. 버스, 지하철(공항버스·...
은행-카드사 `앱카드` 시장 놓고 정면충돌 2014-07-11 15:42:40
편의점과 영화관 등 전국 2만5천여개 가맹점을 확보한 신한은행은 앞으로 가맹점 확보와 이용고객 혜택 마련에 집중한다는 전략입니다. <인터뷰> 신한은행 미래채널전략부 관계자 “현재 편의점 위주로 된 가맹점 채널을 확대하고 이용 고객 혜택을 늘리는 방안을 모색 중입니다” 모바일 결제 시장은 최근 급성장세를...
[2014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공정·친절·신선·즐거움…진심어린 서비스 실천 2014-07-10 07:02:01
gs리테일(대표 허승조·사진)은 편의점 gs25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gs수퍼마켓 등을 운영하는 유통기업이다. 공정(fair), 친절(friendly), 신선(fresh), 즐거움(fun)을 의미하는 ‘4f 조직가치’와 ‘진심어린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으며 ‘고객만족’을 주요 가치로 내세운다.이...
‘인간의 조건’ 김기리, 농구하는 시민들 땀으로 나트륨 측정 ‘엉뚱해’ 2014-07-06 00:54:46
주기 위해) 옷을 벗어야 되냐”고 물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시민들의 땀을 얻어낸 김기리는 염분측정기로 땀의 나트륨 함류량을 측정했고, 그리 높진 않아도 염분 함유량이 발견돼 놀라움을 보였다. 한편, 김기리는 편의점에서도 가공 식품들의 나트륨 함유량을 살펴보더니 인터뷰에서는 “나트륨이 세상을 지배하고...
삼성전자, 현지 업체와 손잡고 칠레 대학 프린터 공급 체결 2014-06-23 11:01:01
칠레의 `데 아메리카 대학`과 `산또 토마스 대학`의 7만여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당 프린팅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각 대학 기관과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 전략 마케팅팀장 송성원 전무는 "향후에도 칠레 편의점, 공항 등으로 설치를 확대하는 등 현지 맞춤화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공모주 투자 전략] 삼성SDS·NS홈쇼핑 등 '대어' 줄줄이 대기…공모주 투자, 발품 안팔고 펀드 하나면 '끝' 2014-06-18 07:00:15
편의점업체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도 상장 첫날 37% 수익률을 내자 ‘공모주 투자는 고수익을 낸다’는 공식을 확인했다.하반기 공모주 시장은 더 뜨거워질 가능성이 높다. 무엇보다 삼성sds와 쿠쿠전자, ns홈쇼핑, 화인베스틸 등 우량 기업들이 줄줄이 상장을 앞두고 있어서다. 삼성sds는 공모 규모만 최소...
"이제는 브라질"…금융권 월드컵 마케팅 활발 2014-06-01 06:03:05
결제시 할인, 편의점이용시 캐시백 제공 등의 혜택과 함께 홈페이지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16강 진출시캐시백 두배 제공, 득점 맞추기 경품 제공 등의 이벤트을 진행한다. 신한카드도 한국 대표팀이 16강, 8강 진입시 캐시백을 늘리고 경품을 주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KB국민·롯데·BC카드 역시 월드컵 기간 포인트...
[스마트 브랜드] 똑똑한 브랜드, 합리적 소비자 눈길 잡다 2014-05-28 21:23:49
편의점)가, 에듀·컬처 부문에서는 한솔 신기한 한글나라(유아교재)·대교눈높이(초등교육서비스)·롯데월드(테마파크)가, 패션·뷰티 부문에서는 빈폴(영패션)·갤럭시(정장)가 각각 수위를 차지했다.kmac는 장기 불황과 저성장이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변화시켜 스마트브랜드 순위에도...
'야신' 김성근의 리더십 배우고…社歌 개사해 메시지 전달…롯데 CEO들은 이미지 새 단장 중 2014-05-22 22:18:00
노랫말에서 편의점은 ‘가깝고 편리한 행복충전소’가 돼야 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기본에 충실하고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는 내용도 가사에 담았다.정 대표는 사가 발표에 이은 창립 기념사에서 “단순히 점포 수를 늘리기보다는 가맹점주의 수익을 우선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