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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대란 막아라"…비상체제 돌입한 국세청(종합) 2015-05-14 14:13:56
4월부터 상담 인력을 늘리고 기업과 세무대리인 등을 상대로 사전 홍보활동을 벌여왔다. 국세청이 염려하는 것은 지난해 2월 개편한 민원사이트인 홈택스가 아직 안정화가 안 된 상황이라는 점이다. 기업 담당자들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과부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배제할 수없다. 국세청은 홈택스...
'힘든 스승'의 날…교권침해 사례 10년새 2.5배↑ 2015-05-13 14:29:36
교탁으로 데려오면서 b학생을 밀쳤다며 학부모가 민원을 제기했다. 교육청 조사에선 교사의 잘못이 없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러자 학부모는 이번엔 a교사를 폭행으로 형사고소 했다. 교권이 무너져 힘든 스승의 자화상이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는 스승의 날을 앞둔 13일 이같은 내용의 ‘2014년 교권회복 및...
해외명품 AS 갑질 2015-05-12 21:07:39
'나몰라라' 해외 명품 브랜드 소비자 민원…절반 이상이 사후관리 불만 버버리·구찌·프라다 순 [ 김선주 기자 ] 중소기업 임원인 김연석 씨(45·서울 반포동)는 에르메스 넥타이의 뒷면 루프(좁은 부분을 통과시키는 곳)가 떨어져 에르메스코리아 측에 수선을 요청했다. 그러나 상담 직원의 답변은 ‘...
우체국 보험·택배 피해도 소비자원 구제 받는다 2015-05-11 09:48:22
우체국이 제공하는 금융상품인 보험·예금 관련 상담 신청이 매년 200건 이상 접수되고 있다. 우체국 택배 관련 상담도 2010년 185건에서 지난해 266건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현행법상 소비자원의 피해구제 대상이 '민간 사업자가 제공한 물품 등'으로 한정돼 공공기관인 우체국을 상대로 한...
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 콜센터 개소 2015-05-07 13:47:37
민원상담 전화 업무를 하나로 통합한, 공사의 새로운 대국민 서비스 창구입니다. 고객의 긴급 신고와 민원 사항을 전화 한 통화(국번 없이 1588-7500)로 일괄 접수해 전국 해당 사업소에 전달, 민원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개설했습니다. 전기안전 콜센터는 지난해 전북혁신도시로 본사를...
[`보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예고(5/4)] CI보험, 올바른 활용법은? 2015-05-04 11:35:27
상담을 실시간 생방송으로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CI보험, 보장성인가? 사망보장인가? 5/4(월) `재무상식 하루 한가지` 코너에서는 중대한 질병에 대해서만 보장이 가능하여 민원도 많이 발생하는 CI보험, 잘 못 가입한 사례와 잘 못 가입했을 때 어떻게 조정해야 하는지 상세히 알아본다. 또한 시청자와 실시간...
헷갈리는 부동산 중개보수, 성동구가 '해결' 2015-04-29 13:04:02
1일부터 민원상담에 들어간다. 사진= 최형호 기자. 최근 공인중개사사무소를 통해 아파트 매매계약을 체결한 a씨는 혼란스럽다. 각종 언론에서 중개수수료가 대폭 인하됐다고 하는데 그것만으로는 a씨 자신의 사례에 적용이 되는지 정확히 판단이 서지 않아서다. 부동산 중개보수와 관련해 걱정이 많은 사람은 비단 a씨만이...
[경찰팀 리포트] 구청 공무원도 당했다…더 교묘해진 기획부동산 2015-04-25 09:05:00
강남의 고급스런 사무실과 말쑥한 옷차림의 상담직원을 마주하니 나도 모르게 분위기에 휩쓸렸다”고 가슴을 쳤다.토지를 사려는 사람들은 사기 피해를 당할 수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확인절차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무엇보다 먼저 알아봐야 할 것은 해당 토지·개발계획·...
고금리 불법사금융 감시망 확대‥법정한도 넘는 이자 반환 2015-04-20 12:00:00
상담·신고가 접수되는 등 서민들의 피해가 여전한 실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단속 강화와 최고금리 인하 등으로 불법사금융이 나날이 음성화되는 가운데 새로운 수법의 유사수신행위가 빈번해 지고 있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금감원은 우선 나날이 음성화되고 있는 불법사금융 행위에...
금감원, 1대1 무료 금융상담 서비스 시작 2015-04-20 06:00:22
밝혔다. 상담 내용은 부채관리, 저축과 투자, 금융투자시 위험관리, 생활 관련 세금, 은퇴 준비 등이다. 그러나 금융회사 상품 소개는 제외된다. 이 서비스는 서울 여의도에 있는 금감원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에서 대면 상담하거나 금감원 콜센터(☎ 국번없이 1332)를 통해 전화 상담하는 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