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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빙하기 지속…대형 건설사도 구조조정 칼바람> 2013-01-09 04:58:10
속에 대외경기 사정마저 나빠지자 건설사들은 비용 절감에 나설 수밖에 없어 대형사와 중소형사를 가리지 않고 인력 감축에 나서고 있다. 시공능력 상위 100위권 대형 건설사 중 분기별 실적 공시를 하는 61개사의 42.6%인 26개사가 유럽 재정위기 여파가 닥친 2011년 9월 이후 1년간 직원을 줄인 것으로 조사됐다....
조용해도 너무 조용해…보행자 안전 위협…美 "전기차 소음내라" 2013-01-08 22:16:06
외부 장치를 달기 위해서는 차량 1대당 30~35달러의 비용이 더 든다. 업계 전체로는 연간 약 2500만~3500만달러가 더 필요할 것으로 추산된다. nhtsa는 “모든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가 ‘소음장치’를 설치하면 해마다 35명의 생명을 구하고 2800명의 부상자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업계도 적극적으로 협조한다는...
[CES 2013] 신제품 대신 "샤프 믿어달라" 2013-01-08 20:38:22
있습니다. 비용을 줄이고 있고, 채권단도 구조조정 계획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달라지고 있고 달라질 겁니다.”7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미국 라이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 2층에서 열린 샤프의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 연단에 오른 오사와 사토시 샤프 미주법인 최고경영자(ceo·사진) 겸...
대우일렉 '탱크주의' 부활 시동…워크아웃 13년 만에 '새 주인' 동부 품으로 2013-01-08 17:27:15
해 인수비용이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인수자금은 동부하이텍 등 전자 분야 계열사들이 분담한다. 김준기 동부 회장도 대주주 자격으로 사재 일부를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로 대우일렉 지분은 동부가 51%, 재무적 투자자가 49%를 나눠 갖는 구조로 바뀌게 됐다. 동부 측은 “인수비용 이외에 설비투자 등 추가비용은...
[마켓인사이트] 만기 하루짜리 사채발행 쉬워진다 2013-01-08 17:18:00
따른 사회적 비용이 줄고 업무 처리의 안정성과 효율성은 높아진다. 발행에서부터 유통·상환 전 과정이 공개돼 투자자 보호도 강화된다.○만기 다양화, 유통시장 발달 촉진 전자단기사채법은 2011년 7월 cp의 법적·실무적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제정됐다. 단기 자금시장의 활성화와 투명성 향상을 위한 목적도 있다....
[시론] 양자·다자 통상체제 동시 활용해야 2013-01-08 17:08:47
다자협상 지연에 교역비용 늘어…무역비중 큰 한국엔 생존의 문제 wto, 조기합의 가능 방안 마련 최석영 < 주 제네바 대사 sychoi79@mofat.go.kr > 스위스 제3의 도시인 제네바는 명실공히 국제 통상협상의 산실이다. 수많은 협상이 이곳에서 잉태되고 타결된다. 1947년 제네바에 둥지를 튼 ‘관세 및 자유무역에 관한...
혈액검사만으로 대장암 진단 2013-01-08 17:06:58
sk케미칼·국립암센터, 4분기부터…비용 10만원선 오는 10월께부터 혈액 검사만으로 암 발병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sk케미칼과 국립암센터는 혈액 검사를 통한 암 진단 서비스를 4분기부터 시작할 계획이라고 8일 발표했다. 국내에서 혈액을 이용한 암 진단법이 상용화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국립암센터가...
무디스 “SK브로드밴드, 자회사 합병 긍정적 영향” 2013-01-08 17:04:34
강화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유상증자 자금은 주로 차입을 통해 조달하는데, SK브로드밴드미디어의 차입금 상환에 충당될 것”이라며 “이자비용의 절감 효과는 있겠지만, 이미 연결기준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차입금 비율에 미치는 영향은 중립적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철도사업 코레일 독점 깬다 2013-01-08 16:59:35
등 공익서비스(pso) 비용을 노인복지법에 따른 운임감면액은 보건복지부, 국가유공자의 운임 감면액은 국가보훈처에서 각각 부담하는 등 비용부담 주체를 명시했다. 적자 철도노선은 현행대로 신규 운영자의 진입을 허용하되 필요할 경우 철도 대신 버스 등 대체교통수단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철도운영자의 안정적인...
생계형車 다마스·라보 결국 단종 2013-01-08 16:58:02
“이로 인해 저가 차량인 다마스와 라보에 투입되는 비용 대비 수익성이 없다고 판단해 생산 중단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다마스와 라보는 국내 유일의 배기량 800㏄급 lpg엔진을 사용하는 경상용차다. 가격도 가장 저렴한 740만~930만원대로 매달 1000여대가 팔려나가고 있다. lpg 연료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세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