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메프, 곰TV와 MOU 맺고 스타크래프트 후원 2014-02-14 13:25:57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가 서울 강남 gom exp 스튜디오에서 곰플레이어로 잘 알려진 그래텍(대표 곽정욱)과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14일 밝혔다.위메프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그래텍에서 운영 중인 인터넷미디어인 ‘곰tv’와 e스포츠를 방송 중계하는 ‘gom...
[권영설의 '경영 업그레이드'] 연결경제와 그 적들 2014-02-13 20:37:43
속에 살고 있다. 모든 사람이 인터넷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으로 어느 때보다 촘촘히 얽혀 있다. 누구라도 매체 없이 스스로 미디어가 될 수 있고, 매장이 없어도 장사할 수 있으며 직원 없이도 사업체를 운영한다. 20여년 전과 비교하면 개인들은 거의 슈퍼맨이다. 혼자서 책을 출판하고 영화를 만들고 뉴...
상생 꿈꾸는 ‘팀 화이트’ 2014 브랜드캠프 성황리 개최 2014-02-10 13:20:27
홍보 마케팅 프로젝트 ‘리얼버즈™’를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의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제품, 서비스 등 마케팅 소스를 조사?분석하여 핵심메시지를 파악하고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여 재미와 감동을 주는 동영상 콘텐츠로 리메이크한다. 또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등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고 바이럴을...
마케팅 전쟁 시대…'진정성' 으로 고객을 움직여라 2014-02-07 06:57:02
이끌어내야 마케팅 효과도 오래 지속 소비자가 바뀌면서 마케팅도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각종 스마트 기기들을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구매 과정에서 활용하는 정보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서 자신의 소비 활동을 공유하기도 한다. ‘소비자들은 기업보다...
듀렉스, 한국진출 9개월 만에 전체 시장점유율 1위 2014-02-06 09:46:43
이례적으로 TV광고를 집행하거나 소셜미디어 브랜드 페이지와 홍보단을 운영하는 등 과감한 마케팅 활동이 매출로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듀렉스는 우수한 착용감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대형마트 판매 1위를 달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일반형 `러브(Love)`와 향과 색을 선택할 수 있는...
블로그에 워드프레스 플랫폼 더하니 마케팅 효율 UP 2014-01-21 10:06:07
반응형웹 기능 및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소셜미디어가 마케팅 분야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서비스다. 최근에는 블로그와 sns의 장점을 결합해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블로그는 콘텐츠 제작, 배포 기능에 최적화돼 있는...
'나이키+' 소비자끼리 제품 경험 입소문…브랜드 파워 커졌다 2014-01-17 06:57:10
‘경험’을 제공하라 소비자들이 일방적인 마케팅에 방어적으로 변하는 대신 소셜미디어와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에 힘입어 참여형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 이 교수의 분석이다. 그 예로 나이키의 ‘나이키+’ 제품군을 들었다. “나이키+ 시계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달아 착용자가 조깅한 구간을 분석해 줍...
손장호 지사장 "시장을 알아야 전략이 보인다" 2014-01-16 21:04:23
임현균 앱리프트 사업개발 팀장이 '모바일게임 마케팅 현황 및 전략'에 대해 이야기했다. ■ '시장 분석을 할 줄 알아야 전략도 세울 수 있다' 우선 스타트를 끊은 손장호 지사장은 간단하게 앱애니에 대한 설명으로 말문을 열었다. 그는 '베이징에서 시작한 통계 관련 업체로, 게임 데이터뿐만이 아니라...
[화제의 책] ‘소셜미디어 시대, 보고 듣고 뉴스하라’ 2014-01-09 12:50:28
수익창출의 방안을 살핀다. 아울러 소셜네트워크마케팅의 성공사례 등도 함께 살펴 미래 뉴스 및 광고 컨텐츠 전쟁에서 승리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인터넷 혁명 등 항상 미디어 변화의 선두에서 개혁을 이끌었던 저자의 이번 진단과 모색은 출간 전부터 언론계 및 미디어 종사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미래 미디어 권력의...
‘세계를 깨운 작은 거인’ 크레용팝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4-01-03 12:40:04
sns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기에 이른다. ◆ ‘음원 차트 역주행’이라는 기현상의 주인공 2013년 가요계는 말 그대로 ‘크레용팝 신드롬’이었다. 헬멧을 쓴 다섯 소녀가 트레이닝 바지 위에 미니스커트를 입고 “점핑! 점핑! 에브리바디”를 외치면 팝저씨들은 똑같이 복창하고 ‘빠빠빠’를 특유의 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