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인재·기술 나누고 자금 지원…대기업-협력사 '동반 불패' 2013-04-16 15:55:00
협력업체와 머리를 맞대고 최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개척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협력사가 잘 돼야 우리도 산다” 주요 기업들이 협력사를 지원하는 것은 스스로를 위해서다. 최고 품질의 부품과 소재를 써야 완제품도 글로벌 최고 제품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납품 회사의...
[2013 나라장터 엑스포] 오텍, '부동 1위' 특장차에 소형가전 도전장…"2015년 매출 1조기업 도약" 2013-04-16 15:38:00
캐리어에어컨과 캐리어냉장은 세계 최고의 인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효율과 에너지 절감에 특화된 신제품을 각각 출시하며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근 선보인 캐리어에어컨의 2013년 신제품 클라윈드 ‘슈퍼 엑스파워(super x-power)’(일명 립스틱형)는 하이브리드 인버터 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GS, "강한 협력사 있어야 발전"…기술·교육 등 전방위 지원 2013-04-16 15:31:37
△기술 및 상품 공동개발, 교육 및 훈련 지원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 등을 위한 협의회 구성·운영 등을 통해 동반성장을 추진해 왔다. 협력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 및 상품 공동 개발, 특허출원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혁신활동 및 안전교육, 품질교육 등 교육 훈련도 실시하고 있다. ○협력사 지원센터...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두산, 708억규모 펀드 추가 조성…'창조적 파트너십' 만든다 2013-04-16 15:31:32
혁신 기법을 알려준다. 사내 전문가 및 기술고문으로 구성된 ‘경쟁력강화지원단’을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운영해 혁신 기법을 전수하고 있다. 국내 대학과 연계한 22개 과정의 직무 및 기능 교육도 실시한다. 두산인프라코어 공작기계bg 협력사 성우는 두산인프라코어와 부품 국산화, 신제품 공동개발, 품질혁신,...
인피니트헬스케어, 日 국제의료영상대전 참가 2013-04-15 11:24:12
법인장은 "일본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어 item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로 고객을 만나게 됐다"며 "현장 반응이 좋아 올 한해 영업 실적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내 연애의 모든 것’ 속 스피커를 찾아라! 2013-04-12 18:25:02
및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최고의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디지털기기와 스피커를 직접 연결해주는 플레이다이렉트 기술로 별도의 와이파이 연결 없이 무선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음질의 향상을 위하여 블루투스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다. 한국 시장은 세계 문화를 흡수하고...
남부발전, 중소기업 30곳에 연구비 100억원 지급 2013-04-11 18:31:29
있는 기술개발을 지원해 소기업을 중소기업으로,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고 동반성장을 실현하겠다는 취지다. 작년까지 13개 기업에 약 20억원이 투입됐으며 내년까지 우수 기업을 선정해 나머지 금액을 지급한다. 남부발전은 신제품 개발과 기술 지도, 경영혁신, 금융지원,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각...
[신경영?20년…삼성?DNA를?바꾸다] 삼성 혁신의 비밀은 'STAR' 2013-04-11 17:05:03
및 공유(research)가 삼성의 혁신 비밀이라는 설명이다. 김 교수는 “삼성이 8개월 만에 3d tv를 개발한 것은 실패 경험을 자료로 축적해놓은 시스템 덕”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미 2001년부터 3d tv를 연구하다 포기했고 2007년엔 프로젝터 tv 방식의 3d 제품을 내놨지만 시장에서 혹평을 받고 철수했다. 삼성은 3d...
급변하는 선진국 소비시장 대응법 2013-04-11 15:30:57
등 기술 혁신이 빠르게 진행되는 제품에 대한 지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은 제품, 유통, 프로모션 등에서 다양한 전략으로 선진국 소비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첫째, 소비자가 원하는 본질에 충실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불필요한 부가기능보다 기본기능을 강화해 지출가치를 높이는...
[한경인터뷰] 배순훈 "기술자는 미래 그리는 디자이너…누굴 위해 만드는지부터 고민해야" 2013-04-07 17:04:00
경영현장으로 돌아온 배순훈 s&t중공업 회장 제품 혁신 다그치기 보단밑그림 그리는 게 창조경제 융·복합으로 먹거리 창조를 기업들 '탱크주의'로 재무장…품질에 대한 철학 지켜야 日·獨 못만드는 것으로 승부 “무작정 혁신적 제품을 만들라고 다그치기보다 밑그림을 제대로 그리는 게 중요합니다.” 1990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