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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 공공기관 부채증가 현황 및 원인은>(종합) 2013-12-10 14:47:56
건설, 보금자리주택 건설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한국철도시설공단 = 공단 출범 이후인 2004∼2012년 부채가 6조3천억원에서 17초3천억원으로 154% 늘었다. 작년 기준 부채비율은 87.9%이다. 고속철도 건설사업으로 2007∼2009년 부채가 5조9천억원 늘어난 게 가장 컸다. ▲예금보험공사 = 금융권...
<12개 공공기관 부채증가 현황 및 원인은> 2013-12-10 14:00:24
차량구입 등으로 2010∼2012년 부채가 63.6%나 커졌다. ▲한국철도시설공단 = 공단 출범 이후인 2004∼2012년 부채가 6조3천억원에서 17초3천억원으로 154% 늘었다. 고속철도 건설사업으로 2007∼2009년 부채가 5조9천억원 늘어난 게 가장 컸다. ▲예금보험공사 = 금융권 구조조정으로 예금보험공사의 부채도 1...
<조세硏, 4대강 등 MB정부 역점사업 전면재검토 요구> 2013-12-10 13:49:41
건설, 세종시·혁신도시개발로, 철도시설공단은 경부고속철도 건설투자로, 철도공사는 매년 4천억~7천억원에 달하는 영업적자로,수자원공사는 4대강 살리기와 경인아라뱃길 사업으로, 도로공사는 건설경기 부양을위해 투자비를 확대한 결과 부채가 급증했다. 한전은 발전소와 송변전설비 등 설비투자비와 전기요금...
공공기관 총 부채 566조원…나라 빚보다 120조 많아 2013-12-10 13:00:05
철도공사, 한전, 철도시설공단, 광물자원공사 등 5개나 된다. 또 7개 기관은 영업활동으로부터 발생하는 현금으로 차입금을 상환하는 능력이약해 원금 상환위험이 커졌고 석탄공사, 광물공사는 아예 원금상환 불능 상태에 빠져 있다. 두 연구위원은 "현행 사업방식을 유지하면서 사업규모를 축소하는 정도로는...
[현장]또 묶인 '서민의 발'…철도노조 파업 시민 반응 들어보니... 2013-12-09 15:57:43
철도 노동자보다 더 사정이 어려운 사람들도 많다"며 "공공영역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단지 제 밥그릇 챙기기만 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통학열차로 무궁화호를 자주 이용한다는 백모(23) 씨는 "현재도 요금이 가장 저렴한 무궁화호 운행 횟수는 많지 않다"며 “민영화로 인해 비용이 올라가게 될까 봐 걱정된다....
[기자수첩] 코레일, 철도민영화 가능성 인정? 2013-12-08 16:16:17
기존의 철도민영화 정책과 다르지 않다는 것이 노조의 판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무엇보다 이처럼 수서발 KTX 설립을 강행하는 상황에서 사회적 합의나 납득할 만한 설명이 없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민주당은 수서발 KTX 설립을 위한 철도공사 이사회 개최를 중단하고 사회적 논의기구를 구성해 철도정책을 마련하자고...
민주당 "사회적 합의 없이 철도민영화 안돼" 2013-12-08 14:25:18
철도의 분할민영화의 시작"이라며 "요금 인상과 철도안전 위협, 정부의 재정부담 증가 등 실패작으로 끝난 영국의 철도 민영화 사례를 답습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박수현 원내대변인은 "프랑스의 경우 130회 이상의 청문회 등을 실시해 사회적 합의로 철도정책을 마련했다"면서 "국가의 백년대계인 철도정책을...
운수노동자 "철도 파업시 대체수송 전면 거부" 2013-12-05 17:40:20
철도노동자와 같은 운수노동자로서 수서발 KTX 주회회사 설립이 국민철도를 재벌과 외국자본의 먹잇감으로 전락시킬뿐만 아니라 요금인상, 안전위협, 일반열차와 지방선 운행 축소와 폐지를 불러올 것임을 잘 알고 있다"며 철도노조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또 "철도노조가 파업에 들어가면 정부는 다른 운송 기관의...
철도노조, 9일 무기한 총파업 예고 2013-12-02 17:47:54
"철도가 공적인 위치에 있다가 민간자본으로 넘어간다는 것은 요금인상 뿐만 아니라 대형사고, 그리고 국민에게 보편적으로 제공해야할 교통 서비스가 다 무너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철도 민영화 관련된 모든 일정을 중단해야 한다는 게 최소한의 목표입니다." 민주당도 박근혜 대통령이 재가한 WTO 정부조달협정...
<영업이익으로 이자비용 감당못하는 공기업 수두룩> 2013-12-01 06:01:25
국회 예산정책처에 따르면 LH와 한전,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광물자원공사, 대한석탄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9개 기관은 지난해 영업이익을 이자비용으로 나눈 '이자보상배율'이 1 미만이다. 번돈으로 이자를 내지 못한다는 뜻이다. 이들 9개 기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