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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병두 "경제 또 위기…적기에 충분한 자금 공급할 것" 2020-09-01 22:30:00
보험업계도 보험설계사의 대면영업을 최대한 자제하도록 권고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강화된 방역조치 하에서도 금융서비스들이 원활하게 제공되고,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세심히 살펴봐 달라"며 "특히 매매와 결제시스템 등 금융인프라가 시스템적 위기로 전이되지 않도록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김해 율하카페거리 '스마트시범상가'로 변신 2020-09-01 17:57:58
비대면, 디지털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율하카페거리는 복합형 시범상가로 선정됐다. 지원되는 기술은 소상공인 업종 및 사업장 특성에 맞춰 스마트기술과 스마트오더로 나뉜다. 스마트기술은 VR·AR을 활용한 스마트 미러, 서빙과 조리를 돕는 로봇 등으로 경영과 서비스 혁신을 돕는다. 스마트오더는 모바일...
서울 공영주차장 하이패스처럼 결제 2020-09-01 17:28:36
자동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비대면 결제시스템 ‘지갑 없는 주차장’ 서비스를 이달부터 공영주차장 113곳에서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공영주차장을 이용한 뒤 요금을 내려면 주차장 관리인에게 신용카드 등을 내 결제하게 하거나 차량을 세우고 카드를 단말기에 갖다 대야 했다. 앞으로는...
"참치·스팸보다 ○○○"…코로나가 바꾼 '추석 선물' 판도 2020-08-31 13:41:38
판매되며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 편의점 업계는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및 배송 서비스를 강화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코로나19 확산에 고향 방문 대신 선물로 대체하는 소비자를 위해 약 330여 상품을 대상으로 무료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올해 설 명절 대비 30% 이상 늘어난 규모다. CU는 점포를...
포장주문 수수료 면제·대면 시간 최소화...배민, '사회적 거리두기 2.5' 대응책 발표 2020-08-31 11:59:10
약 3%의 결제 수수료도 전액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연말까지다. 대면 접촉 최소화 대책도 내놓는다. 수도권 지역에서 배민라이더스를 이용할 때 직접 현금이나 카드를 주고받는 '만나서 결제' 서비스를 일정 기간 제한하는 정책을 검토한다. 현재 배민라이더스 주문 중 만나서 결제를 이용하는 비율은 약 13%다....
'배민' 포장 수수료 면제…'2.5단계' 휘청이는 식당 돕는다 2020-08-31 10:41:29
보장된다. 특히 배민은 '포장주문'으로 결제 시 식당이 카드사·PG사에 내야하는 결제 수수료(약 3%)를 연말까지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추가 대책도 내놨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된 수도권에서는 '배민라이더스'의 만나서결제를 일정 기간 제한하는 정책을 검토하기로...
KISA, 공공기관 최초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사원증 도입 2020-08-31 09:43:53
등 방식으로 제공하고 사무용품이나 다과·음료 결제도 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KISA는 모바일사원증을 오는 10월 말까지 나주본원에 먼저 도입한 뒤 서울과 판교청사에도 올해 안에 들여올 계획이다. 김석환 원장은 "공공기관 최초 DID 모바일사원증 도입이 직원 편의성과 보안성 향상뿐 아니라 지역 유관기관과...
배달의민족, '2.5단계 방역' 맞춰 포장 수수료 면제 2020-08-31 09:17:18
같은 내용을 담은 소상인 보호·대면접촉 최소화 대책을 31일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 포장주문 기능 강화 ▲ 대면 접촉 최소화 ▲ 배달원 노동 시간 정책인 2060 정책 탄력적 적용 등이 골자다. 배달의민족은 우선 기존 '배민오더'의 서비스명을 '포장주문'으로 바꿨다. 앱 내 포장주문을 누르면 인근...
'20~30대만 가입'…이런 예·적금 못 만든다 2020-08-30 17:49:39
동일하거나 비슷한 혜택을 주는 고령층 대면거래 전용상품을 창구에서 함께 팔아야 한다. 연령이 상품 리스크를 결정 짓는 핵심 요소가 아니라면 나이를 근거로 가입을 거절하거나 심사를 까다롭게 할 수 없다. 보험 가입 연령한도는 5세 안팎 상향할 계획이다. 고령친화 금융상품으로 육성될 치매신탁(후견지원신탁)은 ...
보험업계 보이스피싱 주의보…신고센터 가동 2020-08-30 16:08:02
유도한 뒤 대출, 온라인 결제에 악용하는 사례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로 디지털 신기술을 악용한 신종 보이스피싱의 위험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보험사는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고객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