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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 모바일뱅킹, 스마트뱅킹에 밀려 사라진다 2014-04-22 06:03:07
관계자는 "칩 보급이 중단됐고,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적용이 불가능해 M뱅크 서비스를 끝내게 됐다"며 "고객들에게는 보안이 더 강화된 인터넷뱅킹이나 텔레뱅킹을 이용하도록 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024110]은 올해부터, 외환은행은 올해 3월부터 IC칩 기반 모바일뱅킹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다....
휴대전화 인증대출 악용 사기 주의보‥`단박대출` 등 유의 2014-04-21 12:00:00
따르게 됨에 따라 피해사실 확인 서류를 대부업체에 제출해 피해구제 신청과 함께 본인의 대출기록 삭제를 요청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함께 "명의도용 의심시 부당하게 부과된 요금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는 서비스인 `엠세이퍼`에 가입해 본인명의의 통신서비스 가입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며 "명의도용에 의한...
금감원, 기획검사국 신설 등 조직 개편‥부서장 70% 물갈이 2014-04-18 14:19:53
예방 금융감독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금융시장, 금융사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면밀하게 종합분석하는 금융경영분석실을 신설하고,위험요인과 금융권 중요사안, 여타 감독·검사부서와의 협업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하여 현장검사를 적기에 실시한다는 취지입니다. 이와함께 금융시장 불안과 소비자 피해 발생을 사전에...
금감원, '기획검사국' 신설 등 조직개편…현장검사 강화한다 2014-04-18 14:11:23
예방 금융감독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금융시장 및 금융회사 등에 관한 정보를 분석하는 '금융경영분석실'을 신설했다. 위험 요인이나 여타 감독부서와의 협업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현장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기존 '금융서비스개선국'을 '기획검사국'으로 확대 개편했다. it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금감원 기획검사국장에 권순찬씨(종합) 2014-04-18 14:07:46
사전예방 금융감독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금융사 정보를 종합 분석하는 금융경영분석실을 신설했다. IT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고자 유관기능을 통합, 검사전담부서인 IT·금융정보보호단과 감독부서인 IT감독실로 재편했다.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민원조정실을 신설하고 금융자문,...
금감원 기획검사국 신설…全금융사 감시 2014-04-09 10:00:09
특명검사를 하기로 했다. 각종 제보성 민원, 현장정보 등 민감한 검사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하면서 문제징후 포착 시 즉시 현장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금융사를 최대 15등급까지 경영실태평가등급을 나누고 법규위반, 불건전 영업행위 등을 인지한 경우 시기에 상관없이 부문 검사를 통해 집중적으로 점검하기...
공동주택 관리 전담 센터 문 연다 2014-04-07 11:00:01
등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운영 민원, 관리비 등이나 층간소음 분쟁 상담·지원과 공사나 용역이 시기적 또는 내용적으로 타당한 지에 대한 검토, 공동주택 진단 서비스 등의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국토부는 "아파트 관련 분쟁 및 민원을 사전 예방해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관리비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롯데손보,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구축 2014-04-04 16:29:14
이 시스템은 현장영업시 고객 보험상품 설명과 재무설계, 가입설계서 작성, 청약 입력 등의 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전자청약 활성화를 통해 대고객 서비스 제고와 함께 고객민원 예방 등 고객관리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 금융생활 종합안내서 '금융닥터 1332' 발간 2014-03-26 12:00:01
민원센터 전화번호로, 책자는 금융협회 등 9개 관련기관의 검토 및 자문을 거쳐 발간됐다.단순한 지식전달보다는 금융생활에 필요한 유의사항 위주로 구성하여 금융소비자의 활용도를 높이고 금융역량 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집필했다는 설명이다.개인정보 유출 예방 및 스미싱 등 신·변종 금융사기 피해예방 관련 내용을...
대주보, 민원 3년 만에 64% 감소 2014-03-10 18:18:46
것으로 평가했다. 올해에도 대주보는 민원 상시모니터링을 통해 민원이나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온라인업무지원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올해를 CS관리 고도화의 원년으로 삼아 고객서비스를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고객맞춤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