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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카드 '신상' 쏟아졌다…"언택트·간편결제 추세 반영" 2020-09-08 06:39:01
등 달라진 소비·결제 패턴에 부응하느라 상품 출시가 활발해진 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항공 마일리지, 면세 쇼핑 할인, 워터파크 할인 등을 제시하는 카드가 인기를 누렸지만 올해는 그러한 카드는 쓸모가 없어졌다"며 "그 대신에 온라인·비대면 쇼핑,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외 상품 직접 구매(해외...
추석 열차 승차권 예매 시작…좌석의 50%만 예매 가능 2020-09-08 06:15:52
판매하며, 100% 비대면으로 예매가 이뤄진다. 지난 1일 이미 예매가 끝난 경로·장애인 대상 승차권은 창가 좌석이 배정되지 않을 수도 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운행하는 열차의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다. 이날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등, 9일은...
내일부터 추석 승차권 예매 시작…창가 좌석·100만석 한정 2020-09-07 11:05:46
13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13일까지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지난 1일 전화로 승차권을 접수한 고객(경로·장애인)은 9일부터 13일까지 반드시 역 창구에서 현장 결제하고, 실물 승차권을 수령해야 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9일 오후 3시부터 일반 승차...
"네이버에서 뮤지컬·연극 후원하고 라이브로 감상하세요" 2020-09-07 10:48:55
10여편에 적용될 예정이다. 네이버TV 후원에는 결제 수수료 5.5%가 있는데, 창작자 지원을 위해 연말까지 결제 수수료를 떼지 않기로 했다. 공연 콘텐츠 온라인 활성화를 위해 쿠폰 등의 이벤트도 확대한다. 네이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콘텐츠 시청이 확산하면서 상반기에 공연을 온라인으로 중계한 횟수가 전년 대...
"퇴근 전 주문하세요"…동네 마트도 '2시간 배송' 2020-09-03 17:47:39
비대면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인터뷰> 최원석 / 로마켓(동네마트 주문·배달 플랫폼) 대표 "신선식품의 원조는 동네마트거든요. 코로나 이전과 이후를 보게 되면 매출이 기존보다 2배 이상 뛰었습니다. `이커머스가 동네마트에게도 기회가 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원격 지원으로...
3D·VR 적용한 국내 첫 '섬유 온라인 상설 전시관' 개관 2020-09-03 11:00:05
플랫폼인 바이코리아와 연동돼있어 온라인 상담은 물론 전자 결제, 제품 주문까지 할 수 있다. 현재 직물업체 28개사, 280개 제품이 입점했고, 올 연말까지 51개사, 1천20개 상품이 입점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섬유전시관을 시작으로 연내 전자, 스마트홈, 바이오헬스, 화학, 기계, 로봇, 신재생에너지, 조선, 자동차 등 ...
LA명물 '에그슬럿'도 배달 가세…대기없는 '바로픽업'도 2020-09-03 10:43:30
앱에서 원하는 제품을 미리 주문·결제한 후 에그슬럿 매장 에서 대기없이 바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바로픽업 서비스’도 운영한다. 에그슬럿은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는 13일까지, 쿠팡이츠는 14일까지 적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비대면 예배 시대…국민·하나은행 '헌금 앱' 출시 2020-09-02 17:22:13
비대면 성금 납부와 교회의 성금 관리를 지원하는 ‘디지털헌금바구니’ 서비스를 2일 출시했다. 지난달 말부터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와 방배동 동명교회가 참여했다. 헌금 전용 간편결제 앱이 출시된 건 처음이다. 앱을 내려받은 뒤 자신이 다니는 교회를 선택하면 된다. 일반 간편송금 앱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금액을...
하나은행, '뉴 하나원큐' 앱 하나면 보험·카드·주식 거래 2020-09-02 17:13:10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와 연계한 ‘하나 카카오페이 통장’을 선보인 게 대표적이다. 이 통장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앱에서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다. 하나은행의 맞춤형 디지털 상품을 카카오페이 이용자들로 확산시킨 것이다. 최근 선보인 모바일 뱅킹 앱 ‘뉴 하나원큐’도 디지털 금융 역량의 산물이다. 기존...
3년간 수수료 1조 넘게 꿀꺽?…네이버 "서비스 형태 달라" 2020-09-02 09:46:12
69조8400억원으로 최근 가파르게 늘고 있다. 판매금액 증가로 PG사의 전자금융 결제 대행 수수료 매출 역시 2018년 2조970억원, 2019년 2조4800억원, 2020년 상반기 1조5500억원으로 매년 늘어나고 있다. 상위 10개사의 수수료율은 0.2% ~ 2.8%로, 평균 수수료율이 2.2%에 달했다. 이는 카드사 수수료를 웃도는 수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