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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달라지는 것> ① 미리 내는 세금 내가 결정 2015-06-28 07:40:08
한 소비자 민원에 상담 서비스 정도만 제공하고있었다. 앞으로는 보험·예금·택배 등 우체국 상품 피해구제 절차에 소비자원이 직접 나선다. ▲ 민자 SPC 대기업 계열편입 ཚ%룰' 유예 = 민간투자를 가로막는 규제 가운데하나로 꼽히는 ཚ%룰' 적용 요건이 완화된다. 현행법상 대기업이 민자사업을...
"재건축시 세입자 권리금 보호방안 마련해야" 2015-06-24 15:13:43
서울의 경우 상가임대차상담센터에 접수된 민원 중 35%가 이 같은 정비사업에 따른 재계약과 계약갱신 및 해지 상담 인만큼 입법 보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상가건물임대차 보호법 개정안 논의 당시 재건축 등의 이유로 세입자가 퇴거할 경우 일정한 보상비를 주는 방안이 논의되기도 했지만 최종 개정안에는 포함되지...
중고차판매사이트 `착한다이렉트카` 중고차 구입 시 유의사항 2015-06-23 14:58:38
등에 관한 문의사항을 365일 24시간 실시간 상담 및 접수를 받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전문 카 매니저를 배정해 문의 사항에 관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고차판매사이트 착한다이렉트카에서 고객에게 배정된 카 매니저는 중고차 경력 5년 이상의 전문 인력으로 고객이 원하는 차종...
경기도의회, 도민 의견 정책반영 위해 '22개 시군 지역상담소' 운영 2015-06-21 08:17:07
22개소의지역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오는 7월초에는 평택, 파주, 하남에 개소를 마무리 하고, 나머지 6개 시군도 8월까지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3월부터 운영 중인 지역상담소는 지역주민이 교통?복지·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위해 방문하고 있으며, 주민·도의회·시군이 함께하는토론의...
'진로교육법', '학자금 상환법'개정안, '지방자치교육법' 의결 2015-05-29 18:20:05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을 마련하고, 진로진학상담교사 배치근거 등을 마련하여 학교 진로교육을 체계화하고, 공공기관의 진로체험처 의무 제공 및 직업체험기관 인증제 등이 규정됨으로써 내실있는 진로체험의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2010년부터 시행하고...
'취업 후 학자금 대출' 일시납부 가능해졌다 2015-05-29 08:19:42
불만이 컸다. 그간 국세청 상담센터에 제기된 관련 민원은 7만 건에 달한다. 일시 또는 두 차례 분할 납부가 부담스러운 사람은 종전처럼 매달 원천공제를선택하면 된다. 한편 의무상환액을 신고·납부해야 했던 자영업자는 앞으로 세무당국에 신고한소득에 따라 자동으로 결정고지된 분할 상환금을 낼...
근로복지공단, 제2의 콜센터 `인천고객지원센터` 개소 2015-05-27 04:11:43
관련 상담, 각종 증명원 발급 등 근로자 복지와 관련된 종합 민원상담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공단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는 1588-0075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이고 휴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다. 이재갑 이사장은 "이번 제2의 콜센터 개소로 고객들이 전화로 빠르고 쉽게 민원상담을 받을...
아파트 관리문제, 정부가 찾아가서 해결한다 2015-05-20 14:13:11
공종주택에서 발생하는 분쟁이나 민원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는 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찾아가는 관리도우미' 서비스를 10월말까지 전구긍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인회계사, 기술사, 주택관리사 등의 전문상담원으로 구성하여 수요자의 특성에...
국토부, 아파트 민원해결 현장서비스 확대 2015-05-20 11:00:01
2014년부터 주택관리공단에 위탁해 수행하고 있는 공동주택관리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공인회계사와 기술사, 주택관리사 등이 공사시설관리에 대한 자문이나 공사·용역입찰 계약 및 입찰지원, 관리회계운영 상담, 입주민 생활불편 해소지원(층간소음 포함), 주택법령 관련 민원상담...
"가뜩이나 많은데…연말정산까지" 국세청 비상체제 돌입 2015-05-14 14:20:49
4월부터 상담 인력을 늘리고 기업과 세무대리인 등을 상대로 사전 홍보활동을 벌여왔다.국세청이 염려하는 것은 지난해 2월 개편한 민원사이트인 홈택스가 아직 안정화가 안 된 상황이라는 점이다. 기업 담당자들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과부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국세청은 홈택스 과부하를 막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