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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지는 P2P 대출] P2P 대출, 은행·대부업 '틈새' 공략…'고수익 기대' 투자자 몰려 2015-10-09 18:35:51
저축은행 경쟁자 될까지난해 10월 문을 연 p2p 대출시장의 선도업체 8퍼센트는 1년여 동안 개인 대출 184건과 법인 대출 20여건을 통해 총 65억7000만원의 대출실적을 올렸다. p2p 대출에 돈을 댄 투자자도 1800명에 달한다. 렌딧은 설립 5개월 동안 27억여원, 펀다도 설립 6개월간 5억여원의 대출을 성사시켰다. 하나스의...
[커지는 P2P 대출] 투자금 보장안돼…P2P업체·대출 신청자 꼼꼼히 파악을 2015-10-09 18:31:56
] p2p 대출 서비스의 핵심은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공동모금)이다.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은 뒤 이를 재원으로 대출한다. 자금 모집을 위해 p2p 대출업체는 투자자들에게 연 6% 이상의 수익률을 보장한다.하지만 p2p 대출 투자 때는 차입자가 돈을 갚지 않으면 투자원금을 한 푼도 돌려받지 못할 수...
[벤처 키우는 대학들] 창업 노하우 전수 받고 펀딩까지 해결…한양대는 달랐다 2015-10-06 18:23:37
교육업체 아이컨설트유를 창업한 김성태 대표(45)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법률 및 재무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했는데 이번에 보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다른 대학보다 많은 창업자를 배출한 대학들은 이처럼 차별화된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 한양대는 여러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선배들의...
경기센터, IoT분야 보육기업 4개사 추가 영입 2015-10-06 11:35:01
한 다양한 융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해보라(대표 신두식)는 흡음재를 적용해 잡음을 제거하는 스마트 이어셋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뇌졸중 환자를 위한 디지털 재활 의료기기 제공업체다. 중추신경계질환 환자를 위한 스마트 재활 의료기기를 생산하고, 스마트 it기술과 재활...
펀딩포유,대학생창업연합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2015-10-05 18:39:25
통해 펀딩포유와 홍보마케팅과 선주문 판매 그리고 자금조달을 위한 프로젝트를 기획, 실행할 예정이다. SIGN은 이미 수제로 고급가죽제품을 만드는 테이커스와 헤임달 두 업체를 추천해 펀딩포유에서 보상형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펀딩포유 이규진 공동대표는“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에 펀딩포유의...
IoT 입은 자전거…'스마트 혁명' 스타트 2015-10-05 18:01:20
업체는 물론 삼천리자전거 알톤스포츠 등 국내 회사도 ‘첨단 자전거’를 내놓기 위해 연구개발(r&d)에 주력하고 있다.“자동차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캐나다 스타트업(신생 벤처회사) 사이클랩은 최근 자전거용 내비게이션 ‘스마트헤일로(smarthalo)’를 선보였다. 목적지를 스마트폰...
한국P2P금융플랫폼협회 출범 2015-10-02 10:32:02
렌딧, 펀다, 어니스트펀드, 빌리, 테라펀딩, 피플펀드 등 모두 7개 업체가 발기인으로 참여했습니다. P2P 금융 플랫폼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돈이 필요한 개인이나 사업자에게 다수의 개인 투자자들이 돈을 빌려주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또 별도의 지점운영 없이 온라인 금융...
MCN 스타트업 '비디오빌리지', 6억원 투자유치 2015-10-01 18:03:59
있는 비디오빌리지는 기존의 mcn 업체의 비즈니스 모델은 물론, 모바일에 최적화된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통한 스폰서쉽 유치, 미디어 커머스 모델 구축,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수익모델을 창출해왔다.지난 2014년 10월 설립된 비디오빌리지는 현재까지 1인 창작자 교육 세미나를 1년간 총...
인터넷전문은행 3파전…혁신성이 당락 가른다 2015-10-01 17:15:55
인터파크와 KT컨소시엄은 참여업체들이 10% 이하로 나눠가진 것으로 보인다. 현행 은행법상 은행주 보유한도는 비금융주력자(산업자본)는 4%, 금융지주처럼금융주력자는 10%다. 금융위 승인을 받으면 비금융주력자는 4%를 초과한 지분의 의결권을 포기하는조건으로 10%까지, 금융주력자는 100%까지 가질 수...
남궁훈 "게임개발 '엔진'처럼 퍼블리싱 플랫폼 부르릉" 2015-09-30 04:47:58
세 가지로 본다. 첫째 펀딩, 둘째는 폴리싱(ui ux bm이 포함), 세 번째는 마케팅이다. 현재 게임 산업에서 펀딩에 대한 부분은 퍼블리셔가 vc와 경쟁하고 있다. 마케팅에 대한 부분은 퍼블리셔가 소셜플랫폼과 경쟁하고 있다. 저는 퍼블리셔의 핵심 가치는 폴리싱이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관점에서, 오히려 퍼블리셔가 이들...